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트렌드 2018.02.27 08:30

복을 부르는 풍수지리 인테리어



풍수지리는 예로부터 남향을 선호하고 배산임수를 고려한 조상들의 삶의 지혜와 철학이 담겨 있는 소중한 유산입니다. 최근 미국과 유럽 등에서는 풍수지리가 ‘행복을 불러들이는 동양의 술법’이라 여기며 인테리어, 건축, 도시계획까지 광범위하게 활용하고 있는데요. 본격적인 이사 철이 시작되는 3월. 복과 건강을 부르는 풍수지리 인테리어 팁을 알려드릴게요.



> 좋은 기운을 듬~뿍 채우는 밝고 환한 현관 인테리어

[=====서식:연두색스프라이트라인=====]



풍수지리 인테리어 중 가장 널리 알려진 방법은? ‘현관 정면에 거울을 두지 않는 것’이죠. 정면에 거울을 두면 외부에서 들어오는 좋은 기운을 되돌려 보낼 뿐만 아니라 나쁜 기운을 부를 수 있기 때문인데요. 현관에 거울을 꼭! 두어야 한다면 정면보다는 측면에 두는 것이 좋습니다.


 



좌) 현관 입구를 환하게 밝히는 꽃 장식 

우) 그림 작품으로 포인트를 준 현관 입구. 인테리어 디자이너 조규진의 공간



좁고 협소한 현관을 좋은 기운으로 채우고 싶다면 화사한 컬러를 활용하는 것을 추천해요. 특히 현관이 거실 반대편인 북향이라면, 노란색이나 녹색 등 화사한 원색으로 꾸미고요. 원색이 부담스럽다면 분홍색이나 녹색 계통의 장식 소품으로 포인트를 주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겠죠?



> 싱그러운 녹색 식물을 활용한 거실 인테리어

[=====서식:연두색스프라이트라인=====]


집안의 얼굴을 담당하는 거실. 사는 이의 개성을 한눈에 볼 수 있는 공간이죠. 풍수지리에서 거실은 집안의 기가 모두 모이는 장소로 여긴다고 합니다. 그만큼 거실 가구를 어떻게 배치하느냐에 따라 좋은 기운을 받을 수 있다는 점. 소파를 서쪽으로 두고 동쪽을 바라보거나, 북쪽으로 두고 남쪽을 바라보면 좋다고 해요. 




식물로 싱그러움을 더한 거실의 한 공간

(사진출처: 위트만)



가구 배치가 어렵다면 화분을 활용해보는 건 어떨까요? 풍수에서 ‘어려운 일은 꽃으로 감추고 흉한 작물은 식물로 없앤다.’라는 말이 있습니다. 꽃이나 식물은 집안의 약해진 기운을 단단하게 보충해주는 역할을 하는데요. 키가 큰 화분보다는 키가 작은 화분을 여러 개 두는 것이 좋으며, 둥근 화기를 두면 거실에 활력을 불어넣는다고 합니다. 이때 주의할 점은 거실에 드라이플라워를 두지 않아야 하는데요. 풍수에 따르면 죽어가는 식물은 오히려 해가 된다고 합니다. 



> 취향에 맞는 컬러로 포인트! 심플한 침실 인테리어

[=====서식:연두색스프라이트라인=====]



침실은 오롯이 휴식을 취하는 공간이기 때문에 단순한 인테리어로 꾸미는 것이 좋습니다. 복을 부르는 라이트 브라운 계열, 불면증 극복에 좋은 보라색, 금슬을 좋게 하며 다산을 상징하는 붉은색 계열로 침실을 꾸민다면 몸의 활력은 키우고, 건강도 도모할 수 있겠죠? 



 


감각적인 색감을 들인 침실 데코레이션

인테리어 디자이너 조규진의 감각으로 꾸민 침실로 ‘스튜디오트루베’가 인테리어한 공간

(사진출처: 스튜디오트루베)


 


패턴이 강한 블랭킷으로 포인트를 준 침실

(사진출처: 레티&코)




> 금전운이 상승! 파란색 소품을 활용한 서재 인테리어

[=====서식:연두색스프라이트라인=====]



다양한 디자인의 집과 인테리어 숍을 취재하다 보면 이따금 인테리어의 공통분모를 찾아볼 수 있습니다. 바로 서재나 사무실에 푸른 색감을 사용하는 것인데요. 물(水)색인 파란색은 재산을 상징하여 파란색의 수정 구슬을 창가나 책상에 두면 빛의 반사 효과로 금전운이 상승한다고 합니다. 서재의 방향을 선정하는 것도 꽤 중요합니다. 서재가 서북쪽에 있으면 출세운을 높여 사업 번창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합니다. 




파란색으로 포인트를 준 책상과 소품은 모두 ‘노만 코펜하겐’ 제품

(사진출처: 노만 코펜하겐)



> 물고기 패턴을 활용한 풍수지리 인테리어

[=====서식:연두색스프라이트라인=====]


다산과 풍요를 상장하는 ‘물고기’가 풍수지리 인테리어로 활용할 수 있다는 것 알고 계셨나요? 잉어는 남자, 메기는 여자, 작은 물고기 떼는 자손의 번창을 상징하여 도자기나 가구에 물고기 무늬를 많이 사용했죠. 또한, 선비들이 많이 쓰는 문방구에도 물고기 패턴이 많은데요. 선비들은 높은 관직에 오르기 위해서 물고기 패턴이 들어간 소품을 애용했다고 합니다. 물고기 패턴이 있는 쿠션, 커튼, 원단을 비롯해 작은 소품으로도 좋은 에너지를 가질 수 있답니다~^^



동양적인 물고기 패턴의 쿠션

(사진출처: 모노콜렉션)



풍수지리 인테리어로 행운이 가득한 집 만들기! 생각보다 정말 간단하죠? 올봄에는 현관, 거실, 침실, 서재 등 각 공간에 맞는 풍수지리 인테리어 방법을 적용해 모두 좋은 기운을 받길 바랍니다.





Posted by 롯데카드
더 많은 Life Square 글 보기
이 글에 대한 의견을 남겨 주세요.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