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트렌드 2018.03.14 08:30

요즘 뜨고 있는 서울 Hot Place!



따뜻한 봄바람이 불어오면 문득 어디로든 떠나고 싶죠. 멀리 떠나는 게 부담스럽다면 올봄에는 서울로 도심 여행을 떠나보는 건 어떨까요? 한적하게 산책하기도 좋고, 머리 식히기도 좋을 만한 핫플레이스를 알려드릴게요.

 


           


Hot Place 1. 주말엔 숲으로, 경의선 숲길

[=====서식:연두색라인=====]

 

(출처: 서울특별시) 


햇살 가득한 날 가볍게 산책하고 싶다면 ‘경의선 숲길’을 추천합니다. 지하철 2호선 홍대입구역 3번 출구에서 나오면 바로 ‘경의선 숲길’이 시작됩니다. 경의선 숲길은 도심 속 약 6.5km 길이의 길쭉한 공원입니다. 그 모습이 마치 미국의 ‘센트럴파크’와 비슷하다고 해서 붙여진 이름은 바로 ‘연트럴파크’. 2030대 사이에서는 경의선 숲길보다는 ‘연트럴파크’로 더 유명하죠. 경의선 숲길을 천천히 걷다 보면 졸졸 흐르는 실개천과 잠시 쉬어 갈 수 있는 벤치를 만날 수 있는데요. 여기에 다양한 수종이 조성되어 마치 휴양림에 온 듯한 착각이 들 정도입니다. 


(출처: 한국관광공사)


평일에는 제법 한가하여 경의선 숲길을 오롯이 즐길 수 있는데요. 오래된 철길 따라 경의선 숲길을 찬찬히 둘러보면 재미있는 광경을 볼 수 있습니다. 기차 모양으로 조성된 ‘책거리 역’. 경의선 숲길이 있는 마포구에는 ‘문화의 성지’ 답게 출판사와 인쇄소만 무려 4,000여 곳이 밀집해 있습니다. 게다가 옛 철도 모습을 본 따 만든 열차 모양의 책방과 미니 플랫폼은 산책하던 이들의 눈길을 사로잡죠. 월요일을 제외한 매주 화요일부터 일요일까지 ‘312일간 저자를 만나는 행사’가 열립니다. 그뿐만 아니라 다양한 문화, 공연행사도 열리는 점도 놓치지 마세요! 



Hot Place 2. 구석구석 골목 여행, 익선동 한옥마을

[=====서식:연두색라인=====]



‘경의선 숲길’ 여행을 통해 힐링했다면 이번엔 골목 여행을 떠나볼 차례! 서울에서 가장 오래된 한옥마을 ‘익선동’. 재개발에 비껴가며 100년의 세월을 오롯이 간직하고 있습니다. 익선동을 가는 방법은 두 가지입니다. 낙원상가 뒤편 골목길을 따라 걷거나 1호선 ‘종로3가역’ 4번 출구로 나오는 것. 어느 길로 가더라도 정지된 시간 속, 고즈넉한 한옥 분위기를 느낄 수 있습니다. 골목길을 걸으며 만난 오래된 빨간 벽돌, 낡은 시멘트 등을 통해 켜켜이 쌓아온 시간의 흔적과 마주할 수 있습니다.



1920년대 지어진 익선동 한옥마을은 북촌, 서촌과 달리 주거형 한옥마을입니다. 이 때문에 전통적인 한옥 모양보다는 근현대 서울의 모습을 고스란히 담고 있습니다. 특이한 점은 한옥의 외경은 비슷하지만, 내부는 다르다는 것. 몇 년 전부터 젊은이들이 이곳에 들어와 카페, 상점을 차리기 시작하며 제각기 다른 컨셉으로 인테리어를 했기 때문인데요. 노후된 익선동이 젊은이들을 만나 새로운 공간으로 재해석되고 있다는 점이 흥미롭습니다. 개성 넘치는 카페는 물론 갤러리, 맛집을 찾는 것도 익선동 한옥마을 여행의 묘미.



Hot Place 3. 다양한 볼거리가 가득! 롯데월드

[=====서식:연두색라인=====]



가족과 함께 도심 여행을 떠난다면 ‘롯데월드’를 빼놓을 수 없죠. 다양한 볼거리가 가득한 롯데월드는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공간입니다. 롯데월드몰 B1층에 자리 잡은 ‘롯데월드 아쿠아리움’은 25m 넓이의 국내 최대 서식 수조로 650종, 55,000마리의 바다 친구들을 한눈에 볼 수 있는데요. 특히 깊고 드넓은 해양 생태계를 그대로 옮겨놓은 듯하여 어린이들의 상상력과 창의력을 맘껏 뽐낼 수 있게 합니다.




(출처: 롯데월드)


바닷속 세계를 탐험한 후 하늘 위의 새로운 세상을 만나보는 것은 어떨까요? ‘롯데월드 서울스카이’는 국내 최고, 세계 3위로 무려 500m의 높이를 자랑하죠. 스카이셔틀을 통해 B1층에서 118층까지 단 1분 만에 순간이동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게다가 기네스 월드 레코드에 ‘가장 높은 유리 바닥 전망대’로 오른 ‘스카이데크’에서 하늘 위를 걷는 짜릿한 기분을 만끽해보세요.

 


Life Square가 소개한 도심 여행 코스. 재미있게 보셨나요? 이번 주말에는 가족, 친구, 연인과 함께 도심 여행을 떠나보세요😊 




[Life Square의 팁] 롯데카드와 함께 떠나는 도심여행!


롯데카드는 3월 한 달간 롯데월드 SEOUL SKY 본인 1매 20%할인 (전월실적 20만원 이상 고객 대상, 1인 1일 1매, 월 2매 한정, 3/1~31), 롯데월드 아쿠아리움 입장권 본인 35% + 동반 3인 30% 할인 (전월실적 20만원 이상 고객 대상, 3/1~3/31) 혜택을 제공합니다. 올봄 롯데카드를 통해 알뜰하게 도심 여행을 즐기세요!


>>> [롯데카드] 3월 롯데카드 혜택(무이자할부, 할인, 응모행사) 안내 바로 가기




신용카드 남용은 가계 경제에 위협이 됩니다.

준법감시인 심의필 제2018-E01191호(2018.03.13)

 




Posted by 롯데카드
더 많은 Life Square 글 보기
이 글에 대한 의견을 남겨 주세요.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