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트렌드 2018.04.05 08:30

마음이 말랑말랑~ 4월에 읽기 좋은 도서


꽁꽁 얼어붙었던 마음이 말랑말랑해진다는 건 봄이 찾아왔다는 뜻입니다. 봄이 전하는 따뜻한 감성을 롯데카드 Life Square에서 소개하는 도서들로 온전히 채워보는 건 어떨까요? 여러분의 봄이 더욱 풍요로워질 것입니다. 


#1. 모든 순간이 너였다_하태완

 


‘#너에게’로 50만 독자를 위로했던 작가 하태완의 두 번째 에세이. 회사에 지쳐, 인간관계에 지쳐, 연애에 지쳐 모든 것을 내려놓고 싶을 때 부담 없이 꺼내 읽기 좋은 책입니다. 찬찬히 읽다 보면 어떤 문장은 격한 감동을 끌어내고, 어떤 문장은 고이고이 간직하고 싶어집니다. 문장 하나하나에 수많은 사람이 공감할 수 있는 건 일상 속 상황들을 세심하게 관찰하고 기록하며 쌓아온 삶에 대한 작가의 통찰력 덕분이 아닐까요.


나이가 들어가면서 해결하지 못한 고민을 친한 친구들에게도 말하지 못할 때가 있죠. 고민을 함께 나누는 것이 오히려 짐이 될까 봐. 혹시나 못난 사람으로 비칠까 봐. 수많은 문제를 혼자만 끙끙 끌어안고 있다가 이 책을 읽은 후엔 완벽하진 않지만, 제법 나다운 해결책이 나옵니다. 


(출처: 하태완 인스타그램) 


‘모든 순간이 너였다’는 여유로운 시간대에 읽어도 좋지만, 자기 전에 읽는 것을 추천합니다. 힘든 하루를 보낸 뒤 마치 나에게 ‘그건 네 잘못이 아니야’, ‘괜찮아, 오늘도 수고했어’라고 다독여주는 것만 같습니다. 무겁지도, 가볍지도 않은 다양한 주제들로 엮여 지루할 틈이 없습니다. 오랫동안 함께하고 싶은 사람, 주변에 위로가 필요한 사람들에게 이 책을 꼭 선물해 보길 바랍니다.       



#2. 나는 나로 살기로 했다_김수현 



사회생활을 시작하며 드디어 어른이 되었다고 느꼈던 순간. 절망적이게도 냉담한 현실과 마주합니다. 사소한 실수도 용납하지 않고, 친절을 베풀면 오히려 선을 긋는 사람들. 열심히 노력하면 합격으로 보상받는 공부와는 달리 인간관계는 노력하면 할수록 어렵기만 합니다. 



(출처: 나는 나로 살기로 했다)


‘나는 나로 살기로 했다’는 외형적으로는 다 커버렸지만, 아직은 미성숙한 젊은 어른들에게 도움이 될 만한 책입니다. 페이지를 넘길 때마다 공동체 사회에 적응하기 위해 잠시나마 ‘나’에게 소홀했던 나날들을 반성하게 됩니다. 나의 삶을 존중하며 살아가기, 나답게 살아가기, 불안에 붙잡히지 않게 하기, 함께 살아가기 등 냉담한 현실에서 어른살이를 위한 to do list가 담겨 있습니다.


2016년 겨울에 발간되어 꾸준하게 인기를 끌고 있는 ‘나는 나로 살기로 했다’. 에세이보다는 자기개발서의 성격이 강하지만, 다른 책에 비해 독자를 채근하거나 가르치려 들지 않습니다. 그저 저자의 경험을 통해 터득하게 된 삶에 대한 태도를 견고하게 보여줍니다.


#3. 연애의 행방_히가시노 게이고

 


추리소설작가 히가시노 게이고 표 연애 소설. 설원을 배경으로 펼쳐지는 남녀 8인의 연애 이야기를 담았습니다. 이들의 연애 이야기는 기존 연애 소설의 드라마틱한 내용과는 거리가 멉니다. 마음에 든 여자와 단둘이 여행을 떠난 곳에서 동거녀를 만나게 되고, 낭만적인 프러포즈를 기대했건만 썩 내키지 않죠. 지극히 현실적인 스토리와 엉뚱한 전개로 읽는 내내 실소가 터집니다.

 

‘완벽한 연애란 어떤 것일까?’라는 생각이 든다면 이 책을 읽어보길 바랍니다. 주인공을 둘러싼 10인의 연애와 결혼 이야기를 간접 경험하다 보면 이런 구절이 나옵니다.


"누구에게나 플러스 요소와 마이너스 요소가 있다. 

중요한 것은 덧셈과 뺄셈을 거쳐 과연 어떤 결과가 나오느냐다."


몇 번의 연애를 경험해보면 알 수 있습니다. 완벽한 사람을 찾는 건 불가능하다는 것. 다만 <연애의 행방>에서 풀어냈듯이 상대와 내가 가지고 있는 플러스 요소와 마이너스 요소를 적절히 혼합할 때 비로소 서로에게 완벽한 사람으로 다가갈 수 있지 않을까요?


롯데카드 Life Square에서 소개한 4월에 읽기 좋은 세 편의 도서를 통해 올봄 여러분들의 감성 근육을 키우길 바랍니다^-^



 [Life Square의 팁] 독서 마니아들이라면? YES24 Mania 롯데카드는 필수템이죠~


   

▲ 롯데카드 YES24 Mania 카드


- 도서, 공연, 영화 YES24 Mania 롯데카드로 결제시 12~24% 할인

- 도서, 공연, 영화 할인쿠폰 제공


카드에 대한 자세한 혜택은 롯데카드 홈페이지 www.lottecard.co.kr 에서 확인하세요!

※ 업종을 기준으로 제공하는 서비스는 롯데카드에 등록된 가맹점의 업종을 기준으로 제공합니다.


▶ 연회비 : 국내전용 7,000원 / 해외겸용(MASTER) 10,000원

▶ 연체 이자율은 연체일수 및 정상이자율에 따라 연 23.0% ~ 24.0%가 적용됩니다.

▶ 카드 신청 전 상품혜택 및 이용조건은 상품설명서 및 약관을 참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신용카드 남용은 가계경제에 위협이 됩니다. 



                                                   여신금융협회 심의필 제2018-C1h-03998호 (2018.04.04 ~ 2019.04.03)



Posted by 롯데카드
더 많은 Life Square 글 보기
이 글에 대한 의견을 남겨 주세요.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나나 2018.04.06 13:17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좋은정보감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