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남대문 로드 2017.01.11 15:08

롯대리의 남대문 득템로드: 설날 선물 포장하기




여러분~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새해에도 어김없이 찾아온 롯대리입니다. 온 가족이 모여 새해 인사와 덕담을 나누고 정성스러운 선물로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설날이 머지않았어요~! 저 역시 친지분들께 드릴 선물을 미리 구매할 생각인데요. 보기 좋은 떡이 먹기도 좋다는 말이 있듯이 정성스러운 포장으로 받는 분들께 감동을 전해드릴 생각입니다. 제가 직접 포장했다고 하면 더욱 좋아하시겠죠~? 자, 그렇다면 지금부터 남대문에서 설 선물 포장 준비물 구매 후기와 포장 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려드릴게요~!






남대문에서 설 선물 포장 준비물 구매하기 


[=====서식:보라색라인=====]



제가 방문한 곳은 중앙상가 C동 2층에 위치한 '경희사'인데요. 에스컬레이터를 타고 올라가면 바로 정면에 위치해있어 쉽게 찾으실 수 있으실 거예요. 손수함, 보자기, 보석함, 노리개, 예단 등을 판매하는 민예품전문 점포로, 저는 이곳에서 원스탑으로 설 선물 포장을 위한 모든 준비물을 구매할 수 있었어요. 



매장 앞쪽에는 설 선물을 포장하기 위한 형형색색의 보자기들이 빼곡히 진열되어 있었습니다. 보자기의 재질은 두 종류인데요. 상대적으로 저렴한 슬라브 재질과 부드러운 윤기가 감도는 양단 중에 원하는 스타일에 따라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포장해놓은 모습을 보니 슬라브와 양단의 느낌이 다르다는 걸 느끼실 수 있겠죠~? 참고로, 사장님께서 요즘에는 '톤다운'된 차분한 색감의 보자기가 인기를 끌고 있다고 귀띔해주셨어요~^^



포장을 더욱 돋보이게 해줄 노리개와 기타 다양한 장식품들도 함께 구매하실 수 있으니, 보자기에 어울리는 스타일과 색깔을 골라서 매치해보시기 바랄게요~!


사장님께 포장 방법에 대해 여쭤보니 직접 보여주시겠다고 하셨는데요. 여러분들도 어떻게 포장해야 할지 고민이라면, 사장님께 도움을 요청해보세요~! 매우 친절하게 알려주신답니다.^^ 


자, 그럼 사장님께서 알려주신 간단하면서도 고급스러운 포장 방법을 공개합니다~! 



먼저 상자를 보자기 중앙에 놓고 아래에서 위로, 위에서 아래로 감싸주세요. 단, 위에 덮은 부분은 안감이 보이도록 다시 한 번 접어주시는 게 포인트~!



그런 다음 양 옆 쪽을 접어주시면 되는데요. 보자기가 헐거워져 공간이 남지 않도록 손으로 잘 고정시키면서 잡아당겨주세요~!



그 다음에는 고무줄을 이용해 양 날개 부분을 묶어주시고, 안감이 보이도록 잘 펴주시면 됩니다. 마치 학을 접을 때 날개를 펼치는 것과 같은 방법이에요.^^



리본 모양을 잡아주었다면, 양 날개 부분을 고무줄 사이로 한 번 더 통과 시켜 2단 리본 모양을 만들어주시면 됩니다. 벌써 거의 완성 단계예요~!



마지막으로 안감과 겉감이 잘 보일 수 있도록 매무새를 만져주기만 하면 됩니다. 여기에 노리개를 달아주어 장식하면 간단하면서도 고급스러운 설 선물 포장 완성~! 여러분도 쉽게 따라 하실 수 있을 거예요! 


저는 보자기 포장 외에 종이 포장에도 도전해보았는데요. 마치 한복 저고리 같다고 하여 '저고리 포장'이라고 이름 붙여진 귀여운 포장입니다.^^ 



준비물은 매우 간단합니다. 선물을 담을 박스와, 색이 다른 종이 두 장, 중간중간 종이를 고정시켜줄 테이프/양면테이프, 그리고 마지막으로 리본을 준비해주시면 돼요. 상자는 경희사에서, 종이는 남대문 알파문고 본점에서 구매했답니다. ^^



먼저 상자를 종이 중앙 아랫부분에 놓아주세요. 그리고 옆부분을 사진과 같은 모양으로 접어주면 됩니다. 다른 한 쪽도 똑같은 방식으로 접어주시면 돼요접은 부분은 테이프를 붙여 고정시켜주셔야 더욱 견고한 모양을 잡을 수 있어요. 



그 다음, 펼쳐져 있던 종이로 상자를 감싸듯이 접어주시고, 길이가 긴 부분은 가위로 잘라내주세요. 나머지 한 쪽도 동일한 방법으로 진행해주시면 거의 완성입니다~! 



자, 이제 동정 부분을 만들어볼텐데요. 준비해두었던 다른 색상의 종이를 약 1.5cm정도로 접어준 뒤, 같은 간격을 두고 가위로 잘라주세요. 미리 만들어 둔 포장에 사이즈를 대어보고, 밖으로 나오는 부분은 깔끔하게 오려내주시면 됩니다. 



짠~! 얇은 리본을 두 번 둘러 매듭을 지어주면 고운 색상의 저고리 포장 완성! 정말 저고리를 곱게 개어 놓은 모습이지요~? 직접 만들어보면 생각보다 간단해서 '내가 이렇게 잘 만들다니!' 하며 깜짝 놀라실 거예요~^^



오늘은 받는 분들께 두 배의 감동을 전해드릴 수 있는 설 선물 포장 방법을 소개해드렸는데요. 올 설에는 여러분들이 정성스럽게 포장한 선물을 건네보는 건 어떨까요~?


항상 건강하고 행복한 2017년이 되길 바라며, 모두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다음 달에 또 만나요.^^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Posted by 롯데카드
더 많은 Life Square 글 보기
이 글에 대한 의견을 남겨 주세요.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프라우지니 2017.01.11 20:21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쉬우면서도 멋진 포장 방법을 알려주셔서 감사^^

    • 롯데카드 2017.01.12 10:05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안녕하세요, 프라우지니님~! 올설에는 직접 포장한 선물을 건네보시기 바랍니다. 다음달에도 유용한 정보 갖고 돌아올게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