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OV 2018.09.13 22:36

한여름 밤 순백의 디너 파티 디네앙블랑 서울 2018 후기


아무나 갈 수 없는, 그래서 더 가고 싶은 순백의 디너 파티 디네앙블랑이 지난 9월 8일 토요일 코엑스 동문 광장을 하얗게 물들이며 화려한 막을 내렸습니다. 화이트 톤의 의상, 정성스럽게 차린 멋진 테이블, 분위기 있는 음악. 삼박자를 고루 갖춘 이번 파티는 마치 한여름 밤의 꿈만 같았죠. 그 특별했던 현장을 지금 공개할게요.



오후 4시 무렵. 삼성동 봉은공원 일대가 들썩였어요. 디네앙블랑은 파티 장소를 개최 직전까지 비밀로 하는 게 원칙이에요. 그래서 파티 장소 인근 집결지에서 만나기로 한 것. 저마다 화이트 톤의 멋진 의상을 뽐내며 존재감을 드러냈는데요. 참가자들의 등장만으로도 벌써 파티가 기대되기 시작했죠.



모~든 참가자들에게는 웰컴레터, 야광봉, 입장팔찌, 손수건, 풍선을 제공하였는데요. 화이트톤으로 통일된 디자인은 디네앙블랑의 정체성을 확인시켜주는 것만 같았어요.



모든 참가자가 모이자 브랜치 리더가 중심이 되어 파티 장소로 이동하였어요. 존재감 뿜뿜 뿜어내며 이동하는 참가자들을 본 시민들의 반응은 흥미로웠는데요. ‘이거 무슨 행사예요?’라는 질문부터 ‘롯데카드 자주 사용하는데, 내년 디네앙블랑 신청은 어디에서 하나요?’라는 질문까지 이어졌죠.



집결지에서 파티 장소까지는 도보로 약 10분. 테이블과 의자, 각종 음식과 장식물로 참가자들의 양손은 무거웠지만, 파티 장소로 향하는 발걸음은 무척이나 가벼웠답니다. 


 

드디어 도착한 파티 장소! 이번 디네앙블랑 서울 2018은 코엑스 광장에서 열렸어요. 도심 빌딩 속 푸르른 잔디가 펼쳐진 이곳에 들어선 순간, 그제야 파티가 시작되는 걸 실감할 수 있었답니다. 




약속이라도 한 듯 참가자들은 저마다 가지고 온 물품을 펼치기 시작했어요. 디네앙블랑은 직접 음식, 식기, 의자 등을 준비하는 게 원칙이지만, 한국의 분위기에 맞게 다양한 편의 서비스를 제공했는데요. 바로 디네앙블랑 온라인스토어에서 파티 물품을 구매할 수 있다는 것! 시간적 여유가 없는 참가자들의 부담을 확~ 덜어준 것이죠.



멋스럽게 차려놓은 테이블을 쭉~ 둘러보니 인증샷을 꼭 찍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파티의 필수품 와인부터 스테이크, 핑거푸드. 그리고 애프터눈티 세트에 가지런히 담긴 알록달록 마카롱까지. 어쩜 이렇게 센스가 묻어나는지. 감탄이 절로 났지 뭐예요.


롯데카드에서는 고객을 대상으로 깜짝 이벤트를 진행했었어요. 지난 7월 16일부터 31일까지 롯데카드로 롯데백화점 모~든 지점에서 15만 원 이상 구매한 고객 대상을 ‘골든 티켓’을 증정하는 것. 



‘골든 티켓’에 당첨된 고객은 드레스코드만 챙겨서 파티 장소에 도착하기만 하면 끝! 롯데카드에서 입장권 2매, 지정 좌석을 비롯하여 FOOD 2인 세트&와인 2병을 준비해드렸는데요. 근사한 하루를 선사하는 롯데카드의 배려가 돋보이는 부분이었죠. 




테이블 세팅이 완성되니 파티 현장을 꽉 채운 1,500여 명의 참가자들이 눈에 들어왔어요. 화려함과 패셔너블로 무장한 참가자들은 한층 들떠있는 모습이었죠. 이날 파티에서는 조별 베스트드레서, 베스트테이블 투표 이벤트를 진행하였는데요. 참가자들에게 인정받은 베스트드레서는 과연 누구였을까요?




그리고 브랜치리더인 크리스티안부르고스, 니클라스 클라분데를 비롯하여 아나운서 겸 작가 손미나, 배우 이다인, 배우 박태인, 스포테이너 신수지, YG케이플러스 모델 등 많은 셀럽이 참가하여 눈길을 끌었어요. 셀럽으로 인해 파티가 더욱 훈훈했던 건 안 비밀^^


 

드디어 모두가 기다렸던 순간! 디네앙블랑 시그니처 퍼포먼스인 냅킨 웨이브를 시작으로 본격적인 파티가 시작되었습니다.



디네앙블랑 서울 2018은 자유로운 분위기에서 진행되었습니다. 와인잔을 들고 건배를 하며 만찬을 즐기거나 포토존에서 사진을 찍기도 했죠. 흥미로운 점은 참가자들 모두 나이에 상관없이 파티를 온전히 즐기고 있다는 것. ‘디네앙블랑은 젊은이들만 즐기는 파티가 아닐까?’라는 편견을 깨뜨리는 순간이었죠. 


서서히 해가 저물자 파티가 점점 무르익어갔습니다. 재즈 앙상블 최경식 쿼텟과 정흠밴드의 감미로운 재즈 연주에 맞춰 연인들은 춤을 추기도 했죠. 참가자들은 저마다 가지고 온 향초와 무드등을 켜 놓으며 낭만적인 분위기를 연출하였답니다.



한편 브랜치리더인 크리스티안 부르고스는 30곳의 테이블을 돌며 베스트드레서를 만났습니다. 그중 한복을 곱게 차려입은 외국인 참가자의 모습이 무척 인상적이었죠. 최종으로 뽑힌 베스트드레서 한 분께는 벅시 서비스를 제공했는데요. 파티가 끝난 후 의전 전문 드라이버인 Chauffeur가 운전하는 밴(Van)으로 안전하게 모셔드렸답니다^^


   

마지막으로 디네앙블랑의 하이라이트! 가수 에일리의 무대와 스파클러 점화, DJ 준코코의 무대가 이어졌어요. 음악이 흘러나오자 참가자들은 넘치는 흥을 주체하지 못하고, 모두 테이블에서 일어나서 춤을 추었는데요. 진정으로 디네앙블랑을 즐기는 모습이 인상적이었답니다.  


한여름 밤 순백의 디너 파티, 디네앙블랑. 서울에서의 세 번째 밤이 마무리되었습니다. 이번 파티를 통해 참가한 모~든 분들이 오랫동안 잊지 못할 추억을 만드셨기를 바랍니다. 그리고 앞으로 매년 펼쳐질 디네앙블랑은 과연 어떤 모습일지 많은 관심과 사랑 부탁드립니다! 



* 신용카드 남용은 가계경제에 위협이 됩니다.

* 여신금융상품 이용 시 귀하의 신용등급이 하락할 수 있습니다.

* 준법감시인 심의필 제2018-E05589호 (2018.09.17)









Posted by 롯데카드
더 많은 Life Square 글 보기
이 글에 대한 의견을 남겨 주세요.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