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올마이런치 2017.01.02 11:02

신년 모임 장소로 딱! 바비큐 맛집: 바르바코아/ 레드스모크

 


2017년 다이어리를 펴서 가장 먼저 '다이어트'라는 네 글자를 써 내려가지만, 빼곡히 이어지는 신년 모임은 '다이어트'라는 글자 위에 빗금을 쓱쓱 긋게 만듭니다. 좋은 사람들과의 만남에 맛있는 음식이 빠질 수 없기 때문인데요. 새해에도 잔 부딪치는 소리가 계속될 분들을 위해! 가볍게 맥주 한 잔 곁들이기 좋은 분위기 있는 바비큐 맛집을 소개해 드립니다. 새해에 대한 설렘과 기대를 함께 공유하는 소중한 사람들과의 만남인 만큼, 더욱 특별한 시간이 되시길 바랄게요~!




해적선 컨셉의 꼬치 바비큐, 바르바코아


[=====서식:갈색스프라이트라인=====]



스페인어로 바비큐라는 뜻의 바르바코아. 이태원 우사단길 맛집으로 입소문을 타며 유명해졌고, 그 인기에 힘입어 상수에도 2호점을 오픈했는데요. 두 개의 지점 모두 크진 않지만, 해적 컨셉이라는 공통점으로 디테일하게 꾸며져 있었어요. 독특한 분위기에 오랜만에 만나는 지인들과 기분 내기 좋은 공간이었죠.


본격적으로 바비큐를 맛보기 위해 들어간 이태원점에서도 매장 구석구석에서 해적 컨셉을 확인할 수 있었는데요. 먼저 직원분이 가져오신 보물 지도를 쫙-! 펼치니, 보물 같은 메뉴들이 눈앞에 펼쳐졌어요. 이 외에도 물컵, 휴지 꽂이, 메모 꽂이 등의 소소한 물품들부터 해골 무늬의 벽면까지 센스 있게 꾸며져 있어 마치 보물을 찾으러 떠나는 해적선에 탑승한 기분이었죠. 이제 이곳의 진짜 보물, 맛있는 바비큐를 맛볼 차례~!



메뉴는 이곳의 대표메뉴인 바비큐 플레이트를 주문해 보았어요. 그러자 엔티크한 플레이트 위에 코리안 매콤치킨 꼬치, 차이니스 달콤포크 꼬치, 오리지널 바비큐 비프 꼬치 3종이 등장했습니다. 윤기가 좔좔 흐르는 비주얼이 보이시나요? 바비큐 외에도 고기를 함께 싸 먹을 빵과 샐러드, 코울슬로, 그리고 손이 계속 가게 되는 짭쪼름한 감자튀김까지 플레이트에 한 가득 나와 보는 것만으로도 포만감을 주었죠.


 

꼬치 바비큐는 직원분이 직접 먹기 편하게 해체 작업을 진행해 주셨는데요. 꼬치에서 하나씩 빼자 한 입에 쏙 들어갈 만한 크기의 바비큐들이 접시 위에 옹기종기 올려졌습니다. 바비큐는 그냥 먹어도 맛있지만 다른 재료들과 곁들여 먹으면 더욱 꿀 맛~! 빵 위에 바비큐 한 점과 샐러드, 야채 등을 곁들여 한 입에 쏙쏙 넣으면 어느덧 배가 기분 좋게 가득 불러올 거예요. 여기에 가벼운 맥주와 못다한 수다가 곁들여진다면 더욱 맛있는 시간을 보낼 수 있겠죠?


가격: 바비큐 플레이트 34,000원

주소: 서울 용산구 우사단로10길 78 대우전자보광대리점 (02-791-3391)




텍사스식 바비큐를 맛볼 수 있는, 레드스모크


[=====서식:갈색스프라이트라인=====]

 


종각역 젊음의 거리에 위치한 레드스모크는 '스모크(훈연)'라는 이름에서 볼 수 있듯이 직접 훈연한 텍사스식 바비큐를 맛볼 수 있는 곳입니다. 저온으로 장시간 정성껏 훈연해야 맛볼 수 있는 텍사스식 바비큐는 은은한 향에 한 번, 부드러운 맛에 한 번 더 반하게 되는 것이 특징인데요. 레드스모크 역시 텍사스식 바비큐를 제공하는 전문점답게 식당 안으로 들어서자마자 바비큐 장비들이 눈길을 사로잡았어요. 바비큐 장비를 보는 것만으로도 군침이 꿀꺽 넘어가는 기분~!

 


레드스모크는 2인, 3인 플래터가 마련되어 있어 다양한 고기를 한꺼번에 맛볼 수 있었는데요. 플래터에는 소고기 양지, 풀드포크, 삼겹살과 함께 코울슬로, 베이크드빈, 미니 번과 매장에서 직접 만든 특제 바비큐 소스까지 푸짐하게 담겨 나왔어요. 소고기 양지는 10시간 넘게 훈연하여 은은한 숯불 향과 담백한 맛이 일품이었고요. 풀드포크는 소금과 후추만으로 양념되어 고기 본연의 맛을 즐길 수 있었어요. 육질이 부드럽고 아주 고소해 고기만 먹어도 질리지 않고 맛있게 먹을 수 있었죠. 여기에 양념이 덧입혀진 두툼한 삼겹살도 입맛을 자극했답니다. 고기만으로 약간 느끼해질 때쯤엔 상큼한 코울슬로와 매콤한 베이크드빈, 여기에 시원한 맥주를 한 잔 곁들여 주니 딱 이더라고요~!


 

빵 위에 고기 한 점과 바비큐 소스, 그리고 각종 야채를 야무지게 넣어 미니 버거를 만들어 보았습니다. 무엇보다도 고기의 맛이 좋아 맥주와 함께 꿀꺽 꿀꺽 넘어가더라고요. 기본 플래터 외에도 고기와 어울리는 와인, 맥주와 라구소스 프렌치프라이, 맥앤치즈 등 고기의 맛을 살려주는 사이드 메뉴들도 가득해 취향에 맞게 선택하기 좋았던 레드스모크~! 널찍한 테이블부터 바까지 다양한 좌석이 마련되어 있어서 신년 모임을 하기도, 퇴근길에 혼맥하기도 제격일 거예요. 식사는 오후 5시 이후 저녁 시간부터 운영되니 방문에 참고해 주세요~!


가격: 2인 플래터 35,000원/ 3인 플래터 50,000원

주소: 서울 종로구 삼일대로17길 17 4층(02-720-7701)




‘연말연시 모임은 역시 고기이지’라고 생각하면서도, 구워먹는 고기가 부담스러우신 분들이라면 오늘 소개해 드린 바비큐 맛집을 방문해 보세요~! 맛 좋은 바비큐와 함께 스트레스를 날리는 시원한 맥주, 그리고 반가운 사람의 얼굴을 보며 나누는 수다가 곁들여진다면, 근사한 한 끼를 즐길 수 있을 거예요!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Posted by 롯데카드
더 많은 Life Square 글 보기
이 글에 대한 의견을 남겨 주세요.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