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트렌드 2018.08.23 08:30

한여름 밤의 낭만 가득! 한강 선셋 카약 즐기기


최근 주 52시간제가 도입되면서 퇴근 후 이색 취미 활동을 즐기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롯데카드 Life Square에서는 다양한 문화 활동 중 한강 선셋 카약을 체험해보았는데요. 한여름의 무더운 열기를 식혀줄 체험 현장을 지금 공개합니다. 


#1. 퇴근 후 즐기는 한강 선셋 카약


저녁 7시 무렵, 퇴근 후 도착한 한강. 저녁이 되니 선선한 강바람이 불어옵니다. 빠르게 흘러가는 하루에 비해 한강은 느릿느릿 흘러만 갑니다. 한여름 밤 한강에서는 다채로운 수상 레저를 즐기는 사람들을 만날 수 있습니다. 오늘은 특별히 저물어가는 해를 풍경 삼아 카약을 배워보기로 했습니다. 

 


카약을 배우기 위해 뚝섬유원지 내 서울윈드서핑장을 찾았습니다. 이날 참석 인원은 총 40명. 평일인데도 불구하고 많은 사람이 모였습니다. 친구, 연인과 함께 색다른 추억을 남기기 위해 참석하거나 마음이 맞는 회사 직원들끼리 모여 이색 취미를 배우려는 것이었죠.

 

#2. 꼭 알아야 할 카야킹 안.전.수.칙!



먼저 주의해야 할 안전수칙을 배웠습니다. 카약을 처음 접해보는 사람들이 대부분이라 이날은 초보자용 2인승 카약을 타기로 했습니다. 카야킹 시 구명조끼 착용은 필수! 어두운 시간이니 전자기기나 휴대폰은 젖을 수 있으니 유의해야 합니다. 물에 떠 있는 카약 특성상 쉽게 뒤집힐 수 있는데요. 이를 대비하여 몸무게가 조금 더 나가는 분이 뒤쪽에 앉거나, 최대한 낮은 자세로 탑승해야 합니다. 또한 카야킹 하며 하의가 물에 젖을 수 있어 래시가드를 입거나 아쿠아슈즈를 신는 게 좋습니다.


#3. 카약의 기본이 되는 패들링 교육

 


안전교육에 이어서 패들링 교육을 받았습니다. 패들 양쪽엔 블레이드가 있습니다. 블레이드가 긴 쪽이 하늘, 짧은 쪽이 물로 향하게 잡아주면 준비 자세 완료! 그리고 직진할 때, 뒤로 갈 때, 턴할 때 등 상황에 따른 패들링 방법을 배웠는데요. 정확한 자세를 습득하기 위해 모두 초집중 상태로 교육에 임했습니다. 



이론 수업을 마친 후 드디어 한강 선셋 카약을 타볼 시간! 넘실대는 강물을 눈앞에서 바라보니 긴장이 되었습니다. 카야킹 중 물에 빠진 사람도 있다는 강사의 말에 실수하지 않으려 정신을 바짝 차렸죠. 바람이 부는 반대 방향으로 조심스럽게 탑승 후 패들링을 하며 롯데월드타워 쪽으로 가보았습니다.




패들링에 익숙해질 때 즈음 그제야 멋진 풍경이 눈에 들어왔습니다. 한참을 말없이 지는 석양을 바라보며 복잡한 머리를 식힐 수 있었습니다. 따분한 일상에서 벗어나 삶의 여유를 만끽한 한강 선셋 카약 체험. 퇴근 후 짧은 시간이었지만, 힐링하기엔 충분했습니다. 


한강에서는 카약뿐만 아니라 윈드서핑, 고무보트 등 다양한 레포츠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이번 여름이 가기 전 여러분들도 다양한 취미 활동을 해보는 건 어떨까요?


 [Life Square의 팁] 롯데카드와 함께 시원~한 여름 레포츠를 즐겨보세요!


올여름 핫한 여름 레포츠용품을 구매할 땐 롯데카드 8월 할인 혜택을 참고할 것! 인터파크에서는 8월 한 달간 [쇼핑] 인기상품 5% 결제일 할인 혜택을 제공합니다. 올여름에도 롯데카드와 함께 시원한 레포츠를 즐겨보세요


>>> [롯데카드] 8월 롯데카드 혜택(무이자할부, 할인 응모행사) 안내 바로가기



* 신용카드 남용은 가계경제에 위협이 됩니다.

* 준법감시인 심의필 제2018-E05046호 (2018.08.21)




Posted by 롯데카드
더 많은 Life Square 글 보기
이 글에 대한 의견을 남겨 주세요.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