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트렌드 2018.05.18 08:30

습기 걱정 No No~ 제습기 없이 집안 습기 제거 방법


미세먼지가 조금씩 사라지나 싶더니 때 이른 여름 무더위와 호우가 함께 찾아왔습니다. 높은 기온에 호우가 쏟아지면서 평균보다 습도가 높아지며, 불쾌지수도 올라가는 것만 같죠. 롯데카드 Life Square에서는 유독 습하고 무더울 때. 제습기 없이 꿉꿉함을 없애고 뽀송뽀송함을 유지할 수 있는 집안 습기 제거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1. 보일러 약하게 틀어놓기

 

따로 제습기를 사지 않고도 집에서 간단하게 습기를 제거할 방법은 무궁무진한데요. 이 중 하나는 보일러를 약하게 틀어 놓는 것입니다. 이때 주의할 점은 보일러를 틀기 전에 환기를 적절하게 시켜줘야 한다는 점! 습하고 탁한 실내 공기에 보일러 온도를 높게 틀 경우 오히려 곰팡이가 생길 수 있기 때문입니다. 수시로 환기를 하고, 보일러를 약하게 틀어 확실하게 건조를 시켜주는 것. 누구나 손쉽게 할 수 있는 아주 간단한 방법이죠?



#2. 빠른 제습을 원할 땐 에어컨 잠시 켜 놓기


집 안에 있는 습기는 사전에 제거하지 않으면 유해균이 증식하게 되므로 피부질환이나 호흡기 질환 등 건강까지 위협받는 상황에 이르게 되죠. 그만큼 적정하게 습기를 제거하는 것은 아무리 말해도 지나치지 않다는 것.



장맛비처럼 호우가 쏟아지는 날이면 창문을 열어 환기를 시킬 수도 없어 꿉꿉한 상태가 지속되죠, 이럴 땐 에어컨을 잠시 켜 두시는 것이 좋습니다. 

 


빠른 습기 제거를 원할 땐 제습기보다 오히려 에어컨이 유리하다는 조사 결과도 있었다는 사실! Life Square의 팁처럼 잠깐 에어컨을 켜 두고 쾌적한 상태를 유지해보세요. 



#3. 집안 곳곳에 숯과 굵은 소금 두기

 


집안 곳곳에 숯과 소금을 두는 것은 천연 제습 효과를 내는 대표적인 방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숯은 공기 청정 역할을 하는데요. 집안의 수분을 머금었다가 건조해지면 다시 수분을 배출하며 제습과 가습 효과를 동시에 지니고 있죠. 특히 숯을 화장실에 두게 되면 습기 제거는 물론 곰팡이가 생기는 것을 사전에 방지할 수 있습니다. 집안에 숯이 없으면 굵은 소금을 이용해도 좋답니다. 



#4. 향초를 사용하여 습기도 잡고, 분위기 있는 공간 연출하기

 



은은한 향으로 마음을 진정시켜주고 하루 동안 쌓인 스트레스를 말끔하게 해소해주는 향초. 습기 제거에도 탁월하다는 것 알고 계셨나요? 향초를 피울 때 초가 타면서 습기는 물론 불쾌감을 유발하는 탁한 냄새까지 잡아주는데요. 그뿐만 아니라 향초 하나로 분위기 있는 공간 연출까지 가능하다는 것! 이때 향초를 장기간 피우거나 환기를 제대로 시켜주지 않으면 오히려 역효과를 낼 수 있다는 점도 유의하세요.


롯데카드 Life Square에서 알려드린 집안 습기 제거 방법. 어마어마한 돈이 필요하거나 거창한 방법이 있는 건 아니지만, 효과는 그 무엇보다도 탁월하다는 것. 간단하고 손쉬운 방법으로 하루 종일 쾌적하고 기분 좋은 상태를 유지해보세요!


 [Life Square의 팁] 롯데카드와 함께라면 습기 걱정 끄떡 없어요!


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집안 습기 제거를 할 수 있다? 롯데카드와 함께라면 가능합니다. 현대H몰에서 롯데카드로 결제 시 5월 한 달 간 카테고리 8% 결제일 할인 (월간 상시)을 제공합니다. 롯데카드를 통해서 하루 종일 상쾌함을 유지해보세요.


>>> [롯데카드] 5월 롯데카드 혜택(무이자할부, 할인 응모행사) 안내 바로가기



* 신용카드 남용은 가계경제에 위협이 됩니다.

* 준법감시인 심의필 제2018-E02859호 (2018.05.17)


Posted by 롯데카드
더 많은 Life Square 글 보기
이 글에 대한 의견을 남겨 주세요.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