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컬쳐 & 플레이 2017.11.28 15:12

문화 감성 충전! 아라리오 뮤지엄 인 스페이스 서울 나들이


초겨울 바람이 무서운 요즘, 이색적인 실내 나들이 장소를 찾고 있다면 ‘복합문화공간’으로 떠나보세요. 미술 전시장부터 카페, 레스토랑까지! 다양한 공간이 한 데 어우러진 ‘아라리오 뮤지엄 인 스페이스’를 소개합니다. 



아라리오 뮤지엄 인 스페이스


[=====서식:보라색라인=====]

이미지 출처: 아라리오 뮤지엄 페이스북


‘아라리오 뮤지엄 인 스페이스’는 건물의 외관부터 공생을 주제로 하여 하나의 작품으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기왓장 느낌의 돌로 지어진 건물과 외벽을 감싸는 담쟁이넝쿨은 주변 한옥들과 함께 아름다운 조화를 이루고 있지요. 아라리오 뮤지엄 인 스페이스의 건물은 본래 1971년 지어진 건축회사 ‘공간그룹’의 사옥을 증축하여 만든 공간으로 보는 이의 위치에 따라 색다른 풍경을 선보인답니다. 


이미지 출처: 아라리오 뮤지엄 공식 페이스북 페이지


건물의 내부 구조를 그대로 활용한 아라리오 뮤지엄에는 작품들이 마치 인테리어의 한 부분처럼 구성되어 있습니다. 그 덕분에 구불구불한 건물의 구조를 따라 올라가며 예상치 못한 곳에서 작품을 마주치는 재미가 있지요. 나선형 계단을 올라가다 그림과 마주하게 되거나, 고개를 들어 천장 가까이 달린 조형물을 만날 수도 있답니다. 크고 작은 공간들이 오밀조밀하게 얽혀있는 건물 내부에서 현대미술의 미로를 탐험해보세요!



아라리오 뮤지엄 전시 소개


[=====서식:보라색라인=====]


현재 아라리오 뮤지엄에는 총 세 가지 전시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현대 미술 작품을 한데 모아놓은 <아라리오 컬렉션>, 국제적 미디어 아티스트 김순기의 <일화>, 마지막으로 중국의 유명 아티스트 리칭이 꾸며낸 하나의 집인 <뮤지엄 인 뮤지엄 프로젝트 리칭: 8개의 방>입니다. 


이미지 출처: 아라리오 뮤지엄 홈페이지


<아라리오 컬렉션>은 아라리오의 김창일 회장이 35년간 수집한 현대미술 작품들을 선보이는 전시입니다. 한 공간에 한 아티스트의 작품을 담아 그 개성을 온전히 느낄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지요. 또한 전시는 공간과 빛 그리고 작품이 서로 조화를 이룰 수 있도록 심혈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가장 눈에 띄는 작품은 일본의 유명 조형예술가인 코헤이 나와의 작품입니다. 아라리오 뮤지엄에는 코헤이 나와의 ‘PixCell 시리즈’ <사슴>이 전시되어 있는데요. <사슴>은 빅뱅의 ‘BAE BAE’ 뮤직비디오에 등장하기도 한 작가의 대표작 중 하나이지요. 형태를 사실적으로 표현하기 위해 사슴 박제 위에 작업을 했으며, 작품을 가까이서 보면 크리스털 사이사이로 사슴의 털이 비친답니다.


이미지 출처: 아라리오 뮤지엄 공식 페이스북 페이지


뮤지엄 지하 1층에는 김순기 개인전 <일화(一畵)>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대학시절부터 국궁을 배워왔던 김순기 작가는 활을 쏘는 행위가 예술과 맞닿아 있음을 깨닫고, 작품에 활쏘기를 접목했지요. 이번 전시회에서는 활쏘기를 형상화 한 다양한 형태의 작품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그 중 <색따기과녁>은 김순기 작가가 직접 그린 과녁 위에 활을 쏘아 완성한 것으로, 화살 자국을 예술로 승화한 작품입니다. 작품이 탄생하는 과정을 기록한 미디어 작품 <일화>도 함께 선보이고 있으니, 전시장에서 김순기 작가의 작품을 한층 더 깊이 이해해보실 수 있을 거예요. 


이미지 출처: 아라리오 뮤지엄 홈페이지


<뮤지엄 인 뮤지엄 프로젝트 리칭: 8개의 방>은 어느 전시회에서도 볼 수 없었던 색다른 경험을 제공합니다. <8개의 방>은 중국에서 급부상하고 있는 작가 ‘리칭’이 아라리오 뮤지엄에 머물면서 심혈을 기울여 만든 작품인데요. 전시회장에는 서재, 작업실, 침실, 다이닝룸 등 아티스트들의 일상을 보여주는 공간이 그대로 재현되어 관람객의 호기심을 자극하지요. 작가의 성격이 반영된 사진, 회화 등의 작품을 세밀히 살펴보며, 작가의 일상을 상상해보세요! 여러분도 이곳에서 창의적인 영감을 얻어 가실 수 있을 거예요. ^^



아라리오 뮤지엄 내 시설 소개 


[=====서식:보라색라인=====]


아라리오 뮤지엄 인 스페이스 서울에서는 전시뿐 아니라 맛있는 음식도 함께 즐길 수 있습니다. 전시관 옆 통유리 건물은 아라리오 뮤지엄 인 스페이스의 외식 공간으로, 5층까지 다양한 콘셉트의 카페와 레스토랑이 위치해 있지요. 그 중 가장 인기 있는 곳은 1층 프릳츠 원서점과 5층 다이닝 인 스페이스 입니다. 


이미지 출처: 프릳츠 원서점 공식 페이스북 페이지 


1층에 위치한 ‘프릳츠 원서점’은 빈티지한 무드가 돋보이는 카페입니다. 따뜻한 빵 냄새로 가득 찬 고즈넉한 분위기의 한옥은 편안하게 이야기하기 좋은 공간이지요. 판매되고 있는 빵과 커피는 맛이 좋기로 유명한데요. 부드러운 크루아상, 따뜻한 커피 한 잔이면 추운 날씨에 얼었던 몸도 따뜻하게 녹이실 수 있을 거예요. ^^


카페 내부에서는 자체 제작한 빈티지한 인테리어 소품을 구경할 수 있으며 블렌딩 원두, 머그컵 등 다양한 MD 상품들을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감각적인 카페, 프릳츠 원서점에서 전시를 보며 느낀 다양한 감정들을 나눠보시기 바랍니다.


 <프릳츠 원서점> 

주소: 서울 종로구 율곡로 83 1F

운영시간: 10:00 - 21:00 

전화번호: 02-247-8101  



이미지 출처: 아라리오 뮤지엄 홈페이지


5층 ‘다이닝 인 스페이스’에서는 프렌치 코스요리를 즐길 수 있습니다. 최근 핫한 셰프 중 한 분인 노진성 셰프가 음식을 총괄하는 레스토랑인 만큼 훌륭한 맛은 보장되어 있지요. 프렌치 코스요리이지만 로컬푸드를 활용하여 낯설지 않게 프랑스 음식을 즐길 수 있으며, 저녁이면 통유리로 된 창가에서 멋진 야경도 감상하실 수 있어요. 전시를 관람한 후, 이곳에서 소중한 사람들과 맛있는 식사를 즐겨보시는 건 어떨까요?



<다이닝 인 플레이스> 

장소: 서울 종로구 율곡로 83 5F

운영시간: 12:00 - 23:00 (Break time 15:00 ~ 17:00 / 매주 일요일 휴무, 1월1일, 설날, 추석 휴무) 

전화번호: 02-747-8105

비고: 예약제 운영, 8세 미만 입장 불가, 반바지 및 슬리퍼 착용 불가  


<아라리오 뮤지엄 인 스페이스> 

장소: 서울 종로구 율곡로 83

운영시간: 10:00 - 19:00 (입장마감 18:00 / 매주 월요일 휴관)

비고: 8세 미만 입장 불가

롯데카드 할인가: 입장권 10%할인 


표의 제목을 넣어주세요
좌석등급 가격등급 정상가 할인가
입장권 롯데카드 성인 10% 10,000원 9,000원
입장권 롯데카드 청소년 10% 6,000원 5,400원
입장권 롯데카드 초등학생 10% 4,000원 3,600원


>>>롯데카드 문화공연 홈페이지 바로 가기  



Life Square가 소개한 복합문화공간, 아라리오 뮤지엄 인 스페이스! 재미있게 보셨나요? ^^

감각적인 공간에서 즐거운 시간을 보내며 메말랐던 감성을 충전해보시기 바랍니다! 


준법감시인 심의필 제2017-E04125호(2017.11.24)

Posted by 롯데카드
더 많은 Life Square 글 보기
이 글에 대한 의견을 남겨 주세요.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