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보기

lottecard blog

검색하기

BRAND/CARD

에디터 J의 롯데카드 I'm YOLO 사용 후기 (feat '롯데카드 라이프' 앱)


해외여행을 갈 때나 일상생활을 할 때. 더욱 많은 혜택을 누리기 위해 롯데카드 I’m YOLO를 발급받고 9월 28일부터 17일까지 약 3주간 사용해보았다. 소비패턴을 정확하게 확인하기 위해서 이 기간만큼은 다른 신용카드 및 체크카드는 일절 사용하지 않았다. 롯데카드 I’m YOLO를 사용하기 전과 후 과연 어떤 점이 달라졌을까?


먼저 롯데카드 I’m YOLO를 ‘롯데카드 라이프’ 앱에 등록한 후 사용했다. ‘롯데카드 라이프’ 앱은 모바일앱인 ‘롯데카드앱’과 ‘롯데앱카드’가 통합된 것으로 결제, 혜택, 금융, 문화 등 신용카드 생활 전반에 걸쳐 빅데이터를 분석하여 '개인화 서비스’를 제공한다. 그러니까 일정 기간 롯데카드 I’m YOLO를 어떻게 사용했는지, 어떤 혜택을 얼마만큼 받았는지 등을 알아서 분석하는 것이다. 롯데카드 I’m YOLO와 ‘롯데카드 라이프’ 앱을 사용하면서 만족했던 순으로 정리해봤다.

#1. 혜택을 터치하면 알아서 챙겨주는 롯데카드 TOUCH

 


터치서비스는 ‘롯데카드 라이프’ 앱에서만 만날 수 있는 서비스이다. 롯데카드에서 추천한 다양한 혜택 중 원하는 혜택을 TOUCH 한 후 해당 가맹점에서 롯데카드로 결제하면 혜택이 적용되는 것. 이렇게 설명하면 잘 모를 것 같아서 직접 해보았다. 선택할 수 있는 혜택이 총 20개인데, 이 중 이용할 것 같은 혜택을 일단 터치해놓으면 된다.

 


며칠 뒤 집 근처 편의점에서 간식 몇 개를 구매했다. 그 즉시 한 통의 문자 메시지를 받았다. 바로 결제한 6,000원에 대한 ‘500원 결제일 할인’ TOUCH 혜택이 적용된다는 것. 

 


또 그다음 날 지인에게 선물하기 위해 스타벅스에서 기프트카드를 구매했는데, 이것도 결제한 30,000원에 대한 ‘3,000원 결제일 할인’ TOUCH 혜택이 적용될 예정이라고 한다. 말로 표현할 수 없는 기쁨이 벅차올랐다. 아무리 혜택이 많아도 필요할 때 사용하지 못하면 혜택이 없는 거나 마찬가지인데, 터치 한 번에 알아서 할인받을 수 있다는 것이다! 일일이 따져보고 챙겨가며 혜택받는 걸 귀찮아하는 나에게 롯데카드 TOUCH 서비스는 정말 꼭 필요한 신의 한 수 서비스가 아니었나 싶다. 요즘도 심심할 때면 ‘롯데카드 라이프’ 앱을 켠 후 혜택을 TOUCH 한다. 잊고 있던 순간 혜택을 알아서 받을 수 있을 거라는 생각을 하며>_<


#2. 10월에 받은 혜택 살펴보기!


두 번째로 만족스러웠던 부분도 바로 ‘혜택’과 연관된 부분이다. 아무래도 신용카드를 사용하는 주된 목적은 혜택을 맘껏 누리는 것이기 때문이지 않나. 많은 사람이 알고 있는 롯데카드 I’m YOLO의 주요 혜택은 해외 이용금액의 1.2% 결제일 할인일 것이다. 멋지게 해외여행을 떠난 후 인증샷을 찍어 설명해주고 싶었지만, 아쉽게도 이번 달엔 해외여행을 가지 못했다. 


그래도 롯데카드 I’m YOLO에 대해서 소개할 내용은 무궁무진하다. 국내에서도 할인받을 수 있는 혜택이 많기 때문이다. 먼저 드럭스토어, SPA브랜드, 백화점, 아울렛, 면세점 5~10% 결제일 할인이 가능하다.  



우연히 샘플을 받고 쓰다가 마음에 쏙 들었던 로라메르시에 파운데이션. 정품을 구매하기 위해 집에서 가장 가까운 현대백화점 무역센터점을 찾았다. “롯데카드니까 롯데 계열사에서만 할인되는 거겠지”라는 1차원적인 생각을 하며 할인받을 거라곤 전혀 예상하지 못했다. 



집에 돌아와서 확인해보니 무려 3,600원이나 할인받았다. 역시 기대를 안 했더니 기쁨이 두 배가 되는구나!


백화점, 아울렛, 면세점 5% 결제일 할인

- 오프라인 결제 건만 할인 혜택 제공되며, 상품권 구매, 선불카드 충전,

  백화점˙아울렛에 입점한 식당가, 스낵코너, 임대매장 이용금액은 할인 혜택이 제공되지 않습니다.

- 백화점, 아울렛 면세점 할인은 일 1회 제공됩니다.


롯데카드 I’m YOLO 혜택 공통 안내

- 지난달 1일 ~ 말일까지 롯데카드 I’m YOLO 30만원 이상 이용 시 혜택이 제공됩니다.

- 할인한도는 지난달 이용금액의 구간별로 적용되며, 무이자할부 및 슬림할부가 

  적용된 이용금액은 할인 혜택이 제공되지 않습니다.



게다가 매일 습관처럼 들리는 커피 전문점에서도 무려 10%나 할인받았다. ‘롯데카드 라이프’ 앱을 보면 11월 혜택을 위한 이용실적이 달성되었다고 나오는데, 전월 이용 실적에 따라 최대 할인 금액이 달라질 수 있다. 그러니까 10월에 774,990원을 사용했으면, 60만원 이상 사용한 것으로 책정되어 11월에는 최대 1만원 결제일 할인을 받을 수 있다. 혜택 내역과 다음 달 결제일 할인 금액까지 한눈에 확인할 수 있어서 좋았다.


커피전문점, 베이커리 10% 결제일 할인

- 오프라인 결제 건만 할인 혜택 제공되며, 상품권 구매, 선불카드 충전,

  백화점˙마트와 같은 대형시설물 입점 매장 이용금액은 할인 혜택이 제공되지 않습니다.

- 커피전문점, 베이커리 할인은 일 1회 제공됩니다


롯데카드 I’m YOLO 혜택 공통 안내

- 지난달 1일 ~ 말일까지 롯데카드 I’m YOLO 30만원 이상 이용 시 혜택이 제공됩니다.

- 할인한도는 지난달 이용금액의 구간별로 적용되며, 무이자할부 및 슬림할부가 

  적용된 이용금액은 할인 혜택이 제공되지 않습니다


#3. 스마트한 가계부, 소비패턴 리포트

 


‘롯데카드 라이프’ 앱을 사용하면서 달라진 점은 바로 가계부를 쓰게 되었다는 점이다. 게으름뱅이가 무슨 가계부를 쓰느냐고 친구들은 의아해하던데, 사실 ‘롯데카드 라이프’ 앱에서 자동으로 가계부를 써주는 것이다>_< 이렇게 캘린더를 확인하면 오늘 어디에서 얼마를 썼는지 확인할 수 있으며, 롯데카드에서 진행하는 프로모션 할인 혜택도 볼 수 있다. 

매달 소비와 지출을 꼼꼼하게 확인하는 게 정말 중요하다는 걸 누구나 알고 있지만, 바쁜 일상에 치이다 보면 솔직히 실천하기가 쉽지 않다. ‘롯데카드 라이프’ 앱에서는 매일 지출 금액을 정리하는 것뿐만 아니라 월간 혹은 기간별로 나누어 업종별 이용현황을 확인할 수 있다. 



자, 이제 이번 달 소비패턴을 확인해보자. 패션과 쇼핑이 소비의 절반을 차지했다. 고백하자면 이번 달은 스트레스를 많이 받은 달이었다. 스트레스를 푸는 나만의 방법이 몇 가지 있는데, 그중 하나가 쇼핑이다. 날씨도 한몫했다. 갑자기 쌀쌀해져서 옷장을 확인해보니 입을 옷이 하나도 없었다. 도대체 작년엔 뭘 입고 다녔던 건지. 2018 FW 트렌드에 발맞춰 호피 무늬 옷을 몇 벌 샀더니 이렇게 됐다. 과소비, 반성한다.


정말 다행인 점은 ‘롯데카드 라이프’ 앱을 통해 소비패턴을 확인하지 않았더라면, 그야말로 재산을 탕진했을 수도 있다는 것. 앞으로는 매주 한 번씩 소피패턴을 분석하기로 다짐했다.


#4. 신용카드를 놓고 왔을 땐? L.pay로 결제 완료!

 


롯데카드 I’m YOLO를 사용하면서 웃지 못할 에피소드도 있었다. 퇴근 후 별다른 일정이 없으면 헬스장에 가는 편이다. 열심히 근력운동을 한 후 집으로 돌아오는 길에 삶은 달걀과 우유를 사려고 세븐일레븐에 들렀다. 결제하려고 보니 이럴 수가. 지갑을 안 들고 온 게 아니었나. 



혹시나 하는 마음에 ‘롯데카드 라이프’ 앱을 켜 보았다. 예전에 이벤트 참가한다고 앱카드 등록을 한 적이 있었는데 한 번도 사용해보진 않아서 불안한 마음이 컸다. 결제가 안 되면 어떻게 하지. 심장이 쫄깃해지고, 식은땀이 나는 순간. 정말 다행히도 앱카드에서 L.pay로 연동되더니 바~로 결제가 가능했다. ‘롯데카드 라이프’ 앱 덕분에 무사히 결제할 수 있었다. 천만다행이다.


#5. 드림볼 많이 쌓는 꿀팁


마지막으로 롯데카드 I’m YOLO 뿐만 아니라 롯데카드를 사용하는 모든 회원님이 참가할 수 있는 이벤트를 소개하고자 한다. 바로 L.DREAM Festa 2018이다. 10월 5일부터 무려 51일간 국내 유명 40개 레스토랑 다이닝쿠폰 증정 및 인천공항 무료주차 3일 및 라운지 무료 이용을 제공한다. 


>> L.DREAM Festa 2018 자세한 내용 살펴보기! 


또한 ‘L.DREAM Festa 2018’ 대상 롯데계열사에서 롯데카드로 이용 시 누적 5만원 당 드림볼 1개를 증정하는데, 드림볼을 보유한 회원님 중 100명을 추첨하여 국내 대표 럭셔리 세단 그랜저 IG를 선물로 증정한다



‘롯데카드 라이프’ 앱을 통해 실시간으로 확인해보니 3주 동안 드림볼을 9개나 모았다! 어떻게 9개나 모았느냐고? 나만 알고 싶은 꿀팁을 살짝 알려드리자면, 드림볼은 롯데 계열사 통합 사용 금액과 방문 계열사가 많을수록 당첨 확률이 높아진다. 



그러니까 롯데백화점에서 10만원을 결제하고, 롯데마트에서 3만원 결제, 롯데슈퍼에서 2만원을 결제하여 총 결제금액이 15만원으로 드림볼이 3개가 되었다. 여기에 이용 계열사는 3개이므로 드림볼 3개가 추가됐는데, 결제 누적 금액에 따른 드림볼 3개 X 이용 계열사 드림볼 3개 = 9개가 된 것이다. 11월 24일(토)까지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인데, 앞으로 한 달 넘게 남았으니 드림볼을 두 배 이상 모을 수 있을 것 같아 내심 기대하고 있다. “나 이러다가 그랜저 IG 끌고 다니는 거 아니야?” 롯데카드 회원님이라면 자동 응모가 된다고 하니 ‘롯데카드 라이프’ 앱을 다운 받아 드림볼을 확인해보길 바란다.


지난 3주 동안 알차게 사용해 본 롯데카드 I’m YOLO와 ‘롯데카드 라이프’ 앱. 장점이 너~무 많아 설명하다 보니 글이 길어졌다. 요약하자면 신용카드를 남용하면 가계 경제에 위협이 될 수 있으나 야무지게 쓰면 득이 될 수 있다는 말씀. 욜로만 외치다가 골로 가지 않기 위해서는 롯데카드 I’m YOLO를 쓰면 좋다는 말씀. ‘롯데카드 라이프’ 앱을 통해 소비패턴을 분석하여 더욱 현명한 소비를 하라는 말씀. 그런 말씀이다. 


 <롯데카드 I’m YOLO>


카드에 대한 자세한 혜택은 롯데카드 홈페이지 www.lottecard.co.kr 에서 확인하세요!

※ 업종을 기준으로 제공하는 서비스는 롯데카드에 등록된 가맹점의 업종을 기준으로 제공합니다.


▶ 롯데카드 I’m YOLO 연회비 

- 국내전용 35,000원 / 해외겸용(MASTER) 35,000원

▶ 연체이자율 : 회원별ㆍ이용상품별 약정이율 + 최대 3%, 법정 최고금리(연 24%) 이내

 ※ 단, 연체 발생 시점에 약정이율이 없는 경우는 아래와 같이 적용함

- 일시불 거래 연체 시 : 거래발생 시점의 최소기간(2개월) 유이자 할부 금리

- 무이자 할부 거래 연체 시 : 거래발생 시점의 동일한 할부 계약기간의 유이자 할부 금리

▶ 카드 신청 전 상품혜택 및 이용조건은 홈페이지 또는 상품설명서 및 약관을 참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여신금융상품 이용 시 귀하의 신용등급이 하락할 수 있습니다.

▶ 신용카드 남용은 가계경제에 위협이 됩니다. 


 

여신금융협회 심의필 제2018-C1h-12584 (2018.10.25)






이 글에 대한 의견을 남겨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