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남대문 로드 2016.12.22 14:41

롯대리의 남대문 득템로드: 크리스마스 목화리스 만들기





여러분~ 어느새 1년이 지나가고 한 해의 끝자락인 크리스마스가 다가왔어요. 작년 이맘때에는 남대문에서 크리스마스 트리 장식용품을 구입해 보았는데요. 올해는 조금 더 색다르게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물씬 풍겨줄 크리스마스 리스 만들기에 도전해 보았습니다. 요즘 트렌드인 보송보송한 목화를 더해 더욱 특별한 크리스마스 리스! 함께 만들 준비되셨나요~?


>>> 크리스마스 트리 장식용품 편 보러 가기






남대문 시장에서 크리스마스 리스 준비물 구매하기


[=====서식:빨간색스프라이트라인=====]


크리스마스 시즌이 되면 대도종합상가 3층 꽃시장은 크리스마스 용품 매장으로 탈바꿈합니다. 발을 들여놓는 순간, 마치 동화 속에 나오는 크리스마스 상점으로 들어가는 듯한 느낌이 드는데요. 행복한 마음으로 제가 원하는 준비물들을 파는 곳을 찾아 크게 한 바퀴 둘러보았습니다. 각 상점마다 콘셉트와 특징들이 다르니 여유롭게 둘러보며 여러분 취향에 맞는 상점을 선택해보세요~! 



제가 발걸음을 멈춘 곳은 '해피&해피'라는 상점이었어요. 장식이 달려있지 않은 기본 리스틀부터 솔방울, 열매, 털실 등 다양한 오너먼트들을 함께 구매할 수 있어 한 곳에서 거의 모든 준비물들을 득템할 수 있었답니다.



이번에 제가 도전할 리스는 바로 '목화' 리스예요. 목화는 꽃시장이 크리스마스 장식용품 상점과 맞닿아 있어 손쉽게 구매할 수 있었어요. 꽃시장엔 제가 구입한 목화 외에도 유칼립투스와 같이 크리스마스 장식용으로 활용도가 높은 싱싱한 꽃과 풀들이 마련되어 있는데요. 저처럼 꽃시장도 함께 들를 분들은 꽃시장이 운영되는 오전이나 이른 오후 중에 방문하셔서 구매하시길 바랍니다~! 


[참고] 대도종합상가 꽃시장 영업시간 

- 월,화,수,목: 오후 3시까지 / 금,토: 오후 4시까지 

- 매주 일요일 휴업

- 국가 공휴일 오전 영업





목화 리스 만들기 


[=====서식:빨간색스프라이트라인=====]


제가 남대문에서 구입해 온 준비물이에요. 리스와 리스 오너먼트들은 '해피&해피' 상점에서, 목화 두 단은 꽃시장에서, 마지막으로 글루건은 남대문시장 알파문고에서 구매했습니다. 이제 본격적으로 목화 리스 만들기에 돌입해볼게요~! 



저는 먼저 털실을 리스 주위로 둘둘 감아주었는데요. 털실을 더 잘보이게 하고 싶다면 한 구간에 두 번씩 감아주셔도 좋아요. 저는 오너먼트를 많이 달 예정이기 때문에 간격을 넓게 두고 한 번씩만 감아주었답니다.  



다음 작업은 목화와 기타 오너먼트들을 적당한 크기로 잘라주는 거예요. 저는 펜치가 없어 가위로 잘랐는데요. 솔방울, 나무 오너먼트의 경우에는 가운데 철사가 있는 것들이 많아 가급적이면 펜치를 사용하는 것을 권해드려요. 



완성품이 아닙니다~^^; 글루건으로 오너먼트를 붙이기 전에 구도와 위치를 잡아주고 시작하는 것이 실수를 줄이고 완성도를 높이는 팁! 마음에 들게 위치를 잡았다면, 글루건을 이용해 오너먼트들을 꼼꼼히 붙여주세요. 글루건을 사용할 때에 손이 데지 않도록 조심하는 것, 잊지 마시고요~!



또 한가지 팁을 드릴게요~! 깔끔하고 정갈한 리스를 만들고 싶다면, 나뭇잎 오너먼트를 한 방향으로 잡아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저는 바깥으로 뻗치는 나뭇잎들을 시계 반대 방향으로 붙여주어 통일감을 주었답니다. 오너먼트를 붙이기 전 사진과 비교해보면 더욱 깔끔한 느낌이 드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을 거예요. 마지막으로 따뜻한 색감의 털실리본을 달아 장식하면 완성~! 



보송보송한 목화 덕분에 포근하고 따뜻한 크리스마스가 연상되는 것 같아요~! 무엇보다 제 손으로 직접 만들어서 더욱 특별하게 느껴지는 거 있죠~?^^ 



여러분들도 약간의 품만 들이면 완성도와 만족도 모두 높은 크리스마스 리스를 만드실 수 있을 거예요. 그 어느 때보다 특별한 크리스마스가 되길 바라며, 모두모두 미리 메리 크리스마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Posted by 롯데카드
더 많은 Life Square 글 보기
이 글에 대한 의견을 남겨 주세요.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