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enefit/Society.L 2016.10.13 18:55

10월호의 THING AND THINK: 잃어버린 숲을 찾아서


자연 속에서 혼자 또는 같이 즐길 만한 힐링 공간이 펼쳐집니다. 동화 속에나 등장할 법한 풍경 속의 나무를 찾아 저 멀리 제주도나 강원도로 떠나볼까요? 아니면 서울 근교에 있는 수목원은 어떤가요? 도심 속에서 자연과 함께 예술과 미식을 즐길 수 있는 미술관과 카페도 언제나 쉽게 나무를 만날 수 있는 특별한 공간입니다. 고개만 돌리면 손 닿는 자리, 바로 당신 곁에서 숨 쉬는 나무를 만날 수 있습니다.


IMPRESSION of 36.5°C

롯데카드 SOCIETY.L 회원을 위한 <IMPRESSION of 36.5°C>는 36.5°C의 체온을 담은 의미 있는 이야기들로 채워지는 국내 유일의 VIP 휴먼 매거진입니다.




강원도 인제 자작나무 숲

 

[=====서식:연두색라인=====]



강원도 인제에는 이름난 자작나무 숲 두 곳이 있습니다. 원대리의 ‘속삭이는 자작나무 숲’과 수산리의 ‘자작나무 숲’입니다. 하얗고 윤이 나는 껍질의 길게 뻗은 자작나무는 여름에는 숲을 비추는 강렬한 햇살과 푸름으로, 겨울에는 소복이 쌓인 눈과 함께 순백의 빛으로 이국적이고 환상적인 풍경을 연출합니다.


주소: 강원도 인제군 인제읍 원남로 760 원대리 자작나무 숲

문의: 033-460-8036




성수동 대림창고 갤러리 컬럼

 

[=====서식:연두색라인=====]



성수동을 핫 플레이스로 만든 주역이라고 할 수 있는 대림창고. 과거 정미소였던 이곳은 몇 년 전부터 여러 럭셔리 브랜드의 행사 장소로 이름을 알리기 시작하더니 지난봄부터 갤러리 겸 카페, 레스토랑, 라이프스타일 숍, 쇼룸 등 복합 문화 공간으로 새롭게 문을 열었습니다. 반투명 플라스틱 천장재를 쓴 실내에는 자연광이 들어와 내부 곳곳에 나무가 자라고, 나무 테이블과 나무로 된 설치 작품 등이 노출 콘크리트와 벽돌 등의 인더스트리얼한 인테리어와 묘한 조화를 이룹니다.


주소: 서울시 성동구 성수이로 78

문의: 02-499-9669




원서동 아라리오뮤지엄 인 스페이스

 

[=====서식:연두색라인=====]



1971년 건축가 김수근은 창덕궁과 주변 한옥과의 조화를 이뤄 건축물과 자연이 상생하는 건축 사무소 ‘공간’ 사옥을 지었습니다. 그리고 2년 전 옛 ‘공간’ 사옥에 들어선 아라리오 뮤지엄 인 스페이스는 그 정신을 이어받아 주변 환경, 신구의 조화 등 문화의 발산지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이곳을 찾을 이유는 전시 공간뿐만이 아닙니다. 1층 ‘한옥 인 스페이스’, 2층 ‘카페 인 스페이스’, 3층 이탈리안 레스토랑 ‘브라세리 인 스페이스’, 4층 일본식 타파스 ‘J.타파스 인 스페이스’, 5층 프렌치 풀코스 ‘다이닝 인 스페이스’까지. 사방이 통유리인 카페와 레스토랑 실내에서 창덕궁의 아름다운 풍광과 함께 미식을 즐길 수 있습니다.


주소: 서울시 종로구 율곡로 83

문의: 02-747-8106(한옥), 8102(2층), 8103(3층), 8104(4층), 8105(5층)




광릉숲 국립수목원

 

[=====서식:연두색라인=====]



흔히 광릉수목원이라 부르는데 공식 명칭은 ‘국립수목원’이고, 숲 이름이 ‘광릉숲’입니다. 전 세계적으로도 드문 희귀한 숲으로 그 보전 가치를 인정받아 2010년 유네스코 생물권보전지역으로 지정됐습니다. 온대 북부 지역에서 찾아보기 힘든 온대 활엽수 극상림이라 생태적으로 매우 중요한 숲으로 극상림에서는 서어나무, 졸참나무, 갈참나무 등이 주를 이루고 있고, 특히 숲의 미래라 불리는 서어나무가 많습니다.


주소: 경기도 포천시 소흘읍 광릉수목원로 415

문의: 031-540-2000




방이동 소마미술관

 

[=====서식:연두색라인=====]



올림픽 조각공원 내에 자리한 소마미술관은 전시장 양면이 통유리로 이뤄져 사계절의 풍경을 전시 작품과 함께 감상할 수 있습니다. 소마미술관 조각공원은 미술관 건물을 중심으로 동서로 나뉩니다. 동쪽은 몽촌토성의 완만한 능선 아래 시원하게 펼쳐진 ‘대초원’, 아기자기한 조각 작품들이 전시된 산책로 ‘동심의 길’, 아늑하고 깊은 숲 속 나무 향기 가득한 ‘조각의 숲’ 등 특색 있는 테마로 조성돼 있습니다. 짧게는 기획 전시 마당과 대초원을, 여유가 있다면 동심의 길을 지나 나무 향기 싱그러운 조각의 숲까지 둘러보는 다양한 조각 감상 코스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주소: 서울시 송파구 올림픽로 424 올림픽공원

문의: 02-425-1077




고양 플랜테이션 알렉스 더 커피

 

[=====서식:연두색라인=====]



한택식물원 근처로, 차량을 이용하면 15분 남짓 거리에 논 한가운데 온실처럼 꾸며진 카페 알렉스 더 커피 용인점이 있습니다. 밭 가꾸는 디자이너이자 농사짓는 건축가로 불리는 리빙엑시스 최시영 대표가 설계한 곳입니다. 용인이 멀다면 서울에 있는 알렉스 더 커피 성북점도 좋습니다. 아담한 이층집 창가에서 정원을 내려다볼 수 있지요. 용인점과 성북점에 이어 고양시 플랜테이션 안에도 문을 열었습니다. 오솔길을 따라 산책하듯 온실 같은 카페 안으로 들어서면 실내에 플라워 숍과 협업해 가든 용품이나 식물을 구매할 수 있도록 꾸몄고, 주변에 가드닝 센터, 브런치 숲, 글램핑 시설도 있어 마음껏 자연을 즐길 수 있습니다.


주소: 경기도 고양시 통일로 493번안길 103-30

문의: 070-4138-7714





지금은 나무가 일 년 중 가장 아름다운 동시에 처연한 계절입니다. 실용적인 쓰임새부터 정서적 안정과 눈과 마음을 즐겁게 해주는 미학적 아름다움까지. 가장 아름다운 나무를 마주할 수 있는 이 시기, 나무와 관련된 다양한 이야기를 임프레션 10월호에서 확인해 보세요.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Posted by 롯데카드
더 많은 Life Square 글 보기
이 글에 대한 의견을 남겨 주세요.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