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남대문 로드 2016.11.09 11:16

롯대리의 남대문 득템로드: 빼빼로 재료 구입부터 만들기까지!




여러분 잘 지내셨나요~? 어김없이 돌아온 롯대리예요. 다가올 11월 11일, 빼빼로데이를 준비하는 분들을 위해 수제 빼빼로 만들기 팁을 들고 왔답니다.^^ 저는 회사 근처 남대문시장에서 손쉽게 재료를 구매했는데요. 만드는 방법도 그리 어렵지 않았어요. 누구나 쉽게 따라할 수 있는 수제 빼빼로 만들기! 지금부터 차근차근 소개해드릴게요. 






남대문에서 빼빼로 재료 구입하기 


[=====서식:갈색색라인=====]



저는 알파문고 본점에서 그리 멀지 않은 골목에 위치한 ‘초코나라 사탕궁전’이라는 곳에 들렀는데요. 가게 이름처럼 각종 초콜릿과 수입과자, 젤리, 사탕 등 다양한 제품을 비롯해 수제 빼빼로 재료를 구매하실 수 있어요. 



매장 한 켠에 마련되어 있는 수제 빼빼로 재료들~! 길이와 굵기가 다양한 막대과자부터 밀크, 다크, 화이트 등의 달콤한 초콜릿, 녹은 초콜릿을 담아 장식할 때 사용하는 짤주머니, 빼빼로를 담을 포장지까지 없는 것이 없답니다. 여러분의 취향에 따라 재료를 골라 담아주세요~! 



수제 빼빼로 만들기~!


[=====서식:갈색색라인=====]



밀크초콜릿, 화이트초콜릿, 막대과자와 각종 수입 과자들, 크런치 다섯 종류, 짤주머니, 포장지 이렇게 구매해서 총 2만원이 들었어요. 구매하실 때 참고하시기 바랄게요~! 준비물을 체크했다면, 이제 본격적으로 수제 빼빼로를 만들어볼까요~?



먼저 밀크초콜릿을 짤주머니에 담고 따뜻한 물에 담가 중탕 시켜주세요. 초콜릿이 녹기를 기다리는 동안 크런치들을 접시에 세팅해줍니다. 초콜릿이 모두 녹았다면 짤주머니 속으로 막대과자를 넣고 살~살~ 돌려서 초콜릿을 묻혀주세요. 그런 다음에는 준비해둔 크런치에 위에 막대과자를 놓고 돌~돌~ 굴려가며 크런치가 골고루 묻을 수 있도록 해주면 완성! 정말 간단하죠~? 



막대과자 외에 다양한 종류의 과자를 사용하여 여러분만의 특별한 수제 빼빼로를 만들어보세요~! 저는 개인적으로 통통한 빼빼로가 마음에 들었답니다.^^; 크런치까지 묻혔다면, 유산지 위에서 초콜릿이 굳을 때까지 식혀주시고요. 밀크초콜릿이 굳는 동안 화이트초콜릿 빼빼로를 만들어볼게요. 화이트초콜릿 빼빼로도 위와 동일한 방법으로 진행해주시면 되는데요. 다만 밀크초콜릿보다 조금 된 느낌이 있으니 충분히 중탕시켜주세요~!

 


좀 전에 사용하고 남은 밀크초콜릿으로 조금 특별한 데코레이션을 해볼게요. 먼저 짤주머니 모서리 끝부분에 작은 구멍을 내주시고, 화이트초콜릿을 묻혀둔 막대과자 위에 밀크초콜릿을 지그재그로 짜주시면 서툴지만 나름 고급스러운 빼빼로 완성! 면적이 넓은 과자에는 글씨를 써보기도 했답니다. 사랑하는 사람의 이름, 전하고 싶은 말 등을 적어보는 것도 좋을 것 같네요~! 



짠~! 포장지에 빼빼로 3~4개씩 담아 개별 포장을 해준 뒤 상자에 담아보았어요. 개별 포장을 하여 여러 사람에게 나눠주어도, 한 데 모아 박스로 선물해도 손색없답니다~! 회사 동료들에게 나눠주었더니 정말 예쁘고 맛있다며 다들 좋아해주더라고요. 


여러분들도 다가오는 빼빼로데이에 여러분만의 개성과 정성이 듬뿍 담긴 수제 빼빼로로 소중한 분들께 마음을 전해보세요~^^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Posted by 롯데카드
더 많은 Life Square 글 보기
이 글에 대한 의견을 남겨 주세요.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