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OV 2017.09.01 14:17

서태지 매니아라면 꼭 복습해야 할 명곡 BEST 4! 난 알아요/하여가/교실 이데아/컴백홈


서태지와 아이들부터 솔로 뮤지션 서태지의 음악까지, 오리지널 사운드로 만나볼 수 있는 단 한번의 기회! 롯데카드 무브 : 사운드트랙 vol.2 <서태지25>가 하루 앞으로 다가왔습니다. 두근거리는 마음으로 9월 2일만을 손꼽아 기다리고 있을 여러분을 위해 Life Square가 ‘서태지 매니아’라면 콘서트 전 꼭 복습해야 할 플레이리스트를 소개해드릴게요~!


난 알아요


[=====서식:보라색라인=====]


‘서태지’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난 알아요>는 단연 서태지를 대표하는 곡입니다. 신승훈의 <보이지 않는 사랑>, 이상우의 <하룻밤의 꿈> 등 발라드 곡이 주름잡던 당시 가요계의 판도를 뒤집어 놓은 것이 바로 <난 알아요>였지요.


▲이미지 출처: 서태지 닷컴


서정적 가사와 강렬한 비트의 만남을 이루어 낸  <난 알아요>는 발라드 곡에 지루함을 느끼던 청소년들의 열광적인 반응을 이끌며 1992년을 '서태지의 해'로 만들었습니다. 서태지와 아이들의 노래와 춤, 스타일이 대한민국을 들썩이게 했으며, <난 알아요> 이후 대부분의 댄스곡에 랩이 삽입되기 시작했지요. 서태지와 아이들의 데뷔는 그야말로 대중음악의 새로운 시작점이었습니다.


데뷔와 동시에 하나의 아이콘으로 자리 잡은 서태지와 아이들. 그 역사의 시작을 알린 <난 알아요>의 전주는 여전히 우리를 두근거리게 하고 있답니다. ^^ 콘서트 전 <난 알아요>를 복습하며, 처음 서태지와 아이들의 곡을 듣고 열광했던 그 때 그 시절을 추억해보시기 바랍니다~!



하여가


[=====서식:보라색라인=====]


<난 알아요>와 <환상 속의 그대>로 혜성처럼 가요계에 등장한 서태지와 아이들! 첫 번째 앨범에 이어 1년만에 발표된 2집은 또 한번 센세이션을 불러 일으킵니다. 그 중 타이틀곡이었던 <하여가>는 당시 많은 대중들을 충격에 휩싸이게 했는데요. 강렬한 기타연주와 중독적인 후렴구에 이어 울리는 ‘태평소 소리’는 서태지 이전 그 누구도 상상하지 못했던 사운드기 때문이죠. 


▲이미지 출처: 서태지 닷컴


지금으로부터 약 23년 전, 락과 힙합 그리고 국악의 만남을 최초로 이루어낸 서태지. 실험적인 노래였던 만큼 <하여가>는 전문가들 사이에서 대중적으로 성공하지 못할 것이라는 평을 들었다고 합니다. 그러나 <하여가>는 그들의 편견을 깨고 한국 최초의 더블 밀리언 셀러를 기록하는 등 ‘역대급’의 반응을 이끌어냈지요. 발표 됐을 당시, 전국의 학생들이 조퇴를 하고 레코드 가게를 향했다는 이야기는 유명한 일화 중 하나로 전해지고 있답니다. ^^


<하여가> 처음 들었던 그 때 그 기억을 되살리며 롯데카드 무브 : 사운드트랙 vol.2 <서태지25>에 찾아와주세요~! 오랜만에 듣는 서태지의 목소리와 웅장한 사운드로 채워질 <하여가>는 더 큰 전율로 다가올 거예요.



교실 이데아


[=====서식:보라색라인=====]

서태지와 아이들 3집은 이전의 음반보다 헤비메탈적인 요소가 두드러지는 앨범입니다. 3집 수록곡의 전주가 울려퍼지는 순간 이리저리 머리를 흔드는 팬들로 콘서트장은 순식간의 열광의 도가니로 변하지요. ^^ 다 함께 입을 모아 노래를 부르는 ‘떼창’은 콘서트에서만 즐길 수 있는 묘미 중 하나! 3집 수록곡 중 최고의 떼창곡은 단연 <교실 이데아>입니다. 


▲이미지 출처: 서태지 닷컴


<교실 이데아>는 부조리한 대한민국 교육현실에 ‘됐어’라고 외치는 곡입니다. ‘매일 아침 일곱시 삼십분까지 우릴 조그만 교실로 몰아넣고’와 같은 가사들은 당시 학생들에게 큰 카타르시스를 느끼게 했지요. 한 때는 거꾸로 재생하면 악마의 메시지가 들린다는 ‘백마스킹 소동’이 우리를 밤잠 못 이루게 하기도 했답니다. ^^; 교실의 반란을 이끌었던 <교실 이데아>. 이번 콘서트에서 ‘됐어’를 외치며 열광적인 분위기에 흠뻑 취할 준비 되셨나요? 



Come Back Home


[=====서식:보라색라인=====]

서태지와 아이들의 4집 역시 평범하지 않았습니다. <Come Back Home>, <시대유감>, <필승> 등 낯선 음악들이 수록되어 있었지만, 서태지와 아이들 4집은 200만장의 판매량을 기록하며 비주류 음악을 주류로 만들어내는 파워를 보였지요.


▲이미지 출처: 서태지 닷컴


그 중 서태지가 중학교 3학년 때 느꼈던 감정을 고스란히 담은 <Come Back Home>은 청소년들에게 위로가 되어 준 곡으로, 수많은 가출 청소년들을 집으로 돌아오게 했습니다. 그만큼 서태지와 아이들은 청소년들의 위로이자 우상이었으며, 엄청난 파급력을 가진 시대의 아이콘이었습니다.


▲이미지 출처: 빅히트 엔터테인먼트 홈페이지


콘서트를 앞두고 발표된 리메이크 프로젝트 ‘타임:트래블러’를 통해 차세대 아이콘, 방탄소년단이 새로운 <Come Back Home>을 선보였는데요. 20년 전 곡이라고는 믿을 수 없는 멋진 베이스라인을 그대로 살린 곡은 우리들의 향수를 불러일으킴과 동시에, ‘서태지 세대’와 ‘방탄소년단 세대’의 교류를 이끌어내고 있답니다. 


서태지와 방탄소년단의 콜라보 무대는 오로지 롯데카드 무브 : 사운드트랙 vol.2 <서태지25>에서만 만나볼 수 있습니다. 9월 2일 펼쳐질 가요계 두 아이콘의 만남을 기대하셔도 좋습니다. ^^


롯데카드 무브 : 사운드트랙 vol.2 <서태지25>


일시: 2017년 9월 2일 오후 6시

장소: 잠실종합운동장

관람등급: 만 7세 이상

관람시간: 240분

롯데카드 혜택: 롯데카드 MOOV 1+1  


 

Life Square와 함께 한 서태지 플레이리스트 복습, 재미있게 보셨나요~? 오늘 소개한 음악과 함께 자신이 좋아하는 서태지의 음악을 감상한다면 콘서트에 대한 설렘을 만끽해보실 수 있을 거예요. ^^ 모두 9월 2일 오후 6시, 잠실종합운동장에서 만나요!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Posted by 롯데카드
더 많은 Life Square 글 보기
이 글에 대한 의견을 남겨 주세요.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