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남대문 로드 2017.11.03 10:00

롯대리의 남대문 득템로드: 필름카메라 수리하기




안녕하세요, 롯대리예요~! 요즘 2030세대 사이에서는 향수를 불러일으키는 필름사진이 유행인데요. 인스타그램이나 페이스북에서 #필름카메라 #필름사진 등의 해시태그로 검색했을 때 수많은 사진들이 검색되어 그 인기를 실감할 수 있답니다. 저 역시 부모님이 사용하시던 오래된 필름 카메라를 꺼내보았는데요. 오래된 탓인지 제대로 작동하지 않더라고요. 그래서 퇴근 후에 ‘남대문시장 카메라 거리’에 들러 카메라를 수리했답니다. :)


 



오래된 카메라부터 최신 카메라까지! 남대문시장 카메라 거리


[=====서식:빨간색라인=====]



숭례문 근처에 있는 남대문시장 카메라 거리는 남대문로를 따라 이어져 있습니다. 남대문시장 카메라 거리에서는 새 카메라는 물론 중고 카메라 및 렌즈, 필름, 카메라 액세서리 등을 구매할 수 있으며, 카메라 수리와 중고 카메라 거래도 가능하지요. ‘효성카메라’, ‘초원카메라’ 등 수많은 카메라 매장 중에서도 롯대리는 카메라 구매와 수리 모두가 가능한 ‘캐논과 니콘’ 매장을 방문했어요. 



캐논과 니콘 매장에 들어서자 사장님께서 친절한 미소로 맞아주셨습니다. 제가가 수리를 맡길 카메라는 1987년에 출시되었던 니콘 AD3! 추억이 담긴 카메라인 만큼 꼭 수리하고 싶다고 부탁 드리자, 최선을 다해 고쳐주겠다고 말씀하셨지요. 수리기사님은 배터리부터 카메라 내부 부품까지 꼼꼼히 살펴봐주셨답니다. 



카메라가 수리되는 동안 롯대리는 카메라 매장 내부를 둘러보았습니다. 가게 안에는 카메라 박물관을 연상케 할 정도로 다양한 종류의 카메라와 렌즈들이 빼곡히 자리하고 있었습니다. 최근에는 아날로그의 감성에 반한 젊은이들이 필름카메라를 주로 찾고 있다고 하는데요. 롯대리는 사장님의 도움을 받아 그 중에서도 가장 인기 있다는 필름 카메라 제품을 구경해볼 수 있었어요. 

 


사장님에 말씀에 따르면, 캐논 AE-1, 니콘 F3, 미놀타 X-700, 펜탁스 프로그램 플러스, 올림푸스 OM-1이 인기 필름카메라라고 합니다. 필름카메라에 입문하는 분이라면 캐논, 미놀타, 펜탁스의 제품을 추천! 캐논 AE-1은 셔터 우선 모드를 제공하는 반자동 카메라이며, 미놀타 X-700과 펜탁스 프로그램 플러스는 자동모드와 수동모드, 조리개 우선모드를 제공하는 모델이랍니다. 처음 필름카메라를 사용하는 분이더라도 비교적 쉽게 기능을 익히실 수 있을 거예요.


반면 니콘 F3와 올림푸스 OM-1은 조리개와 셔터스피드를 본인이 모두 조정해야 하는 완전 수동식 카메라로, 필름카메라 사용에 능숙하신 분들께 추천해드릴게요! 



롯대리가 맡긴 카메라를 살펴보신 수리기사님은 내부 부품의 문제라며 카메라를 맡기고 가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연락처를 남기고 일주일이 지나자 카메라가 수리되었다는 기쁜 소식을 들을 수 있었지요. ‘위이잉’ 반가운 소리를 내며 롤이 돌아가는 카메라를 보자 어릴 적 추억이 되살아나는 것 같았답니다. ^^



요즘 저는 남대문시장에서 수리한 필름카메라와 함께 예쁜 추억을 남기고 있답니다. 여러분도 저처럼 필름 카메라의 매력에 푹 빠져보고 싶다면 남대문시장 카메라 거리를 방문해보시기 바랍니다! ^^




Posted by 롯데카드
더 많은 Life Square 글 보기
이 글에 대한 의견을 남겨 주세요.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