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OV 2018.09.06 11:08

롯데카드 무브 : 사운드트랙 Vol.3 <싸이X비>


대한민국 레전드 콜라보레이션을 지향하는 롯데카드 무브 : 사운드트랙 Vol.3이 오는 9월 29일 토요일 오후 7시 잠실 올림픽 체조경기장에서 화려한 막을 올립니다. 이번 공연의 주인공은 국내 최고의 퍼포먼스 아티스트인 싸이와 비. 서로의 무대에 게스트로 선 적은 있지만, 합동 공연은 이번이 최초인 만큼 수많은 팬의 관심과 이목이 쏠리고 있는데요. 세계적으로 인정받은 두 아티스트의 콜라보레이션 무대는 과연 어떤 모습일까요?


공연의 新 싸이(PSY)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가수이자 싱어송라이터이자 프로듀서. 싸이는 15살 때 록그룹 퀸의 보헤미안 랩소디를 TV로 처음 접했고, 미국 유학 시절 음악으로 진로를 바꾸며 가수의 꿈을 키워왔습니다. 그리고 2001년 1월 데뷔곡 <새>를 발매하였는데요. 파격적인 가사와 멜로디, 엉뚱하면서 재기발랄한 댄스는 국내 음악 시장에 큰 파장을 일으켰습니다.


싸이는 <챔피언>, <언젠가는>, <낙원>, <연예인> 등 선보이는 곡마다 히트를 하며 독보적인 존재감을 뽐내왔습니다. 그리고 2012년 7월 타이틀곡 <강남스타일>의 뮤직비디오가 유튜브를 통해 공개되었고, 점차 입소문을 타기 시작하면서 큰 흥행을 거두었는데요. 2012년 한국 가수로는 두 번째로 MTV 유럽 뮤직어워드에 참석하여 베스트 비디오상을 수상하였고, 2014년 3월 31일 기준 조회 수 20억 뷰를 돌파, 빌보드 7주 연속 2위를 기록하면서 세계 음악 시장에서의 입지를 다지고 있습니다.


이후 정규앨범을 꾸준하게 발매할 뿐만 아니라 매년 여름 공연 브랜드 <싸이 흠뻑쇼> 전국투어를 진행하며 관객과의 소통을 이어 나가고 있는데요. <싸이 흠뻑쇼>는 화려한 퍼포먼스와 뛰어난 무대 연출력으로 전국 티켓 매진이라는 기록을 세우기도 했습니다.


퍼포먼스의 新 비(RAIN)

 


마이클 잭슨을 우상으로 삼았던 어린 시절. 오로지 가수가 되겠다는 일념 하나로 안양예술고등학교에 진학했습니다. 12번의 오디션에 참가했지만, 오디션에 탈락하게 된 비는 박진영을 만나 JYP의 연습생으로 들어가게 되죠. 1998년, 댄스그룹 <팬클럽>의 멤버로 데뷔하였으나 솔로 가수로 데뷔하기 위해 다시 연습생 과정을 거치게 되는데요. 이때 가수 박진영과 박지윤의 백댄서로 활동하며 탄탄한 기본기를 쌓았습니다.


비는 2002년 <태양을 피하는 방법>, <It’s Raining>로 멋진 솔로 무대를 선보였습니다. 2005년 아시아 최초 <태국 MTV ASIA AID(MAA)> 최고 인기가수상 수상, 아시아 최초 <일본 MTV Video Music Awards Japan(VMAJ)> 버즈 아시아 한국가수상 수상, 2월/5월/6월 아시아 최초 <MTV MMA>, <VMAJ>, <MMA> 수상 (Grand Slam) 달성하여 아시아를 뒤흔드는 대중문화의 아이콘으로 자리 잡았죠.


이후 비는 연기를 통해 아티스트로서의 입지를 넓혔습니다. 국내 드라마 <풀하우스>, <상두야 학교가자>를 통해 폭넓은 연기를 선보인 후 2009년 단독 주연인 <닌자어쌔신>을 통해 헐리우드에 진출하게 되는데요. 2011년 아시아 연예인 최초 가장 영향력 있는 100인에 2차례 선정되며 헐리우드에서도 인정받은 아티스트로 우뚝 섰습니다.


두 월드 스타들의 단 한 번뿐인 매시업(Mashup)




아티스트 싸이와 비는 서로의 공연의 게스트로 참석하여 돈독한 우정을 보여준 바 있습니다. 특히 2017년, 아티스트 비의 노래 <최고의 선물>을 싸이가 프로듀싱하며 콜라보레이션을 선보였습니다. 그리고 다가오는 롯데카드 무브 : 사운드트랙 Vol.3에서는 전 세계 최초로 두 아티스트의 합동 무대가 펼쳐집니다. 이번 공연에서는 서로 다른 곡을 조합하여 새로운 곡을 만들어내는 매시업(Mashup)을 통해 기존에 보지 못했던 색다른 무대를 선보일 예정인데요. 최고의 퍼포먼스 아티스트의 레전드 무대. 벌써 기대가 됩니다^^ 오직 롯데카드 무브 : 사운드트랙 Vol.3에서만 만날 수 있는 특별한 무대, 지금 예매하러 가실까요?



>> 롯데카드 무브 : 사운드트랙 vol.3 티켓 예매하러 가기



* 신용카드 남용은 가계경제에 위협이 됩니다.

* 여신금융상품 이용 시 귀하의 신용등급이 하락할 수 있습니다.

* 준법감시인 심의필 




Posted by 롯데카드
더 많은 Life Square 글 보기
이 글에 대한 의견을 남겨 주세요.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