Brand/아카이브 2017.05.17 14:07

세계 최초 오프라인 바이오 결제 시스템 '핸드페이' 서비스 오픈!


5월 16일, 잠실 롯데타워몰 31층에 위치한 스카이 31에서는 특별한 행사가 있었습니다. 바로 세계 최초 정맥인증 결제수단 '핸드페이'를 도입한 최첨단 무인점포 '세븐일레븐 시그니처' 오픈 세레모니가 열린 것인데요. 바이오페이, 무인POS 등 4차 산업혁명의 실체를 확인할 수 있었던 생생한 현장으로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최첨단 스마트 편의점, ‘세븐일레븐 시그니처’


[=====서식:빨간색라인=====]


오픈 기념식은 코리아세븐, 롯데카드, 롯데정보통신의 대표이사 분들의 축사로 시작되었습니다. 가장 먼저 축사에 나선 코리아세븐 정승인 대표이사는 "세븐일레븐 시그니처가 4차 산업혁명 시대에 걸맞은 최첨단 IT 기술을 갖춘 프리미엄 스마트 편의점으로써 우리나라 유통업계에 한 획을 긋는 혁신의 아이콘으로 기억될 것"이라며 뜻 깊은 포부를 밝혔습니다. 



뒤이어 김창권 롯데카드 대표이사는 "향후 롯데마트, 롯데백화점 등 다양한 분야에도 핸드페이 시스템을 적용해 나갈 것이며, 고객들이 더 편리하고, 빠르고, 안전한 핀테크를 경험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세븐일레븐 시그니처점 오픈을 넘어서 그 이후의 청사진도 제시했는데요. 앞으로 세븐일레븐 시그니처를 시작으로 광범위하게 확산될 바이오페이 시스템을 기대해주셔도 좋습니다~! 



뒤이어 대표이사 분들의 기념촬영이 이어졌는데요. 모두 손을 번쩍 들어올리며 '핸드페이' 포즈를 취해주셨답니다.^^ 곧바로 이어진 테이프 커팅식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점포 투어 및 시연회가 진행되었어요.



이번 행사에서는 VIP분들을 포함해 임직원, 기자분들이 직접 핸드페이 시스템을 체험해볼 수 있도록 마련했는데요. 30초 내외의 짧은 등록 과정을 거쳐 세븐일레븐 시그니처 내부로 입장하셨어요. 세븐일레븐 시그니처는 아직 시행 초기인 만큼 1차적으로는 롯데월드타워 내 직원을 대상으로 테스트 과정을 거친 뒤, 곧 외부 입주자들에게도 오픈될 예정이니 기대해주세요!

 

[Life Square의 팁] 롯데카드의 최첨단 바이오인증 결제 서비스, '핸드페이' 



'핸드페이'는 단말기에 손바닥을 대면 근적외선이 개인의 고유한 정맥을 인식하여 결제가 이루어지는 바이오 인증 결제 서비스입니다. 손바닥 속 정맥정보는 복제할 수 없는 안전한 정보이며, 손바닥으로 결제 시 지갑이나 휴대폰을 소지할 필요가 없어 매우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답니다. :) 


롯데카드 회원이라면 신분증과 정맥인증 서비스 가입 신청서를 제출한 후 정맥을 등록할 수 있는데요. 정맥 등록은 서울 및 수도권에 위치한 모든 롯데카드 고객센터에서도 가능하니, 상용화에 앞서 미리 정맥을 등록하고 싶으시다면 가까운 롯데카드 고객센터를 방문해보세요~! 




이제 여러분께 세븐일레븐 시그니처 내부 모습을 소개해드릴게요. 세븐일레븐 시그니처는 '손으로 입장하고 손으로 결제하는 신개념 편의점'으로 세계 최초로 핸드페이를 사용하는 최첨단 스마트 편의점입니다. 무인 POS를 비롯해 바이오 결제, 전자가격태그(ESL), 디지털 담배 자판기 등의 최첨단 기술과 시설이 적용되어 편리함과 안전을 동시에 제공하지요. 



가장 큰 관심을 받은 것은 무엇보다 인공지능 기술이 적용된 무인 계산대와 핸드페이 인데요. 먼저 무인 계산대는 360도 자동 스캔 기능이 가장 큰 특징입니다. 상품을 컨베이어 벨트에 올려놓기만 하면 상품의 바코드 위치와 관계 없이 360도 전 방향 스캔을 통해 인식합니다. 또한, 객체 인식 솔루션이 탑재되어 있어 스스로 개별 상품 부피를 인식하고, 상품이 겹쳐 있을 때에는 오류를 인지하도록 했지요. 



계산은 '핸드페이'로 간편하게 진행됩니다. 인식 장치에 손바닥을 가까이 대기만 하면 손바닥 정맥 인증을 거쳐 결제가 완료되는데요. 현금, 신용카드, 모바일 페이 등 기존 결제 수단이 필요 없어 매우 편리하답니다. 추후에는 타사 카드나 교통카드, L.Pay로도 이용할 수 있도록 결제수단을 다양화할 예정이니 더욱 큰 기대를 부탁 드릴게요~! 



그밖에 제품의 일괄적 가격 변경이 가능하고 재고 파악에 용이한 전자가격태그(ESL), 신용카드와 개인정보가 연결되어 있어 원천적으로 청소년의 담배 구입을 차단할 수 있는 디지털 담배 자판기, 전자동으로 문이 열리는 오픈쇼케이스, 영업 시간 외에 비인가자의 무단 출입을 막고 점내 구역별 이동 인원과 체류 시간을 카운팅하는 지능형 CCTV 등 최첨단 기술이 적용된 점포 내부는 마치 영화에서 보던 미래 도시를 연상케 했답니다. 



이어진 2부에서는 코리아세븐 기획부문장 김영혁 상무의 프레젠테이션과 함께 기자간담회가 진행되었습니다. 핵심 기술인 무인 계산대와 바이오 인증결제 핸드페이를 비롯해 세븐일레븐 시그니처 7대 요소에 대한 구체적인 설명을 전해주었습니다. 간담회 후에는 기자분들이 자유롭게 세븐일레븐 시그니처를 둘러보며 시연할 수 있는 시간이 마련되었는데요. 기자분들은 한참 동안 머무르며 세계 최초로 시행되는 무인편의점에 대한 큰 관심을 보여주셨답니다. 



이렇게 세븐일레븐 시그니처 오픈 세레모니의 막이 내렸습니다. 

핸드페이는  6월 말 세븐일레븐 일부 점포에 확대 운영될 예정이니 많은 관심 부탁드리며,

더욱 편리하고 안전한 핀테크 서비스를 선보이는 롯데카드의 행보도 계속해서 지켜봐주세요!



준법감시인 심의필 제2017-E01373호(2017.05.18)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Posted by 롯데카드
더 많은 Life Square 글 보기
이 글에 대한 의견을 남겨 주세요.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