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and/사회공헌 2015.02.17 15:44

롯데카드 회원 봉사단과 함께한 사랑의 떡국 나눔 봉사



지난 2월 3일부터 2월 9일까지, 롯데카드 홈페이지에서는 '롯데카드 회원봉사단'을 모집했습니다. 설연휴를 앞두고 장애우와 어려운 어르신들께 따뜻한 떡국 한 그릇을 대접하기 위해서였는데요. 열 가족, 총 열아홉분의 롯카 회원님들이 함께 해 주신 나눔 현장, 그 따뜻했던 모습을 Life Square가 전해드릴게요! :)




따뜻한 명절 선물 나눔


[=====서식:갈색색라인=====]



설 연휴를 일주일 앞둔 2월 11일, '영등포구 장애인 사랑나눔의 집' 앞에는 롯카 임직원과 롯카 회원님들이 모여있었습니다. 평일 낮 시간임에도 불구하고 나눔 활동에 동참하고픈 회원님들이 빠짐없이 도착해주셨는데요. 이번 나눔 봉사에는 롯데카드의 새로운 인턴 사원도 포함되어 있어 젊은 열기를 더했답니다^^ 

 


나눔 활동은 거동이 불편한 장애우들에게 명절 선물을 배달하는 '배달조'와 저소득•홀몸 어르신들께 설날맞이 떡국을 대접하는 '배식조'로 역할이 배분되었는데요. 도보와 차량으로 선물을 전달하는 '배달조'부터 채비를 서둘렀습니다. 2인 1조(혹은 3인 1조)씩 짝을 이뤄 배달 가정의 약도와 함께 선물세트, 두텁떡, 떡국 떡 등의 선물을 한아름! 챙겼지요. 양손 가득 무거웠을텐데도 밝은 미소로 봉사를 나가는 모습이 훈훈했답니다.^^


'배식조'는 사랑나눔의 집에 남아 다음 나눔 활동을 준비했는데요. 어르신들이 식사를 하시는 2층 역시 Life Square의 카메라에 담아봤습니다~!




설맞이 떡국 나눔

 

[=====서식:갈색색라인=====]



배식조가 도착한 식당에서는 이미 어르신들이 가득 자리하고 계셨는데요. 식사를 기다리시는 어르신들을 보자 배식 봉사자들의 행동이 더욱 분주해졌습니다~


 

어느덧 뜨끈뜨끈한 떡국이 완성~! 만든 떡국은 사장님 이하 임직원들이 직접 어르신들이 계신 테이블에 놓아 드렸는데요. 떡국을 드릴 때마다 고맙다며 웃어주시거나 손을 잡아주시는 어르신들의 모습에 오히려 봉사단의 마음이 더 따뜻해지는 하루였어요.


 

밖에서 떡국들이 신속하게 배달되는 동안, 주방 안에서는 인턴사원들이 앞치마를 두르고 분주히 뒷정리를 하고 있었는데요. 줄지어 들어오는 빈 식기들을 일사불란하게 정리해 나가며 봉사 활동에 힘을 보탰지요.



풍성한 설날, 떡국만 대접해 드리기에는 조금 아쉬워서 어르신들에게 조그마한 선물도 준비했습니다~! 구정에 따뜻하게 끓여 드실 수 있도록 떡국 재료와 사장님이 직접 주문하신 초콜릿을 양손 가득 챙겨드렸지요. 선물들을 가방 안에 꼭꼭 넣어가시는 뒷모습을 보면서, 오늘 나눔 활동의 보람을 가득~ 느꼈답니다.^^



롯데카드의 떡국 나눔 행사는 점심시간이 훌쩍 지난 시간까지도 인기가 식을 줄 몰랐는데요. 밖까지 이어진 어르신들의 행렬에 더욱 힘을 내서 나눔 활동을 진행했답니다. 그리고 오늘의 나눔 활동이 하루의 이벤트로 끝나지 않기 위해 약 7,500여 명 분의 무료급식을 위한 쌀을 기증하기도 했지요.


▲ 나눔 활동을 함께 한 든든한 봉사 단원들~!




도움이 필요한 분들에게 따뜻한 손길을 나누었던 경험, 롯카 임직원들과 회원님들 모두에게 의미 있는 시간이었겠지요?^^ 뜻깊은 하루에 동참하고 싶다면, 롯데카드 홈페이지를 자주 확인해 주세요!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Posted by 롯데카드
더 많은 Life Square 글 보기
이 글에 대한 의견을 남겨 주세요.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