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and/캠페인 2015.09.23 08:00

[듣다-바꾸다] 카드추천에 대한 의견을 듣고 바꾸다 : 토핑 서비스




안녕하세요, Life Square입니다! :)

'나에게 맞는 카드를 추천해 주고 실제로 그 카드로 얼마나 혜택 받을 수 있는지 알려주면 좋겠다'는 고객의 의견을 듣고, 롯데카드가 맞춤 카드 추천과 함께, 받을 수 있는 혜택을 시뮬레이션 해볼 수 있는 ‘토핑(Topping)' 서비스를 시작하였습니다.


토핑 서비스에 대한 자세한 내용과 활용 방법을 안내해 드립니다.



[=====서식:파란색라인=====]


Q. 카드 상담을 받다 보면, '쇼핑=OOO카드', '통신=XXX카드', '포인트적립=△△△카드'와 같이 단순 추천을 받는 경우가 많아요. 하지만 '쇼핑' 업종만 해도 백화점, 온라인쇼핑, 해외직구, 아울렛, 면세점 등으로 다양하고 또 세부 업종별로 쓰는 금액이 사람마다 다르잖아요?

나의 업종별 카드 이용금액을 분석해 적합한 카드를 추천해 주고, 또 그 카드를 이용했을 경우 받을 수 있는 실제 혜택까지 한 눈에 볼 수 있다면 카드를 선택하는데 도움이 될 것 같아요!




[답변] 롯데카드가 카드 추천에 대한 고객님들의 의견을 반영해 카드 큐레이션 서비스 ‘토핑(Topping)'을 시작했습니다. 보다 고객맞춤형 앱을 만들기 위해 서비스 기획단계 부터 고객 패널을 만나 의견을 취합하고, 카드센터에 방문해 설계사 인터뷰를 진행한 이후에서야 '토핑' 서비스가 탄생될 수 있었죠.



'토핑'은 전국 롯데백화점 카드센터 33개점에서 태블릿PC를 통해 체험해 보실 수 있습니다. 카드설계사님이 태블릿PC로 '토핑' 서비스에 접속해 주시면, 먼저 본인의 월평균 카드 이용금액을 입력하시고요.


그 다음에는 쇼핑, 교통, 외식, 생활, 여행/기타 등 내가 자주 이용하는 업종들을 체크하세요. 백화점, 마트, 아울렛, 온라인, 해외직구 등 선호하는 업종이 개인마다 다르니 본인의 소비 패턴을 상세히 체크해 주셔야 해요~


 

그 다음에는 앞서 선택한 세부 업종별로 월 평균 이용금액을 입력하시면 되는데요. 평소에 카드를 어느 업종에서 얼마나 쓰는지.. 인지하지 못하는 분들이 있으시죠?^^; 이메일로 '와이슈머 리포트'를 받으시는 롯데카드 회원님들은 이 내역을 참고하시면 훨씬 편하게 토핑 서비스를 활용하실 수 있답니다~!


 


Life Square 팀원은 밥값으로 월 평균 30만원, 유통(백화점, 마트 등)업종에서 20만원, 교통비로 15만원, 학원비로 10만원, 그 외 업종에서 45만원 정도를 이용하는 것으로 나타났는데요. 이 금액을 태블릿 PC에다가 세부 항목별로 나눠 입력해 주면 됩니다.


참고로 저희 팀원은 밥값으로 월 평균 30만원 정도를 썼다고 나왔지만, 그 중 절반 정도는 주로 점심식사를 위한 것이라 '음식점(12-14시)'라는 별도 항목에 15만원을 입력했고요. 나머지 시간에 이용하는 외식업종에 5만원, 카페, 베이커리 업종에서는 각각 2만원과 8만원을 입력해 보았어요.


 

그렇게 평균 이용금액에 맞게 세부 항목까지 기입하면 내게 맞는 카드를 순위별로 볼 수 있답니다! DC슈프림카드, 올마이쇼핑카드(교통), 올마이쇼핑카드(통신) 3가지를 추천 받았네요~!


▶ 연체이자율은 연 23.0%~연 27.9%로 정상이자율 및 연체일수에 따라 차등 적용됩니다. 

▶ 카드 신청 전 상품설명서와 약관을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 신용카드의 남용은 가게경제에 위협이 됩니다. 

▶ 연회비

- 올마이쇼핑카드: MASTER 15,000원/ LOCAL 15,000원 

- DC슈프림 카드: JCB 10,000원/ MASTER 10,000원/ UnionPay 10,000원/ AMEX 10,000원/ VISA 10,000원/ LOCAL 10,000원


'토핑'의 장점은 여기서 끝나지 않습니다. 카드를 추천해줄 뿐만 아니라 그 카드를 이용했을 때 받을 수 있는 혜택까지 한 번에 시뮬레이션 해 볼 수 있다는 점~! DC슈프림카드로는 44,500원의 할인과 5,500원의 적립, 올마이쇼핑카드(교통)과 올마이쇼핑카드(통신)로는 42,000원의 할인과 5,500원의 적립을 받을 수 있다고 나오네요. 카드만 내게 맞게 잘 선택해도 한 달에 5만원의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셈이지요.



반대로, 미리 봐둔 카드가 있다면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카드 혜택을 자세히 살펴보실 수 있답니다!


 

메인 화면에서 [목적형 추천카드]를 선택하시고요. 궁금했던 롯데카드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올마이쇼핑카드(해외)' 를 예시로 선택해 보았어요.


 

앞에서와 마찬가지로 원하는 혜택 업종을 꼼꼼하게 선택하고, 세부 업종별로 평균 이용금액을 입력해 주세요.


 

그러면 올마이쇼핑카드(해외)로 받을 수 있는 할인, 적립 혜택을 요목조목 살펴볼 수 있는데요. 한 달에 올마이쇼핑카드(해외)로 1,140,000원 정도를 쓰면, 5,900원의 적립과 34,500원의 할인을 받을 수 있다고 알려 주네요! 해외 이용 혜택이 좋은 카드인 만큼 해외직구로 200,000원 사용하면 15,000원 정도를 할인 받을 수 있다는 것~!


카드 추천를 받을 때, '좋다', '할인이 많다' 등의 추상적인 이야기를 듣는 대신에 이렇게 본인이 이용하는 곳(업종)에서 받을 수 있는 혜택을 구체적인 숫자로 확인할 수 있으니 카드를 선택하시는 데 훨씬 도움이 되겠죠?

 


혹시나 '토핑' 서비스를 이용하다가 궁금증이 생기면, [카드정보 자세히보기] 버튼을 통해 자세한 내용을 읽어보시거나 카드센터에 근무하는 상담사에게 물어 보시면 된답니다!




내 소비내역을 분석해 내게 꼭 맞는 카드를 컨설팅해주롯데카드 '토핑' 서비스.,

앞으로 많은 관심과 이용 부탁 드립니다. :)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Posted by 롯데카드
더 많은 Life Square 글 보기
이 글에 대한 의견을 남겨 주세요.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한풍 2015.10.08 23:32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신기한 서비스네요 백화점가믄 함 들려볼게요

    • 롯데카드 2015.10.12 09:47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안녕하세요, 한풍님! 네 꼭 체험해보시고 한풍님께 딱 맞는 카드를 찾아보시길 바라요. 한 주 활기차게 시작하세요~!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