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컬쳐 & 플레이 2017.08.22 10:01

휴가지에서 읽기 좋은 힐링 책 3선! 휴가지에서 읽는 철학책/ 여름의 묘약/ 내 마음을 부탁해


기다려왔던 설레는 휴가! 푸른 해변, 초록빛 숲 속 등 멋진 휴가지에서 독서와 함께 힐링을 즐겨보세요! Life Square가 휴가지에서 여러분의 힐링을 책임질 책 세 권을 소개합니다. ^^



휴가지에서 읽는 철학책


[=====서식:파란색라인=====]

<휴가지에서 읽는 철학책>이라는 제목을 듣고, 어떤 분들은 휴가에서까지 고리타분한 철학책을 읽어야 하느냐고 생각하실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이 책의 저자인 장 루이 시아니는 모처럼 세상과 격리된 휴가지야말로 철학책과 함께 완벽하게 사유할 수 있는 공간이라고 말하지요.


▲이미지 출처: 교보문고 홈페이지 


책은 우리를 파도가 부서지는 해변에서 감각과 사유와 욕망을 깨우는 여정으로 안내합니다. 책의 목차는 ‘아무것도 하지 않는다’, ‘아무것도 알지 못한다’, ‘높이 올라간다’, ‘모래 위에서 논다’ 등 휴가를 떠나서 돌아오기까지의 일련의 행동들로 구성되어 있는데요. '아무것도 하지 않는다' 챕터에서는 높은 생산성을 추구하는 현대인의 과잉행동에 대해 이야기하며, 창의적인 생각 및 활동을 할 수 없는 우리에게 '한가로움'이라는 처방을 내려 줍니다. 각각의 챕터는 일상으로 돌아갔을 때 조금 더 나은 삶을 찾을 수 있도록 돕는 에너지가 되어 줄 거예요. 


해변의 시원한 파도소리와 상쾌한 바닷바람을 맞으며 책의 페이지를 넘겨보세요! 완벽히 ‘철학’할 수 있는 휴가지에서 오로지 자신만을 위한 여행과 사유를 즐기실 수 있을 거랍니다. 



여름의 묘약


[=====서식:파란색라인=====]

뛰어난 안목과 유려한 문체로 프랑스의 대표적인 문학작품을 번역해온 저자, 김화영 교수에게 프로방스는 낯설지 않은 도시입니다. 그가 40여 년 전 유학생활과 신혼생활을 보낸 곳이 바로 프로방스이기 때문이지요. <여름의 묘약>은 어느덧 원로 학자가 된 김화영 교수가 엑상프로방스와 파리에서 보낸 특별한 여름의 이야기를 담고 있습니다. 


▲이미지 출처: 교보문고 홈페이지 


그의 여행에는 알베르 카뮈, 장 그르니에, 마르셀 프루스트 등 그가 평생을 바쳐 번역해 소개한 작가들이 함께 하는데요. 카뮈의 집과 조르주 상드의 <마의 늪>의 무대가 된 숲, 프랑스 최대의 출판사를 방문하는 등 김화영 교수만의 문학 기행을 쫓아가는 것만으로도 큰 즐거움을 느끼게 합니다. 또한 저자가 첫 아이를 가진 만삭의 아내와 함께 찾았던 ‘프레 카틀랑 공원’, 대학시절 불문과의 사무 총괄자이자 첫딸의 아기 옷을 선물해주었던 모롱 부인 등 여행 중간중간 회상되는 젊은 날 추억과 인연에 대한 이야기들은 따사로운 프랑스 남쪽의 햇빛과 산들바람을 느끼게 하지요.


책은 마지막 장까지 섬세하고 아름다운 문장과 이야기들로 여름의 햇볕처럼 반짝거립니다. 여러분도 <여름의 묘약>과 함께 프로방스로 떠나는 따스한 여행에 흠뻑 취해보세요~!



내 마음을 부탁해


[=====서식:파란색라인=====]

휴가를 통해 지친 마음을 달래보고 싶다면 <내 마음을 부탁해>를 여행가방 속에 챙겨보세요. 쉽고 간결한 문장과 다양한 일러스트로 휴가지에서도 부담 없이 읽을 수 있는 이 책은 감정과 자존감에 관한 심리학을 다루고 있습니다. 


▲이미지 출처: 교보문고 홈페이지 


<내 마음을 부탁해>의 저자인 박진영은 감정이란 내가 내 삶 속에서 무엇을 중요하게 여기는지 보여주는 ‘진단서’이며 복잡한 감정은 ‘치열한 삶의 증거’라고 이야기합니다. 또한 어설픈 조언이나 주장이 아닌 최신 심리학 연구를 바탕으로 우리가 흔히 고민하는 자존감, 인간관계 등에 대해 다루고 있지요. ‘제삼자의 눈으로 나를 바라보기’, ‘습관적인 부정적 태도 버리기’, ‘마음의 방 만들기’ 등 책이 제안하는 방법들은 우리로 하여금 견디기 어려운 감정들을 감당하거나 흘려 보낼 수 있는 힘을 기르게 합니다. 


일상에서 감정 때문에 힘들어하고 있었다면, 이 책을 읽으며 자신을 차분히 다독여보는 건 어떨까요? <내 마음을 부탁해>와 함께 나다운 나를 찾는 뜻깊은 휴가를 즐겨보세요~! 



[Life Square의 팁] 도서 쇼핑은 역시 롯데카드와 함께!


휴가지에서 우리의 힐링을 책임질 도서들을 롯데카드 제휴몰에서 구매해보세요! 알라딘, 예스24, 인터파크 도서, 교보문고, 반디앤루니스 등의 쇼핑몰에서 롯데카드로 결제할 시 3~10%의 청구할인 혜택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롯데카드 제휴몰 홈페이지에서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


>>> 롯데카드 제휴몰 바로가기 


Life Square가 소개한 휴가지에서 읽기 좋은 힐링 책 세 권, 재미있게 보셨나요? ^^

기다려왔던 휴가인 만큼, 오늘 소개한 책들과 함께 멋진 시간을 보내보시기 바랍니다! 

 

 

준법감시인 심의필 제2017-E02597호(2017.08.21)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Posted by 롯데카드
더 많은 Life Square 글 보기
이 글에 대한 의견을 남겨 주세요.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