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enefit/Society.L 2016.12.15 09:57

Private Concert 06: 랑랑 피아노 리사이틀


단 한마디의 말도 오가지 않았지만, 많은 감정들과 감동이 오갔던 무대.

바로 롯데카드 6번째 '프라이빗 콘서트'에서 느낄 수 있는 감성이었습니다. 매년 롯데카드는 VIP인 Society.L 회원님만을 위해 고품격 음악회, '프라이빗 콘서트'를 개최하는데요. 그 6번째 무대를 장식해준 주인공은 바로 화려한 연주와 퍼포먼스로 유명한 피아니스트, 랑랑입니다.


롯데카드 프라이빗 콘서트 06 <랑랑 피아노 리사이틀>



롯데카드 프라이빗 콘서트는 VIP인 Society.L 회원님을 위해 준비한 프라이빗 시리즈 중 하나로, 세계적인 거장의 숨결을 보다 가까이서 느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입니다. 2011년 이 무지치를 시작으로 유키 구라모토, 용재 오닐, 기돈 크레머 등의 아티스트가 프라이빗 콘서트 무대에 올라 뜨거운 감동을 선사했죠.


롯데카드 프라이빗 콘서트 6번째 주인공인 랑랑은 2004년부터 유니세프 글로벌 친선대사로 활동하고 있는데요. 이번 공연의 입장권 판매 수입 중 일부 금액은 ‘유니세프한국위원회’를 통해 영양실조로 고통 받는 전 세계 아이들을 위해 사용될 예정입니다.




Society.L 회원님을 위한 프라이빗 콘서트 


[=====서식:갈색색라인=====]


12월 8일 목요일 저녁은 금요일 밤보다 훨씬 설렜습니다. 바로 세계적인 피아니스트 랑랑의 무대를 직접 눈과 귀로 느낄 수 있는 시간이 마련되었기 때문이지요. 



저녁 8시가 가까워오는 시간,  롯데콘서트홀에는 이미 그의 무대를 감상하기 위한 롯데카드 고객분들로 가득했습니다. 롯데카드는 공연장을 찾아주신 회원님들을 위해 미니 케이크, 휘낭시에, 타르트 등 호텔 수준의 디저트와 함께 따뜻한 커피와 차를 대접해드렸는데요. 동그란 눈으로 "이 간식들은 랑랑 콘서트를 보러 온 사람이면 다 먹어도 되나요?"라는 묻는 회원님도 계셔서 더욱 뿌듯했답니다.



간단하게 디저트를 먹은 회원님들 중 몇몇 분들은 롯데콘서트홀 야외 테라스에 나가 야경을 감상하기도 했어요. 이 곳은 롯데콘서트홀의 숨은 명소이기도 한데요. 테라스에서 내려다 보는 야경과 석촌호수 수면에 비쳐 반짝이는 불빛이 무척이나 낭만적이었어요. 여기에 조명으로 반짝이는 콘서트홀 외관과 크리스마스 분위기로 한껏 꾸며진 정원 역시 오늘 공연의 설렘지수를 한 단계 더 높여주었답니다. 이 설레는 마음을 가득 안고, 이제 공연장으로 들어가 볼까요?




랑랑 피아노 리사이틀 – 1부 


[=====서식:갈색색라인=====]

롯데콘서트홀에 처음 들어서는 분들이라면 처음 마주하는 광경에 탄성이 절로 나올 거예요. 콘서트홀에 들어서자 정면에는 웅장한 파이프 오르간이 눈길을 사로잡았고, 빈야드 스타일로 설계된 공연장 중앙에는 피아노가 핀 조명을 받아 반짝이고 있었습니다. 그리고 무대를 감싸고 빙 둘러 객석이 마련되어 있었는데요. 생각보다 가깝게 느껴지는 무대에 또 한 번 두근두근 설레었어요. 


[Life Square의 팁] 롯데콘서트홀만의 특별한 음향장치~!


롯데콘서트홀은 최고의 음향 시설을 갖춘 클래식 전용 공연장입니다. 국내에서는 최초로 '빈야드 스타일', 즉 무대를 가운데 두고 객석이 감싸는 스타일로 설계되어 음향이 구석구석 균일하게 퍼져나가 어느 객석에서든 연주자의 음악 소리를 자세히 들을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연주자와 관객이 서로 얼굴을 보며 음악적 경험을 공유할 수 있는 것도 특징이지요. 국내 최고급 공연장에서 풍성한 음악과 함께 특별한 연말을 보내고 싶은 분들은 롯데콘서트홀을 찾아보세요~! 


>>> 롯데콘서트홀 공연 예매하러 가기



이윽고 공연 시작을 알리는 종소리가 들렸습니다. 랑랑은 서정적이면서도 잔잔한 드뷔시의 ‘발라드, L.70’으로 공연의 서막을 열어주었는데요. 그의 풍부한 감성과 표현력 덕분에 피아노 연주는 물론 연극을 관람하는 듯한 느낌을 받았습니다. 랑랑은 이따금씩 객석을 바라보며, 부드러운 멜로디에 따라 잔잔한 미소를 보이며 연주를 이어갔습니다. 사방에서 랑랑의 모습을 볼 수 있는 구조 덕분에 관객들은 랑랑의 표정과 손, 몸짓 하나까지 자세히 살펴볼 수 있었지요.


두 번째로 선보인 곡은 리스트의 ‘피아노 소나타 b단조, S.178’이었는데요. 랑랑의 손 끝에서 연주되는 리스트의 소나타는 듣는 이들로 하여금 곡에 빠져들고 감탄하게 만들기에 손색이 없었습니다. 리스트 곡 특유의 소용돌이 치는 음표, 형식에 얽매이지 않은 상상력이 랑랑의 기교와 정확성을 만나 제대로 빛을 발하는 순간이었지요. 처음부터 끝까지 관객들은 숨죽이며 집중했고, 30분짜리 소나타는 지루할 새 없이 짧게 느껴졌습니다. 


서프라이즈 선물을 받는 롯데카드 회원님은 누구?



오늘의 공연 시작 전에는 롯데카드 회원님들을 또 한 번 두근두근 설레게 하는 이벤트 소식이 있었는데요. 롯데카드와 랑랑이 연결된 숫자, '14'가 들어가 있는 좌석에 앉은 분들께는 서프라이즈 레터와 함께 특별한 선물을 제공해 드렸어요. 롯데카드는 올해 창립 14주년을 맞이했으며, 오늘의 연주자 랑랑이 세상에 나온 날도 6월 14일로, 숫자 '14'라는 공통점이 있었기 때문이지요. 서프라이즈 레터를 받은 분들은 롯데카드 회원님들을 위한 특별한 향기 선물 세트 ‘SOMETHING L’s’를 받아가셨답니다. 상품 받으신 분들 다시 한 번 축하 드려요~^^ 


>>>SOMETHING L’s 보러 가기




랑랑 피아노 리사이틀 – 2부 


[=====서식:갈색색라인=====]

2부의 막이 오르고, 랑랑은 알베니스의 ‘스페인 모음곡 1번 Op.47’ 중 6곡을 연달아 연주했습니다. 이 모음곡의 백미는 바로 5번째로 연주된 ‘아스투리아’인데요. 기타 연주로 널리 알려진 이 곡은 알베니스라는 작곡가가 낯선 분들도 한 번쯤 들어봤을 법한 곡입니다. 기타연주와는 또 다른 매력이 느껴지는 랑랑의 아스투리아에 모두가 매료되었지요. 



그 뒤로 그는 그라나도스의 ‘고예스카스. Op. 11’ 중 ‘등불 옆의 판당고’, ‘슬픔, 또는 마하와 밤에 우는 휘파람새’를 연주했는데요. ‘등불 옆의 판당고’는 안달루시아 지방의 민속 무곡으로 흥겨우면서도 장식적인 멜로디가 돋보이는 곡입니다. 랑랑은 마치 춤을 추듯 손을 높이 들어 보이기도 하고, 발을 구르는 등 음악에 완전히 심취하여 관객에게도 흥겨움을 선사해주었어요. 이어지는 ‘슬픔, 또는 마하와 밤에 우는 휘파람새’를 연주할 때는 비탄이 느껴지는 표정과 좌중을 압도하는 카리스마로 모두를 집중하게 만들었지요. 



슬픔이 깃든 연주로 장내를 조용하게 만든 그는 리사이틀의 대미를 장식할 파야의 ‘불의 춤’을 연주하기 시작했습니다. 그는 마지막 곡에서 모든 것을 쏟아내는 듯 보였습니다. 랑랑 특유의 화려한 기교와 주법이 그 어떤 곡에서보다 빛이 났지요. 랑랑에게서 기대한 모든 것을 확인할 수 있는, 무대의 마지막을 장식해주기에 가장 안성맞춤인 곡이었습니다. 



2시간 남짓의 시간 동안 공연장 구석구석을 가득 메운 그의 피아노 선율. 관객들은 그의 열정적인 연주에 그 어느 때보다 뜨거운 박수와 함성소리를 쏟아냈습니다. 그는 연신 고개를 숙이고 손을 흔들고 환한 미소를 지어 보였고, 무려 네 곡의 앵콜곡으로 화답해주었습니다. 앞에 앉은 아이에게 자신이 사용한 손수건을 건네는 센스도 발휘했지요.^^




랑랑, 팬들과의 만남 


[=====서식:갈색색라인=====]


공연이 끝난 후에는 랑랑을 더욱 가까이에서 만나볼 수 있는 사인회가 이어졌습니다. 그는 끝이 보이지 않을 정도로 줄을 선 관객들에게 유쾌하고 매너있는 모습으로 사인을 해주었는데요. 중간중간 옆에 서서 사진을 찍는 팬들을 위해 포즈를 취해주는 것도 잊지 않았습니다.^^



랑랑은 특히 어린이들에게 매우 친절한 모습이었는데요. 어린이 팬에게 먼저 하이파이브를 신청하기도 하고, 머리를 쓰다듬어주기도 했어요. 손 크기를 대어보자는 학생 팬에게 ‘네 손이 더 크다’며 환하게 웃어 보이기도 했습니다. 연주실력만큼 매너도 최고였던 랑랑. 팬사인회를 마지막으로 아쉬운 작별인사를 해야 했습니다. 




연말에 롯데카드 회원님들께 잊지 못할 선물을 선사해준 랑랑, 오늘의 연주가 고객님들의 기억 속에 오래오래 좋은 추억으로 남았으면 좋겠습니다. 롯데카드 프라이빗 콘서트는 내년에도 이어질 예정이니, 꾸준한 관심과 사랑 부탁 드릴게요~!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Posted by 롯데카드
더 많은 Life Square 글 보기
이 글에 대한 의견을 남겨 주세요.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랑랑짱 2016.12.22 18:32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진짜 랑랑 공연 최고였어요ㅠㅠㅠ 그리고 진짜 무대가 가깝고 잘 보여서 훨씬 좋았던 것 같아요. 감사합니다!!!

    • 롯데카드 2016.12.22 18:37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안녕하세요, 랑랑짱님~! 랑랑 팬이신가봐요.^^ 롯데콘서트홀의 빈야드 스타일의 무대가 빛을 발하는 순간이 아니었나 싶습니다. 다음 콘서트에서도 또 뵙길 바랄게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