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트렌드 2018.07.18 08:30

먹을수록 건강해지는 아보카도 요리


세계 10대 슈퍼 푸드 중 하나인 아보카도. 각종 비타민이 풍부하고 필수지방산 성분도 있어 남녀노소 인기 만점인 식품입니다. 게다가 당분 함량이 낮아 다이어트 식품으로도 활용도가 높은데요. 롯데카드 Life Square에서는 아보카도를 활용한 초간단 음식 레시피를 소개합니다.



#1. 영양소 가득한 한 그릇, 아보카도 명란 비빔밥


무더운 여름철엔 불을 사용하지 않는 요리를 찾게 되죠. 아보카도는 생식하거나 샐러드 등으로 이용할 수 있는데요. 최근 건강식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아보카도 명란 비빔밥은 요리 초보자들도 쉽고 간편하게 만들 수 있는 음식이에요. 한번 먹어보면 계속 생각나게 되는 중독적인 맛이랍니다. 



재료(1인분 기준)


아보카도 1/2개, 명란 1개, 밥 1공기, 달걀 1개, 참기름 적당량씩


만드는 법

   






#2. 각종 영양소를 한입에 쏙~ 아보카도 롤


이번엔 집에 있는 재료들을 사용하여 아보카도 롤을 만들어볼게요. 아보카도 롤은 캘리포니아롤 위에 아보카도를 올린 음식으로 아침 식사 대용이나 주말에 간단하게 만들어 먹기 딱 좋은 요리입니다. 



재료 (2인분 기준)

 

아보카도 1/2개, 오이 1/2개, 양파 1/2개, 크래미 2조각, 밥 1공기, 김밥용 김, 마요네즈 1스푼, 와사비 약간, 배합초 (식초 2큰술, 설탕 1큰술, 소금 1/2 작은술)

만드는 법










#3. 브런치 음식으로도 제격! 아보카도 과카몰리


과카몰리는 멕시코 전통 음식으로 으깬 아보카도에 각종 야채를 넣고 버무린 것인데요. 보통 나초나 카나페, 호밀방 위에 올려서 먹곤 합니다. 초록초록한 색감에 맛과 영양을 동시에 사로잡은 아보카도 과카몰리는 간식 대용이나 브런치로도 제격이라는 것!



재료 (1인분 기준)

 

아보카도1/2개, 양파 1/4개, 방울토마토 5개, 라임 1/2개, 호밀빵, 소금 약간


만드는 법

 





숲속의 버터라고 불리는 만능 식자재 아보카도. 롯데카드 Life Square에서 소개한 아보카도 초간단 레시피로 이번 여름에는 맛과 건강 모두 다 챙기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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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준법감시인 심의필 제2018-E04303호 (2018.07.16)


Posted by 롯데카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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