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OV 2016.12.14 10:19

제 12회 롯데카드 프리크리스마스: 콘서트 동창회- 그 시절 우리들의 밴드



매년 이맘때면 어김없이 롯데카드 회원님을 찾아오는 행사가 있죠~! 소중한 사람들과 한 해를 즐겁게 마무리할 수 있는 '롯데카드 프리크리스마스'입니다. 벌써 12년째 이어지며 롯데카드를 상징하는 대표 프로그램으로 자리 잡았는데요.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콘서트 동창회'라는 콘셉트로 진행되었습니다. '그때 그 시절'의 추억이 가득했던 콘서트 동창회, 그 현장을 함께 방문해 볼까요?



프리크리스마스를 즐기는 방법, 하나둘셋!


[=====서식:파란색라인=====]


프리크리스마스를 제대로 즐기는 방법 하나~! 본격적으로 '그때 그 시절'처럼 뛰어놀기 위해서는 에너지부터 채워야겠죠. 롯데카드는 회원님들이 간단하게 요기를 할 수 있도록 추억의 군고구마백화수복을 나눠드렸습니다. 쌀쌀한 날씨였음에도 불구하고 이른 시간부터 많은 회원님들이 긴 줄을 서가며 맛있게 즐겨주셨는데요. 군고구마를 사이좋게 나눠드시던 중년 부부의 훈훈한 모습이 롯데카드 Life Square팀의 카메라에 포착되기도 했답니다.^^ 두 분다 맛있게 즐겨주셨나요~?



롯데카드 프리크리스마스 행사장에는 '그때 그 시절'의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다양한 포토존이 마련되어 있었는데요. 프리크리스마스를 즐기는 두 번째 방법~! 바로 포토존 앞에서 청춘 시절로 돌아간 듯한 포즈를 취해 보는 것! 쭈뼛쭈뼛해서 친구의 얼굴을 마주 보고 빵 터지기도, 혹은 마음만은 그 시절로 돌아갔지만 몸은 뻣뻣하게 '얼음'되기도 했지만, 그래도 모두들 즐거운 추억 한 장씩 남기셨기를 바랍니다.



그렇게 사전에 준비된 이벤트를 모두 다 즐겨 주셨다면, 이제 콘서트장 안으로 입장해 볼 시간~! 오늘의 특별한 동창회는 박지윤 아나운서의 청산유수 같은 사회로 시작되었는데요. "여러분을 모두 흥부자로 만들어 드릴게요~!"라고 자신하는 박지윤 아나운서의 멘트처럼, 프리크리스마스를 즐기는 세 번째 방법은 내 안에 잠재되어 있는 '흥'을 모두 발산하기 입니다~! 박두환 마케팅 본부장의 인사말처럼 지금부터 모든 것을 내려놓고 20-30년 전 우리들의 학창시절로 돌아가 볼까요?




그 시절 우리들의 밴드가 화끈하게 놀아드립니다~!


[=====서식:파란색라인=====]



"그 시절 우리들의 밴드....는 아니지만, 

왠지 그 시절 살았을 것 같은 오빠들, 장미여관입니다."


유쾌한 멘트와 함께 등장한 장미여관. 5년차 밴드이지만.. 왠지 그 시절 살았던 것 같은 오빠들이라며 오늘 콘서트에 초대된 이유를 당당하게(?) 밝혔는데요. 유쾌한 모습에 육중완씨의 5.4.3.2.1 카운트와 함께 롯데카드 회원님들이 큰 소리로 "오빠~~"라고 불러주기도 했답니다. 



오프닝인지 의심될 정도로 후끈 달아오른 무대~! '나성에 가면', '봉숙이' 등의 대표곡들이 이어졌는데요. 무대를 단숨에 장악해 버리는 장미여관의 모습은 오빠라고 부를 수는 없지만.. 오빠 삼고 싶은 그런 무대였답니다. 


다음으로 이어진 곡은 '밤이면 밤마다'. 하지만 가사처럼 외로운 밤이면 슬프겠지요? 장미여관은 외로운 밤이 아닌, 광란의 밤을 보내자며 '오빠라고 불러다오', '영원한 친구'를 연달아 불렀는데요. 무대 위를 방방 뛰어다니는 흥 넘지는 무대에 롯데카드 회원님들도 숨겨두었던 흥을 발산할 준비 완료~!



"(구수하게)그미양과 함께.. 

그 시절 우리들의 밴드는 너무하네요. 장미여관과 저는 아직 애들이죠."


콘서트 콘셉트에 맞는(?) 구수한 사투리로 등장한 '만찢남' 김경호. 그는 '80년대가 아니라 90년대에 데뷔' 했다며 그 시절 우리들의 밴드에 속하는 것은 너무하다는 입장을 밝혔는데요. 같이 오랜 추억을 공유했지만, 머릿결 만큼은 여전히 너무 아름다웠던 김경호씨는 관객석과 함께 호흡하는 무대를 보여주었어요.



"경호짱! 사랑해! 우윳빛깔 김경호!"


그런 무대에 응답이라도 하듯 객석에 모여 앉아 있던 팬분들은 소리 높여 응원을 보내주기도 하셨는데요. 김경호씨가 헤드뱅잉을 할 때 단체로 헤드뱅잉을 하며 '떼뱅'이 무엇인지 보여주기도 했죠. '못찾겠다 꾀꼬리'를 부를 땐 관객과의 호흡이 절정에 이르기도 했는데요. 오늘 공연이 못내 아쉬우신 분들은 크리스마스이브 콘서트에 방문해 주면 된다는 홍보도 덧붙였답니다. 결제는 롯데카드로 하면 된다는 센스 있는 결제 팁과 함께 말이죠.^^



"유일한 홍일점이에요. 

비록.. 김경호 오빠가 저보다 머리도 길고 아름다우시지만 제가 홍일점이라는 거~"


상반기에 우리를 '심쿵'하게 한 유시진 대위. 하반기에 우리를 '심멎'하게 한 이영세자. 그때마다 애절한 보이스로 우리의 마음을 녹인 노래들이 있죠. 바로 거미의 노래인데요. 그 시절 밴드의 뮤즈로 참석해 오늘 무대를 함께 꾸며주셨답니다.



눈이 처연하게 흩날리는 오프닝 무대부터 예사롭지 않았던 거미. '어른아이', '러브 레시피', 'you are my everything' 등 가슴을 울리는 목소리로 대표곡들을 한 소절 한 소절씩 불러나갔는데요. 오늘 무대의 여운이 가시지 않는다면 30, 31일에 콘서트 동창회가 열린 이곳에서, 다시 한 번 소울 넘치는 무대를 보여준다고 하니 기대해 주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진짜 동창회같고 좋은데요?"


이어 봄여름가을겨울 밴드가 무대에 올랐습니다. 김종진씨는 한살 한살 나이를 먹으면서 친구들이 귀하다는 걸, 위로가 되는 친구가 있어 든든하다는 것을 깨닫고 있다는 이야기를 해주었는데요. 진실한 토크만큼이나 몰입감 있는 무대를 선보여 주셨어요. 공연 중간에 눈물을 훔칠 정도였지요.

 


"같이 불러주기로 했잖아요... 내가 계속 불렀잖아요.."라는 유쾌한 멘트로 관객들의 반응을 유도했던 봄여름가을겨울. '미인', '열일곱 스물넷', '어떤이의 꿈', '브라보마이라이프' 등의 대표곡들의 무대가 이어졌는데요. 공연의 하이라이트는 밴드 멤버를 한 명씩 소개해 주는 섹션. 소개에 맞춰 개인기를 뽐낼 수 있는 짧은 시간에 관객의 반응과 몰입도는 최고조에 달했답니다. 



시 쉬어가는 타임~! 박지윤 아나운서가 객석으로 들어와 오늘 참석해 준 롯데카드 회원님들을 만나보는 시간이 있었습니다. 인터뷰의 주인공은 남편이 생일이었던 부부, 결혼 십주년을 맞은 부부가 차지했는데요. 함께 온 짝꿍에게 "죽을 때까지 같이 사랑합시다.", "20주년 30주년 행복했으면 좋겠습니다"라는 달달한 멘트를 날리며 주변의 부러움을 사기도 했지요. 시간이 지나 오늘이 '그 시절'이 되었을 때, 오늘의 순간이 행복한 기억으로 남아 있었으면 하는 작은 바람입니다^^



"동창회 하면 늘 애잔한 느낌이 있죠.."


벌써 마지막 밴드가 무대에 오를 차례가 되었는데요. 목소리만으로도 겨울 감성을 애잔하게 적셔주는 김창완 밴드가 등장했습니다. '창문 너머 어렴풋이 옛 생각이 나겠지요', '너의 의미' 등의 익숙한 곡들을 담담하게 읊조렸는데요. 어느덧 소중한 사람들과 함께 시간을 보내며 중년이 되어버린 지금, 주마등처럼 스치는 지난날의 추억들을 담담하게 회상해 볼 수 있는 감성적인 무대였어요.



이어진 깜짝 무대~! 거미가 다시 한 번 무대에 올랐습니다. 김창완 밴드와 깜짝 콜라보 무대를 꾸미기 위함이었죠. 둘은 '숨길 수 없네' 곡으로 환상의 호흡을 맞췄는데요. 김창완씨는 수줍게 거미씨로부터 따뜻한 겨울 신발을 선물 받았다는 자랑을 하기도 했답니다. 소년처럼 말이죠.


그 뒤로도 '아니 벌써', '개구쟁이', '나 어떡해'의 노래가 한참 이어진 뒤에야 오늘의 특별한 동창회는 막을 내릴 수 있었습니다. '개구쟁이'의 한 소절처럼 '우리 같이 놀아요~'를 실현할 수 있는 특별한 날을 선사하고자 오늘의 무대를 준비해 보았는데요. 많은 롯데카드 회원님들이 개구지던 그 시절처럼 흥겨운 시간을 보내셨기를 바랍니다.^^





흩날리는 풍선처럼 알록달록 다채로운 무대로 꾸며진 '제 12회 롯데카드 프리크리스마스: 콘서트 동창회- 그 시절 우리들의 밴드'. 다들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오셨나요? 오늘 콘서트장에 함께 오신 짝꿍들과 같이, 롯데카드도 여러분과 함께 걸어가는 동반자가 되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롯데카드 회원님들 모두 즐거운 연말 보내세요~!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Posted by 롯데카드
더 많은 Life Square 글 보기
이 글에 대한 의견을 남겨 주세요.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2016.12.22 18:31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덕분에 즐거운 추억 많이 남겼습니다^^♡

    • 롯데카드 2016.12.22 18:36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안녕하세요, 콘서트 동창회에서 즐거운 추억 남기셨다니 기쁩니다~! 내년 프리크리스마스에서도 뵐 수 있으면 좋겠네요. 감기 유의하시고 행복한 연말 보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