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올마이런치 2016.07.29 09:30

브라질 맛집 추천: 리우 브라질/ 코파카바나 그릴/ 하이파스텔



여름과 무척 잘 어울리는 나라, 태양만큼이나 뜨거운 정열과 흥겨운 삼바의 나라 ‘브라질’! 흔하진 않지만, 그래서 더욱 이색적인 브라질 맛집들을 소개해드릴게요. 얼마 뒤 그곳에서 반가운 소식들이 잔뜩 들려오길 바라며, 브라질 음식 맛집으로 함께 출발해보아요~!



브라질 스테이크 무한제공! 리우 브라질


[=====서식:연두색라인=====]



오늘 소개해드릴 첫 번째 주자는 홍대 정문 앞에 위치한 ‘리우 브라질’입니다. 브라질 ‘리우데자네이루’의 이름을 딴 이곳은 브라질 스테이크슈하스코를 무한으로 즐길 수 있는 곳이지요. 참고로, ‘슈하스코’란 생일이나 결혼 등 브라질의 잔치에 빠지지 않고 등장하는 브라질 전통음식인데요. 소고기, 돼지고기, 닭고기 등 다양한 종류의 고기를 두툼하게 꼬치에 꽂아 숯불에 구워 먹는 방식이랍니다.

 


이곳의 대표메뉴로는 무한으로 제공되는 ‘스테이크&슈하스코 코스’가 손꼽힙니다. 소금구이 스테이크, 갈릭 스테이크, 슬라이스 스테이크, 베이컨 비프, 브루세찌 필레, 링귀시 소시지, 닭 윙 등 7가지 메뉴를 무한으로 먹을 수 있는 코스이지요. 무한코스가 부담스럽다면 7가지 동일한 메뉴가 한 번씩 제공되는 단품코스를 주문해 보세요! 고기뿐만 아니라 볶음밥과 각종 샐러드가 곁들여진 사이드 메뉴도 함께 제공되어 단품코스만으로도 배를 두둑하게 채울 수 있을 거예요.



코스 메뉴가 하나씩 나올 때마다 고기의 두툼한 크기에 한 번, 부드러운 육질에 또 한 번 빠져들었는데요. 갈릭과 파인애플 향이 어우러져 더욱 달콤했던 갈릭 스테이크는 취향 저격! 다양한 브라질식 고기와 함께 토마토, 양파, 파프리카가 주 재료인 브라질의 샐러드, 비나그래찌(vinagrete)를 곁들여먹으니 더욱 맛있었답니다. 새콤하면서도 깔끔한 맛에 고기와 찰떡궁합을 자랑하더라고요. 브라질 음식을 마음껏 맛보고 싶다면, 홍대 앞에 위치한 리우 브라질로 떠나보시는 것을 강력 추천해 드립니다!^^




브라질의 맛을 제대로 느끼고 싶다면, 코파카바나 그릴


[=====서식:연두색라인=====]



두 번째 주자는 8년째 이태원에서 브라질의 맛을 전하고 있는 슈하스코 전문점 ’코파카바나 그릴’입니다. 이곳은 해변으로 유명한 브라질 ‘코파카바나’의 이름을 딴 곳인데요. 브라질을 비롯한 남미 대사관들이 식사를 하러 자주 찾아올 만큼 브라질 본토의 맛을 즐길 수 있는 곳으로 유명하죠.



무한리필 슈하스코를 주문하면 주방장이 고기가 끼워진 긴 꼬챙이를 들고 와 직접 그 자리에서 고기를 썰어주는데요. 리필을 원할 때마다 몇 번이고 고기를 내어 줍니다. 이렇게 손님이 배부를 때까지 비어있는 접시에 슈하스코를 계속 잘라주는 서비스를 ‘호디시오(Rodizio)’라 부릅니다. 브라질식 서빙 덕분에 제대로된 브라질의 맛을 느낄 수 있는 시간이었지요. 고기 외에 스파게티, 스튜, 샐러드 등 다양한 사이드 메뉴가 준비된 샐러드바도 무한이용할 수 있으니 마음껏 즐겨 보세요~!



코파카바나 그릴에서는 보섭살, 안창살, 삼겹살, 소시지, 치킨, 스테이크, 베이컨 비프 총 7가지 종류가 나오는데요. 소의 엉덩이살인 보섭살은 부드러운 맛이 일품이었고, 베이컨으로 스테이크를 돌돌 감싼 베이컨 비프는 짭조름한 베이컨과 부드러운 스테이크가 의외의 찰떡궁합을 보였죠. 음식을 다 먹고 더 이상 주문하지 않겠다고 하면 시나몬을 솔솔 뿌린 구운 파인애플을 주는데요. 달콤한 파인애플이 입맛을 상큼하게 만들어준답니다. 여러분도 코파카바나 그릴에서 브라질 특유의 맛과 분위기에 흠뻑 취해보시는 건 어떠신가요?




브라질의 대표 간식을 맛보자! 하이파스텔

 

[=====서식:연두색라인=====]


마지막 주자로는 만두인 듯 만두 아닌 만두 같은 브라질의 대표 간식, 파스텔(Pastel)입니다. 홍대와 합정 사이 골목에 위치한 하이파스텔은 브라질식 튀김만두 ‘파스텔’을 맛볼 수 있는 곳입니다. 브라질의 대표 길거리 간식인 만큼 가격도 한 개당 4,000원 정도로 저렴한 편이였어요.^^



함께 나온 물티슈로 손을 닦고 브라질에 온 것처럼 손으로 들고 와작! 한 입 베어 물었는데요. 모양은 튀김만두와 매우 흡사하지만, 파스텥 안에는 고기와 치즈, 토마토 등이 들어가 있어 색다른 남미의 맛를 느낄 수 있었답니다. 반쯤 비어있는 속이 파스텔의 바삭한 식감을 더욱 살려주더라고요. 여기에 절인 양파를 곁들이니 새콤한 맛이 느끼함을 잡아주어 환상의 궁합을 자랑했답니다.



하이파스텔은 월요일부터 토요일, 저녁 6시 30분부터 12시까지 운영하는데요. 늦게 오픈하는 만큼 가게 운영 시간을 확인하셔서 허탕치는 일이 없도록 유의하세요. 점점 더워지는 여름 밤, 이색적인 분위기 속에서 맛있는 음식과 함께 더위를 식히고 싶다면, 망설이지 말고 하이파스텔을 찾아 보세요~!


[Life Square의 팁] 모닝/런치/디너타임엔 롯데카드!

 

롯데카드와 함께라면 아침, 점심, 저녁 삼시세끼를 먹기만 해도 포인트가 팡팡! 롯데카드 홈페이지, 스마트롯데, ARS(1899-3993)를 통해 이벤트에 응모한 뒤, 매일 모닝/런치/디너타임에 롯데카드로 편의점, 요식업종에서 건당 1만원 이상 결제하시면 이용횟수에 따라 L.POINT를 적립해 드립니다. 7월 한 달 동안 7회 이상 이용하시면 L.POINT 1천점을, 15회 이상 이용하시면 L.POINT 5천점을 적립해 드리니 삼시세끼 맛있게 식사를 한 뒤 포인트 혜택까지 받아보세요~! (* 응모필수)


* 편의점 및 요식업종 구분은 당사 가맹점 기준에 따라 적용되며, 요식업종은 국내 한식/일식/중식/양식/뷔페/패스트푸드점/패밀리레스토랑/기타일반음식 등입니다.



맛, 양, 분위기 어느 것 하나 빠지지 않았던 브라질 음식점들, 어떠셨나요?^^

시즌이 시즌인만큼 이번 주말에는 색다른 브라질리안 음식에 도전해 보세요~!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Posted by 롯데카드
더 많은 Life Square 글 보기
이 글에 대한 의견을 남겨 주세요.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