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enefit/프로모션 2017.12.01 14:26

겨울 대비 자동차 관리도 필수! 자동차 월동 준비 팁 소개


어느덧 차가운 바람이 부는 완연한 겨울로 접어들었습니다! 도로가 얼어붙는 겨울은 운전자에게 가장 두려운 계절인데요. 보다 안전하게 여러분을 지켜줄 겨울철 자동차 관리법! Life Square와 함께 알아볼까요?



냉각수 점검하기


[=====서식:파란색라인=====]



자동차 점검 시 가장 먼저 체크해야 할 부분은 자동차의 심장이라고 불리는 엔진입니다. 특히, 겨울에는 엔진의 온도를 낮춰주는 냉각수가 얼지 않도록 주의해주어야 하는데요. 냉각수가 얼어버리면 제 역할을 하지 못할 뿐 아니라, 부피가 팽창하여 엔진을 파열시킬 우려가 있기 때문이지요. 따라서 냉각수의 어는 점을 낮춰줄 ‘부동액’을 1:1 비율로 함께 넣어주시면 만일의 상황을 방지하실 수 있습니다. ^^


또한 냉각수의 교환 시기를 점검하는 것도 필요합니다. 가장 간편한 점검 방법은 냉각수가 뚜렷한 녹색을 띠는지 체크하는 것입니다. 갈색을 띠는 냉각수는 오염된 것으로 즉시 교체해야 하며, 엔진에 문제가 생겼다는 신호일 수 있으니 정비소에서 점검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원래의 녹색이 아니라면 농도 변화가 일어난 경우이니, 부동액과 냉각수를 적절한 비율로 넣어 알맞은 농도를 맞춰주세요!


 

자동차 배터리 체크하기


[=====서식:파란색라인=====]

주행 중 배터리가 갑자기 방전되는 상황은 생각만 해도 아찔한데요. 겨울철은 배터리 방전이 가장 많이 발생하는 계절입니다. 전조등과 히터의 사용으로 배터리가 빨리 닳을 뿐 아니라, 낮은 기온 탓에 배터리의 기능이 저하되기 때문이지요. 최악의 경우, 충분한 전압을 공급하지 못해 시동이 걸리지 않는 불상사가 생길 수 있답니다.



이러한 상황을 방지하기 위해, 겨울철에는 자동차 배터리를 자주 점검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먼저, 배터리의 잔량 체크는 필수입니다. 특히 평소보다 시동이 잘 걸리지 않거나 공회전 상태에서 진동이 느껴진다면 빠르게 점검해보아야 하는데요. 배터리 표시기로 확인했을 때, 초록색의 불빛이 보이는 것이 정상입니다. 충전이 필요하면 검은색, 교체 시기가 되면 하얀색 불빛이 드니 상태에 알맞은 조치를 취해주세요.


또한 한파로 배터리 성능이 떨어지지 않도록 배터리의 보온에 신경 써야 합니다. 지하 또는 실내 주차장에 주차하는 것이 좋지만, 야외에 주차해야 한다면 스티로폼 등의 단열재로 배터리 커버를 감싸 온도를 유지하는 것도 한 방법입니다. 날씨가 더 추워지기 전, 자동차 배터리 관리로 안전하게 겨울을 대비해보시기 바랍니다. 



타이어 상태 점검하기


[=====서식:파란색라인=====]


자동차의 다리 역할을 해주는 타이어 역시 철저한 점검이 필요합니다. 특히 타이어 공기압은 외부 온도의 영향을 많이 받는데요. 기온이 낮아지면 타이어 공기압도 함께 낮아져, 제동이 제대로 되지 않는 문제가 발생하지요. 때문에 타이어 공기압을 평소보다 80% 이상으로 유지하여, 접지면이 일정 수준 이상이 되도록 관리해주어야 합니다. 


또한 빙판길에 대비하여 겨울용 타이어인 ‘스노우 타이어’로 교체하는 것이 좋습니다. 사계절용 타이어는 기온이 낮아질수록 딱딱해져 마찰력이 감소하는 반면, 부드러운 성질을 지닌 스노우 타이어는 도로면과의 마찰력을 증가시켜 미끄러짐을 방지해주지요. 타이어의 접지력이 모두 같아야 기능을 제대로 발휘할 수 있다고 하니, 반드시 네 바퀴 다 스노우 타이어로 바꿔주어야겠죠? ^^ 옆면에 적힌 제조일자까지 꼼꼼하게 확인하시어, 올겨울 내 안전을 지켜줄 타이어를 선택해보시기 바랍니다!



자동차 하부 세차하기


[=====서식:파란색라인=====]


겨울철 교통사고의 주된 원인, 빙판길! 눈이 오면 제설차량이 염화칼슘을 곳곳에 뿌려 도로가 얼지 않도록 하는데요. 염화칼슘은 미끄러운 빙판길을 방지해 주지만, 자동차 차체에는 나쁜 영향을 미칩니다. 여러 오염물질과 섞여서 차량 하부에 흡착되면 잘 떨어지지 않을 뿐 아니라, 차량의 바닥 부분에 염화철을 만들어 차량을 부식시키지요.


그래서 겨울철에는 눈과 염화칼슘이 묻기 쉬운 자동차 하부 세차에 신경 써야 합니다. 요즘은 세차장에 하부 세차 시스템이 잘 갖춰져 있어, 전보다 훨씬 쉽게 염화칼슘을 닦아낼 수 있는데요. 매번 세차하기 힘들다면, 자동차에 ‘언더코팅’을 시공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염화칼슘에 의한 부식을 방지하고, 수분과 염분에 의한 오염을 막아주어 오랜 시간 동안 깔끔하게 유지하실 수 있을 거예요. 겨울철 하부 세차로 오래오래 튼튼한 자동차를 유지시켜 보시기 바랍니다. 


[Life Square의 팁] 롯데카드로 자동차보험 결제하고 주유권 받으세요! (~12/31)


자동차 보험료 납부도 롯데카드와 함께하세요! 12월 31일까지 롯데카드로 MG손해보험 자동차 보험료 30만원 이상 결제 시 모바일 주유권 3만원권, 20 ~ 30만원 미만 결제 시 모바일 주유권 2만원권을 증정해드립니다.

자세한 내용은 롯데카드 홈페이지를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


>>> 이벤트 자세히 보기



Life Square와 함께 겨울철 자동차 관리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꼼꼼한 자동차 월동 준비를 통해 더욱 안전한 겨울을 보내시기 바랍니다! 



 

준법감시인 심의필 제2017-E04192호(2017.11.30)

Posted by 롯데카드
더 많은 Life Square 글 보기
이 글에 대한 의견을 남겨 주세요.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미프진 2017.12.10 00:59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겨울철에는 정말 미리미리 점검해서 안전운행 해야 합니다.

    • 롯데카드 2017.12.11 17:46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안녕하세요, 미프진님! 말씀하신 대로 겨울철에는 더 꼼꼼한 점검이 필요합니다. Life Square가 소개한 방법으로 자동차를 점검하시어, 안전 운행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