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컬쳐 & 플레이 2018.06.27 08:30

뮤지컬 브로드웨이 42번가 리뷰


뮤지컬은 시대와 공간을 초월하여 배우와 관객을 잇는 매개체 역할을 합니다. 1980년 뉴욕 윈터가든 극장 초연 이후 오랜 기간 동안 전 세계 관객에게 사랑 받는 뮤지컬 <브로드웨이 42번가>가 다시 돌아왔습니다. 신나는 음악과 화려한 안무 그리고 다양한 볼거리로 더욱 수준 높은 무대를 선보이는 웰메이드 뮤지컬 <브로드웨이 42번가>의 모든 것을 담았습니다. 


> 뮤지컬 <브로드웨이 42번가>는?


뮤지컬 작품 하나가 기획부터 무대에 오르기까지 전 과정을 보여주는 “백스테이지 뮤지컬”인 <브로드웨이 42번가>. 브래드포드 로페스의 소설을 모티브로 각색해 1980년 뉴욕 윈터가든 극장에서 처음 선보였죠. 당시 미국 연극계의 가장 권위 있는 상인 ‘토니상’의 최우수뮤지컬상과 안무상을 받았습니다. 이후 1996년 국내에서 초연하며 경쾌한 탭댄스와 화려한 의상과 무대를 선보이며 22년간 명실상부한 쇼 뮤지컬의 위상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1930년대 대공황 시절, 뛰어난 연출가 줄리안 마쉬는 뮤지컬 <프리티 레이디>를 기획하며 재기를 꿈꿉니다. 브로드웨이로 올라온 코러스걸 페기 소여는 뮤지컬 <프리티 레이디>의 오디션 현장에 도착하지만 긴장한 탓에 오디션에 불참하게 됩니다. 그리고 우연히 찾아온 기회를 통해 뮤지컬 <프리티 레이디>의 코러스 걸로 합류하죠. 5주간의 연습 끝에 드디어 뮤지컬 <프리티 레이디>의 첫 공연 날. 공연 1막의 마지막에서 <프리티 레이디> 여주인공인 도로시 브록이 다리 부상을 입게 되어 뮤지컬이 중단될 위기에 처하는데요. 그리고 동료 코러스걸의 추천으로 도로시 브록을 대신해 여주인공이 된 페기 소여. 과연 성공적으로 무대를 끝마칠 수 있을까요?



> 뮤지컬 <브로드웨이 42번가> 관전 포인트!

 


화려한 탭댄스, 경쾌한 재즈풍의 스윙, 배우들의 열연 삼박자를 고루 갖춘 <브로드웨이 42번가>는 1980년 미국 초연 이후 무려 5,000회 이상 공연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국내에서는 1996년 처음 선보인 이후 약 22년간 꾸준하게 사랑을 받는 스테디셀러 뮤지컬로 자리 잡았습니다. 1933년 개봉한 뮤지컬 영화 <42번가>는 대공황 당시 제작자인 줄리안 마쉬의 재기에 대한 이야기를 중점적으로 다루었다면, 뮤지컬 <브로드웨이 42번가>는 뮤지컬 배우가 되기 위해 시골에서 올라온 페기 소여의 성공 스토리에 초점을 두었는데요. 전체적인 스토리는 같지만, 시대의 흐름에 맞게 대사를 재가공한 점도 눈에 띕니다. 


#1. 전율이 흐르는 듯한 환상적인 퍼포먼스

 

막이 오르자 수십 명의 탭댄스 군무가 관객을 맞이합니다. 뮤지컬 <브로드웨이 42번가>는 줄리안 마쉬가 새로 연출을 맡은 <프리티 레이디>의 오디션 현장으로 시작합니다. ‘백스테이지 뮤지컬’이라는 타이틀에 걸맞게 시선을 사로잡는 다양한 퍼포먼스가 펼쳐집니다. 뮤지컬 <브로드웨이 42번가>의 백미라고 할 수 있는 탭댄스를 무려 160분 동안 쉴 새 없이 보여주며 관객을 압도하는데요. 


 

피아노, 코인 모형, 계단 위에서 아찔하고도 완벽한 칼군무를 소화하는 앙상블에 공연 내내 박수갈채가 끊이지 않았습니다. 분위기와 걸맞는 화려한 조명과 세련된 음악, 연출력은 보는 이들의 눈과 귀를 즐겁게 만들었습니다.



#2. 줄리안 마쉬 역을 맡은 배우 이종혁의 연기 변신


뮤지컬 <브로드웨이 42번가>를 더욱 빛나게 만드는 것은 배우 이종혁의 강력하고 묵직한 연기 덕분일 것입니다. 카리스마 넘치는 연출가인 줄리안 마쉬 역에 2016년 당시 역대 최연소(42세, 한국 공연 기준)로 캐스팅되며 큰 화제를 일으켰습니다. 이후 매년 무대에 오르며 줄리안 마쉬 역을 완벽하게 소화하고 있습니다. 


▲ 줄리안 마쉬 역을 맡은 배우 김석훈(좌)과 이종혁(우)


무대에 선 배우 이종혁의 연기는 브라운관과는 사뭇 다른 모습을 보여주는데요. 화려한 탭댄스를 추거나 다른 배우들보다 노래를 많이 부르진 않지만, 존재감 자체만으로도 강렬한 인상을 남겼죠. 극 중 페기 소여가 고향으로 내려갈 때, 그녀를 붙잡는 연기가 인상 깊었는데요. 그저 냉철할 것만 같았던 줄리안 마쉬의 따뜻하고 인간적인 매력이 돋보이는 부분이었습니다. 여기에 줄리안 마쉬 역을 함께 소화한 배우 김석훈의 연기력도 관전 포인트 중 하나!



#3. 당차고 밝은 페기 소여의 성공 스토리


앞서 소개한 줄거리와 같이 뮤지컬 배우를 꿈꾸는 페기 소여가 <프리티 레이디>의 코러스 걸로 합류하면서 꿈을 이뤄가는 과정을 보여주는데요. 언제나 긍정적이며 강단 있는 페기 소여의 모습은 보는 이들에게 긍정 에너지를 전파할 것만 같습니다. 



배우 정단영과 오소연은 페기 소여 역을 완벽하게 소화하기 위해 수개월 간 탭댄스에 매진하며 완성도 있는 무대를 보여주었는데요. 특히 피아노 위 페기 소여의 단독 탭댄스는 그녀들의 피와 땀이 고스란히 전해지는 가장 기억에 남는 장면이었습니다. 


(이미지 전체 출처 : CJ E&M)


페기 소여의 성공은 단순히 혼자만의 힘으로 이룬 것은 아니었습니다. 오디션에 불참했을 때나 도로시 브록 대신 주인공으로 추천되었을 때 등 그녀를 적극적으로 도와주던 극단 멤버들이 있었기 때문인데요. 극단의 핵심 멤버인 메기 존스 역의 배우 홍지민, 이경미의 감초 역할은 보는 뮤지컬의 재미를 더하고 관객과의 소통을 이어갔습니다. 이들의 맛깔나는 연기와 화려한 퍼포먼스도 놓칠 수 없는 관전 포인트!



 뮤지컬 <브로드웨이 42번가> 정보

- 장르 : 뮤지컬

- 출연 : 김석훈, 이종혁, 김선경, 배해선, 이경미, 홍지민, 오소연, 정단영, 정민, 강동호 외 

- 관람등급 : 8세이상 관람가능

- 관람시간 : 160분

- 일시 : 2018년 6월 21일(목) ~ 8월 19일(일) 

- 장소: 예술의전당 CJ토월극장



[Life Square의 팁] 뮤지컬 <브로드웨이 42번가> 롯데카드 문화공연몰(www.lottecard.co.kr/culture)

 최대 50%  할인 정보 


- 예매가능기간: 6월 1일(금) ~ 7월 31일(화)

- 관람가능기간: 6월 21일(목) ~ 7월 31일(화)


*  공연일자/좌석등급에 따라 할인율 및 예매, 관람가능기간이 다를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롯데카드 문화공연몰 방문하시어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롯데카드 문화공연몰 예매는 PC에서 가능합니다.



* 신용카드 남용은 가계경제에 위협이 됩니다.

* 준법감시인 심의필 제2018-E03385호 (2018.06.26)






Posted by 롯데카드
더 많은 Life Square 글 보기
이 글에 대한 의견을 남겨 주세요.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