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OV 2016.11.25 10:47

추억 소환! 제 12회 롯데카드 프리크리스마스 ‘콘서트 동창회-그 시절 우리들의 밴드’



차가운 바람에 날리는 낙엽이 거리를 갈색으로 물들이는 요즘. 딱 이 계절에 생각나는 추억의 밴드 명곡들을 추천해드립니다. 제 12회 롯데카드 프리크리스마스 ‘콘서트 동창회-그 시절 우리들의 밴드’에 참석하시면, 소녀팬들의 마음을 설레게 했던 이 밴드들을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다는 사실도 미리 귀띔해 드릴게요~!^^




그 시절, 밴드 명곡 추천 


[=====서식:갈색색라인=====]



1981년 발매된 산울림 7집. 이전까지 보여줬던 실험적이고 파격적인 록음악이 아닌 감성을 적시는 서정적인 멜로디의 '청춘'이 히트를 칩니다. 청춘은 '가지마오'라는 앨범 명처럼 흘러가버리는 꽃다운 청춘을 아쉬워하는 심정이 잘 녹아있는 곡인데요. 구슬픈 가사도 가사이지만, 애잔하면서도 담담한 김창완의 목소리가 마음을 울립니다.


이 곡은 작년 말에 방영되어 큰 인기를 끌었던 '응답하라 1988'의 OST로 삽입되기도 했는데요. 허스키한 목소리가 매력적인 김필과 함께 원곡 가수인 김창완이 직접 피처링에 참여하여 화제가 되었었지요. 청춘을 추억하는 7080세대들에게는 향수를 불러일으키기에 충분했고, 곡을 모르던 젊은이들도 깊은 감성에 매료되었었습니다. 이처럼 세대를 뛰어넘어 모든 이들의 감성을 자극하는 명곡 '청춘'. 푸르던 잎사귀들이 낙엽이 되어 떨어지는 요즘, 왠지 모르게 센치해진다면 산울림의 음악을 선곡해보세요.



사람들에게 응원과 힘을 보내는 곡 ‘브라보 마이 라이프’로 유명한 밴드, 봄여름가을겨울. 이 밴드의 탄생은 88올림픽이 열렸던 해로 거슬러 올라갑니다. ‘김현식과 봄여름가을겨울 밴드’에서 활동하던 김종진과 전태관은 ‘봄여름가을겨울’로 밴드를 결성했고, 88년에 1집 앨범을 내놓자마자 큰 인기를 얻게 됩니다. 총 10곡의 수록곡 중에는 봄, 여름, 가을, 겨울의 부재가 붙은 네 개의 곡이 포함되어 있는데요. 그 중 가장 많이 사랑 받았던 노래는 바로 가을 테마곡 ‘사람들은 모두 변하나봐’입니다.


그 당시 생소했던 퓨전 재즈곡이었지만, 반응은 폭발적이었습니다. 귀에 쏙쏙 박히는 리프(반복 선율)와 단순한 멜로디 구성, 그리고 자꾸 곱씹게 되는 가사가 합쳐져서 듣는 이들의 감성을 터치했기 때문이지요. 세월이 흐름에 따라 변해가는 자신과 타인의 모습을 담담하게 이야기하는 ‘사람들은 모두 변하나 봐’. 시간이 지났어도 여전히 우리의 마음 한 켠을 두드리는 봄여름가을겨울의 음악과 함께 사색에 빠져보는 건 어떨까요~?



1991년, 곱상한 외모와 대비되는 파워 보컬로 대학가요제에서 동상을 수여하며 일약 스타덤에 오를 줄 알았던 김경호. 하지만 그는 약 6년 간의 슬럼프를 겪게 됩니다. 그리고 어렵게 잡은 기회로 출연한 MBC ‘베스트 가요50’에서 ‘이 곡’을 열창해 비로소 날개를 달게 되죠. 그가 증언하길 “첫 방송이 나간 후 자고 일어나니 인생이 바뀌어있더라”라고 말할 정도로 이 곡의 위력은 대단했는데요. 지금의 김경호가 있게 해준 노래는 바로 ‘나를 슬프게 하는 사람들’이었습니다.


‘나를 슬프게 하는 사람들’은 짝사랑하는 여자가 다른 사람과 사랑하며 아파하는 모습을 그저 지켜볼 수밖에 없는 남자의 애절한 마음을 담은 곡인데요. 복면가왕 무대에서 이정이 열창해 다시 한 번 화제가 되기도 했었지요. 웬만한 가창력의 소유자가 아니면 소화하기 힘든 곡이지만, 그의 전매특허 샤우팅에 듣는 것만으로도 가슴이 뻥 뚫리는 듯한 느낌을 받으실 수 있을 거예요.




제 12회 롯데카드 프리크리스마스 ‘콘서트 동창회’


[=====서식:갈색색라인=====]



12월 10일 토요일 오후 5시, 경희대학교 평화의전당에서 특별한 동창회가 열립니다. 여러분들의 청춘을 함께 보낸 ‘오빠’들이 한 자리에 모이기 때문이죠. 노는 오빠 '김창완 밴드', 영원한 오빠 '봄여름가을겨울', 아름다운 오빠 '김경호 밴드', 오빠 삼고 싶은 그들 '장미여관', 그리고 오빠들이 선택한 디바 '거미’까지. 화려한 라인업이 출연하는 ‘제12회 롯데카드 프리크리스마스 콘서트 동창회’에서 여러분의 추억을 되살려보세요! 자, 그럼 콘서트 동창회에 참여하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먼저, 초대권에 응모해주세요~!

콘서트 동창회는 11월 이용금액(일시불+할부)이 30만원 이상인 회원님 중 추첨을 통해 초대권(1인 2매)을 증정해드리는데요. 따라서 동창회에 참여하고 싶다면 롯데카드 홈페이지 이벤트 페이지에서 꼭 응모를 해주셔야 합니다. 


응모기간: 16년 11월 30일 수요일까지

응모대상: 롯데 개인 신용/체크카드 회원 (법인 및 기프트카드 제외) 

당첨발표: 16년 12월 2일 금요일 롯데카드 홈페이지 공지 및 개별 SMS 발송  


>>> ‘롯데카드 프리크리스마스: 콘서트 동창회’ 응모하러 가기 


※ SOCIETY.L(VIP) 회원님의 경우 콘서트 '동창회'에 응모하여 당첨 시 SOCIETY.L ZONE 좌석으로 배정됩니다. 

※ 초대권 응모 이벤트는 ARS(1577-5310)을 통해서도 응모 가능합니다.


두 번째, 사연 응모 이벤트에 참여해주세요~!

학창시절에 있었던 재미있는 사연과 사진을 라디오로 보내주세요. 우수사연으로 선정된 회원님께는 ‘프리크리스마스-콘서트 동창회’ 초대권과 총 400만원 규모의 상금이 제공됩니다. 학창시절 재미있는 추억거리가 있는 분들이라면 누구나 참여하실 수 있으니 많은 응모 부탁 드려요~!


경품내역: 우수사연 상금 총 400만원 규모, 콘서트 동창회 초대권

참여대상: 학창시절 재미있는 추억을 가진 누구나

공모내용: 학창시절의 추억을 대표하는 사연과 사진을 보내주세요.

접수방법: <아름다운 이 아침 김창완입니다>, <이숙영의 러브FM>라디오 공식 홈페이지


※ 일부 우수 사연은 라디오에 소개될 예정입니다. 

※ 이 행사는 당사 및 출연진 사정으로 변경 및 취소될 수 있습니다.




감명 깊게 읽었던 책을 몇 년이 지나 다시 펼쳤을 때, 그 당시 느꼈던 것과는 또 다른 깨달음을 얻곤 합니다. 명곡 역시 마찬가지 아닐까요? 그 시절 추억을 되살리며 새로운 감정을 충전하고 싶은 분들은 롯데카드 프리크리스마스 ‘콘서트 동창회-그 시절 우리들의 밴드’에서 ‘오빠’들의 노래에 흠뻑 취해보세요~!



제2016-E1614호(2016.11.23)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Posted by 롯데카드
더 많은 Life Square 글 보기
이 글에 대한 의견을 남겨 주세요.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