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트렌드 2018.02.02 12:54

겨울철 아파트 관리비, 절약하는 꿀팁 BEST 5



가계부를 쓰다 보면 도무지 줄일 수 없는 고정비용이 있습니다. 매달 나가는 아파트 관리비도 대표적인 고정비용에 해당하는데요. 하지만 아파트 관리비 고지서를 잘 살펴보면 절약할 수 있는 항목도 많답니다. 아파트 관리비를 ‘그뤠잇~’ 하게 절약하는 생활 속 노하우를 지금부터 알아봅시다. 



1. 보일러 1℃ 올리는 대신 내복 1겹 더 입기


[=====서식:파란색라인=====]

‘덥다’ 싶을 정도로 실내 온도를 높여 놓고, 편하다는 이유로 반소매 옷을 입고 생활하고 있지는 않나요? 곧 죽어도 멋쟁이로 살고 싶어 내복을 입는다는 건 생각도 안 해봤다고요? 보일러 온도를 1℃ 높이는 건 너무 쉽지만, 그만큼 아파트 관리비도 빠르게 올라간다는 사실을 잊지 마세요. 



“따뜻한 내복으로 실속 챙기는 당신은 그뤠잇!”


Tip. 혹시 아파트 관리비가 너무 높게 나왔다면, 보일러 난방 설정 온도가 너무 높지는 않은지 확인해 보세요. 난방 설정 온도가 높으면 보일러가 계속 가동돼 아파트 관리비가 많이 나올 수밖에 없습니다. 겨울철에 권장하는 적정 실내 온도는 18℃에서 20℃ 사이입니다. 혹시 추위를 느낀다면 내복 등 옷을 여러 겹 겹쳐 입어 체온을 보호하세요. 내복과 카디건, 수면 양말 등을 입으면 체감온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2. 잘 붙인 에어캡 하나, 열 전열 기구 부럽지 않다


[=====서식:파란색라인=====]

창문 너머로 아름다운 풍경을 보고 싶었다는 말은 핑계일 뿐입니다. 칼바람 부는 바깥과 따스한 실내의 온도 차 때문에 성에가 서리지 않으면 다행일 거예요. 추위를 덜기 위해 따스한 옷을 입듯, 창문으로 스며드는 한기를 막는 부착형 단열재를 사용해 보세요. 



“단열 에어캡으로 찬바람 막은 당신은 그뤠잇!”


Tip. 겨울철 아파트 관리비를 절약하려면 실내의 열 손실을 줄여야 합니다. 방풍 효과가 있는 단열 에어캡은 문과 창문 틈새로 들어오는 찬바람을 막아 실내 온도를 유지할 수 있게 돕습니다. 에어캡을 부착할 때는 실내 쪽 창틀에 두 겹으로 붙여 여유 공기층을 추가로 만들어 줍니다. 이렇게 하면 유리면에 물을 뿌려 부착하는 일반적인 방식보다 13% 더 열 손실을 막을 수 있답니다. 한편, 물 없이 간편하게 붙일 수 있는 점착식 에어캡도 시판되고 있는데요. 6중으로 되어 있어 내부 온도를 3~5℃ 이상 가까이 상승시킨다고 하니, 에어캡 구매하실 때에 함께 참고하세요. :)

(에어캡 구매 시, 두께와 공기 압력 등 품질을 확인해주세요!)




3. 스마트한 보일러 관리로 실내 온도와 관리비 모두 잡자


[=====서식:파란색라인=====]

불필요하게 보일러가 돌아가는 것을 막겠다며 외출할 때마다 보일러 전원을 끄고 다니지는 않았나요? 하지만 외출 후 집에 돌아왔을 때 실내에 감도는 냉랭한 기운을 없애기 위해 서둘러 보일러 전원을 켜고 풀가동한 기억도 많을 거예요. 외출할 때 보일러 끄는 습관, 과연 그뤠잇한 걸까요?




“보일러 관리까지 잘하는 당신은 그뤠잇!”


Tip. 겨울철에는 외출하더라도 보일러 전원을 절대 끄지 마세요. 보일러 전원을 완전히 껐다가 다시 가동하면 난방수를 가열하기 위해 더 많은 에너지를 소모합니다. 보일러 전원이 꺼지면 동결방지 기능이 작동하지 않아 동파 우려도 높습니다. ‘외출 모드’를 활용하면 최소한의 보일러 가동으로 난방수 온도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4. 절전형 멀티탭으로 새는 전기 아껴보자


[=====서식:파란색라인=====]

밤새 전기장판을 켜고 기분 좋게 숙면을 한 당신! 전원은 껐지만, 전기장판의 플러그가 콘센트에 꽂혀 있네요. 집안을 둘러보니 TV와 컴퓨터의 플러그 역시 사용하지 않는데도 플러그가 그대로 꽂혀 있습니다. 그런데 플러그를 꽂아두면 전자제품을 사용하지 않아도 대기 전력이 발생한다는 사실, 알고 계신가요? 



“대기 전력 안 버리는 당신은 그뤠잇!”


Tip. 사용하지 않는 전자제품이라고 해도 일일이 플러그를 뽑는 일은 귀찮습니다. 그렇다면 절전형 멀티탭을 사용하면 어떨까요? 접지 별로 전기를 차단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한 번에 모든 대기 전력을 차단하는 스위치가 포함된 멀티탭도 있습니다. 전원을 끄는 것을 쉽게 잊는다면 타이머형 멀티탭으로 전기 차단을 원하는 시간대를 설정합니다. 요즘은 대기 전력을 자체적으로 차단할 수 있는 전자제품이 출시되기도 하니, 제품 구매 시 전원 버튼의 모양을 확인하세요! 




5. 아파트 관리비, 롯데카드 자동납부로 편리하고 실속 있게!


[=====서식:파란색라인=====]

다달이 내는 아파트 관리비, 가끔은 납부기한을 넘겨 연체료를 물 때도 있습니다. 매월 챙겨 넣기가 힘들어 통장으로 자동이체를 시켜두었는데, 잔액 부족으로 자신도 모르게 연체가 되기도 하죠. 귀찮음도 덜고, 신용도 챙기면서, 관리비까지 아낄 방법! 지금 공개합니다.



“아파트 관리비 자동납부 이용하는 당신은 그뤠잇!”


Tip. 요즘 생활비 전반을 절약하기 위해 신용카드 혜택을 알차게 이용하는 실속파들이 증가하고 있는데요. 현재 롯데카드도 아파트 관리비를 자동납부 신청하면 최대 1만 5천 원까지 돌려주는 캐시백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모든 롯데카드(법인·체크·선불카드 제외)로 자동납부를 신규 신청한 뒤, 처음 자동납부 결제하면 다음과 같은 혜택이 팡팡!


1) 1, 2, 3회차 자동납부 결제한 다음 달 각 5천 원 캐시백

(단, 관리비 외 매달 일시불 및 할부 이용금액 20만 원 이상 시)


2) 자동납부 수수료 700원 계속 면제


뿐만 아니라, 주요 생활비 업종 할인을 위한 ‘올마이 리빙카드’를 통해서도 생활비 지출을 아끼실 수 있는데요. 올마이 리빙카드의 할인 혜택은 아래 링크를 통해 더 자세히 확인해주세요. :)


(※이미지를 클릭하면 해당 게시물로 이동합니다!)



아파트 관리비뿐만 아니라, 통신과 쇼핑 등 다양한 생활 할인 혜택도 받을 수 있는 롯데카드 자동납부 그뤠잇! 롯데카드 아파트 관리비 자동납부 신청 안내는 아래 링크를 클릭해주세요!



  아파트 관리비 자동납부 신청 안내  



신용카드 남용은 가계 경제에 위협이 됩니다.

준법감시인 심의필 제2018-E00636호(2018.02.01)

Posted by 롯데카드
더 많은 Life Square 글 보기
이 글에 대한 의견을 남겨 주세요.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