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OV 2018.03.27 08:30

어린이날의 소중한 추억을 <키즈 콘서트>와 함께!


어김없이 찾아온 어린이날. 놀이동산, 키즈카페 등도 좋겠지만, 특별한 경험과 추억을 선사하고 싶다면 어린이 클래식 <키즈 콘서트>는 어떨까요? 

 




<키즈 콘서트>는 어린이들의 눈높이에 맞춰 직접 기획 제작한 애니메이션과 오케스트라 공연으로 어린이들의 상상력과 음악 감수성을 일깨워줄 것입니다.



#1. 스포츠로 만나는 클래식 악기, 그레고리 스미스의 <오케스트라 게임>



<오케스트라 게임>은 어린이들에게 다소 생소하고 어렵기만 했던 클래식을 올림픽이라는 형식을 빌려 보다 쉽고 재미있게 설명한 작품입니다. <오케스트라 게임>에서는 현악기, 목관 악기, 금악 악기, 타악기 등 다양한 클래식 악기가 올림픽에 출전하는 선수로 변신합니다. 실제 올림픽과 유사하게 오프닝, 출전 선수 소개, 경기 진행으로 이루어지는데요. 클래식 악기들을 의인화하여 만든 애니메이션은 오케스트라 음악과 함께 어우러져 어린이들의 눈과 귀를 즐겁게 만듭니다.


‘가장 시끄러운 소리를 내는 악기’, ‘가장 높은 음을 내는 악기’, ‘가장 낮은 음을 내는 악기’ 등 다양한 악기 중 어떤 악기가 올림픽에서 우승할까요? 차세대 트럼프 연주자인 나웅준의 해설로 더욱 실감 나고 긴장감 있는 <오케스트라 게임>을 즐길 수 있을 것입니다. 


애니메이션 영상 속 경기 장면을 보며 어린이들은 자연스럽게 오케스트라를 구성하는 각 악기군의 특성과 리듬, 음높이 등 연주기법을 이해할 수 있을 것입니다. 그뿐만 아니라 우리 어린이들이 오케스트라 연주를 통해 가장 중요한 교육적 덕목인 ‘배려’와 ‘조화’를 습득할 수 있게 도와줍니다. 



#2. 웅장한 오케스트라 연주와 <신데렐라>의 특별한 만남

 


1부에서 다양한 악기들의 연주기법을 이해했다면, 2부에서는 본격적으로 오케스트라 연주를 즐겨볼까요? 러시아 작곡가 프로코피예프는 1940년과 44년에 전 세계 어린이들이 가장 좋아하는 동화인 <신데렐라> 스토리를 바탕으로 발레 음악을 작곡하였습니다. 총 3막으로 이루어진 발레 음악 중 이번 키즈콘서트에서는 1번 곡을 준비했습니다.


우리 어린이들에게 익숙한 <신데렐라>가 애니메이션, 오케스트라 연주와 결합하면 어떤 모습일까요? 이번 콘서트를 통해 <신데렐라>에서 빼놓을 수 없는 장면인 화려한 무도회장과 함께 환호의 찬 음악, 두 명의 의붓언니들의 보여주는 우스꽝스러운 행동 등을 만날 수 있습니다. 프로코피예프의 발레곡 <신데렐라>는 어린이날을 맞이하여 어린이들의 무한 상상력을 끌어올릴 수 있는 특별한 무대가 될 것입니다. 



#3. 이들과 함께여서 더욱 풍성한 <키즈 콘서트>

 

<오케스트라의 해설을 맡은 트럼펫연주자 나웅준>


어린이들에게 행복하고 유쾌한 클래식 음악회를 선보일 <키즈 콘서트>. 애니메이션과 클래식 악기와의 이색적인 만남은 물론 함께 출연하는 이들이 있어 이번 콘서트가 더욱 특별해질 것입니다.


<오케스트라 게임>의 해설을 맡은 나웅준은 그동안 수준 높은 연주와 해설로 쉽게 접하기 힘든 클래식 음악을 생생하게 전달해왔습니다. 게다가 관객과의 호흡이 뛰어난 연주자라는 평을 받고 있는데요. 이번 <키즈 콘서트>를 통해 우리 어린이들과 교감하고 소통하는 역할을 톡톡히 해낼 예정입니다. 여기에 젊은 마에스트로라고 불리며 한국을 대표하는 지휘자인 크리스토퍼 리 (이병욱)과 국내외에서 활발하게 활동 중인 디토 오케스트라의 연주가 함께하여 어린이들에게 더욱 풍성한 공연을 선사할 것입니다. 

 



※롯데문화공연몰 예매는 PC에서 가능합니다.



신용카드 남용은 가계 경제에 위협이 됩니다.

준법감시인 심의필 제 2018-E01495호 (2018.04.04)




Posted by 롯데카드
더 많은 Life Square 글 보기
이 글에 대한 의견을 남겨 주세요.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