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올마이런치 2016.09.30 10:00

중국식 샤부샤부 ‘훠궈’ 맛집: 명동 하이디라오/ 경복궁 마라샹궈



펄펄 끓는 육수에 야채, 고기, 해물, 버섯, 당면, 감자 등 다양한 재료를 넣어 먹는 중국식 샤부샤부 '훠궈(火鍋)'. 언뜻 보면 우리에게 익숙한 일본식 샤부샤부와 크게 다를 것이 없어 보이지만, 처음 한 입 맛보고 나면 묘한 냄새와 얼얼한 맛에 ‘충격’에 빠질지도 모릅니다. 하지만 계속 먹다 보면 한국식 매운맛과는 다른 중국식 매운맛에 어느덧 푹~ 빠져들고 마는데요. 아직 ‘대륙의 맛’을 제대로 느껴본 적 없는 분들을 위해 입문자도 부담 없이 먹을 수 있는 훠궈 맛집을 추천해 드립니다~!




중국을 휩쓴 훠궈 전문점, 명동 하이디라오


[=====서식:빨간색라인=====]

중국 여행을 하며 ‘훠궈 맛집’을 검색하면 꼭 한 번씩 나오는 ‘하이디라오’. 이곳은 중국 유명 훠궈 프랜차이즈 음식점인데요. 국내에서도 2014년 명동에 1호점을 오픈한데 이어 올해는 강남에서도 새롭게 문을 열며 중국인 관광객과 유학생뿐만 아니라 ‘대륙의 맛’에 중독된 한국인의 입맛까지 사로잡고 있습니다.



하이디라오만의 성공 비법은 ‘친절함’에 있습니다. 훠궈는 음식 특성상 오래 기다려야만 먹을 수 있는데요. 하이디라오에서는 음식의 치명적 단점을 본인만의 경쟁력으로 극복하고자 대기시간에서부터 특급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기다리는 시간이 지루하지 않도록 과일이나 과자를 무한으로 제공하고, 한 편에서는 훠궈를 맛보거나 게임을 즐기거나 심지어 네일 케어를 받을 수도 있죠. 그렇게 세심한 서비스를 받다 보면 어느덧 입장할 차례~!

 


주문도 어렵지 않습니다. 메뉴판으로 나오는 아이패드에 음식 설명과 함께 사진이 제공되어 먹고 싶은 이미지들만 골라 선택해 주면 주문 완료~! 사실, 아이패드에 적힌 한국어 설명은 구글 번역기를 돌린 듯한 느낌이어서… 설명보다는 사진을 선택해 주시는 것이 더 편하실 거예요~^^;


 

주문을 넣었다면 이제 소스바로 가야 할 차례입니다. 이곳은 훠궈와 환상의 조합을 보일 소스를 제조할 수 있는 곳인데요. 하지만 처음 훠궈 음식점을 찾은 분이라면 내 입맛에 맞는 재료가 어떤 것인지도 모르는데, 내가 주문한 음식과 어울리는 소스를 제조하기란 쉽지 않죠. 그런 분들을 위해 소스바 한편에는 대표 소스를 제조할 수 있는 제조법도 설명되어 있으니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소스바 제조법을 참고해 땅콩소스와 간장소스를 완성~!


하이디라오 소스바를 즐기는 방법!

- 땅콩소스(마장): 마장소스+다진 마늘+파+참기름을 넣으면 어느 재료와도 잘 어울리는 고소한 땅콩소스 제조 완료!

- 간장소스: 완자간장소스+다진 마늘+파+식초 조금+참기름을 넣으면 탱글탱글한 새우완자와 잘 어울리는 간장 소스가 완성!

 


소스를 제조해 오면 아이패드로 주문을 넣은 메뉴들이 하나씩 나오기 시작하는데요. 훠궈 입문자라면 육수는 기본적으로 마라탕에 버섯탕이나 삼선탕을 주문하는 것을 추천해 드려요~ 마라탕은 혀끝과 코끝이 알싸해지는 대륙의 매운맛을 느낄 수 있는 육수인데요. 버섯탕이나 삼선탕과 함께 먹으면 마라탕의 얼얼함을 중화시켜 맛있게 즐기실 수 있답니다. 여기에 주문한 각종 재료들을 육수에 데쳐 먹으면 그 중독적인 맛에 쉽게 젓가락을 놓지 못 할 거예요!



분위기 좋은 훠궈 맛집, 경복궁 마라샹궈


[=====서식:빨간색라인=====]
 


경복궁에 위치한 ‘마라샹궈’는 음식점 이름처럼 마라향 가득한 볶음요리인 ‘마라샹궈’가 대표메뉴이지만 ‘훠궈’ 또한 별미인 곳인데요. 최근 수요미식회에서 훠궈 맛집으로 소개된 곳이기도 하죠. 훠궈 입문자에게 이곳을 추천하는 이유는 보다 대중의 입맛에 맞는 훠궈를 맛볼 수 있기 때문!



마라샹궈에서는 훠궈 1인 정식(2인 이상 주문 가능)을 주문하면 훠궈탕, 고기, 모듬야채, 모듬버섯, 당면, 소스가 기본으로 나오는데요. 여기에 취향에 따라 야채나 고기, 버섯, 완자, 스팸, 메추리알 등의 재료를 추가해 주기만 하면 됩니다. 소스 또한 간장, 참기름, 땅콩 소스 중에서 하나를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재료부터 소스까지 모두 선택의 연속인 하이디라오에 비해 주문이 심플해 훠궈를 처음 접하는 분들도 무난하게 주문할 수 있겠죠?



주문을 하면 홍탕과 백탕이 기본적으로 반반씩 준비됩니다. 이곳의 홍탕은 코끝과 혀끝을 자극하는 알싸한 정도가 심하지 않아 입문자도 거북하지 않게 먹을 수 있는데요. 여기에 백탕 또한 일반 백탕에 비해 맑고 담백한 맛이었어요. 육수에 각종 재료를 데치면 오묘한 대륙의 향이 싹 베어 매력적인 맛을 느낄 수 있답니다. 아직 대륙의 맛에 쉽사리 도전하지 못하는 입문자라면, 이곳 마라샹궈를 찾아 보세요~!



마라샹궈에서는 훠궈뿐만 아니라 다양한 요리도 만나볼 수 있는데요. 훠궈를 먹다 알싸한 매운맛이 아쉽다면 ‘라즈지’를 주문해 보세요! ‘라즈지’는 맵다는 뜻의 ‘라(辣)’에서 볼 수 있듯이 먹기 좋게 썰어 튀긴 닭고기를 알싸한 고추를 곁들여 가볍게 볶은 요리인데요. 매우면서도 끝 맛이 달콤해 맥주 안주로 딱! 인 음식이지요. 이 외에도 음식점 이름인 ‘마라샹궈’부터 맵고 얼얼한 새우꼬치 ‘샹라샤촨’, 달콤한 바나나 춘권 ‘춘쥐엔’ 등 음식 이름에서부터 대륙의 기운이 느껴지는 메뉴들이 가득하니, 대륙의 맛에 빠져들고 싶다면 지금 바로 도전해 보세요!


[EVENT] 모닝/런치/디너타임엔 롯데카드!



롯데카드와 함께라면 아침, 점심, 저녁 삼시세끼를 먹기만 해도 포인트가 팡팡! 롯데카드 홈페이지, 스마트롯데, ARS(1899-3993)를 통해 이벤트에 응모한 뒤, 매일 모닝/런치/디너타임에 롯데카드로 편의점, 요식업종에서 건당 1만원 이상 결제하시면 이용횟수에 따라 L.POINT를 적립해 드립니다. 9월 한 달 동안 7회 이상 이용하시면 L.POINT 1천점을, 15회 이상 이용하시면 L.POINT 5천점을 적립해 드리니 삼시세끼 맛있게 식사를 한 뒤 포인트 혜택까지 받아보세요~! (* 응모 필수)


* 편의점 및 요식업종 구분은 당사 가맹점 기준에 따라 적용되며, 요식업종은 국내 한식/일식/중식/양식/뷔페/패스트푸드점/패밀리레스토랑/기타일반음식 등입니다.

[제2016-J01888호 (2016.09.29)]




안 먹어본 사람은 있어도 한 번만 먹어본 사람은 없다는 중국식 샤부샤부 ‘훠궈’. 각종 탕부터 재료, 소스까지 내 입맛에 맞게 선택해 먹다 보면 어느덧 훠궈 입문자에서 마니아로 거듭나 있을 거예요~!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Posted by 롯데카드
더 많은 Life Square 글 보기
이 글에 대한 의견을 남겨 주세요.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쮸민 2016.09.30 10:33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저 훠거 덕후잉데ㅠㅠㅜㅜㅡㅜㅜㅜㅠㅜㅠㅠ 다음번에 디너타임때 롯데카드 써볼게여..*.*!!!

    • 롯데카드 2016.09.30 11:34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안녕하세요, 쮸민님~ 쮸민님도 혀가 얼얼하게 매운 훠거 맛에 푹 빠지셨군요~! 롯데카드 혜택과 함께 더욱 맛있는 식사를 즐기시기 바랍니다. 고맙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