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보기

lottecard blog

검색하기

TREND/CULTURE

감기 예방엔 이게 최고! 따뜻한 와인, 뱅쇼 만들기


 

추운 겨울이 시작되는 요즘. 온몸이 으슬으슬하고 컨디션이 좀처럼 회복되지 않는다면, 감기약 대신 따뜻한 와인, 뱅쇼를 마셔보는 건 어떨까요? 롯데카드 Life Square에서 뱅쇼의 효능부터 만드는 방법까지 꼼꼼하게 알려드릴게요.


유럽을 대표하는 감기약, 뱅쇼

 


흔히 우리나라에서는 겨울철이 되면 유자차, 대추차, 생강차 등 몸에 좋은 전통차를 마시곤 합니다. 그리고 유럽에서는 오래전부터 전통차나 감기약 대신 뱅쇼를 마셨는데요. 뱅쇼는 프랑스어로 따뜻한 와인을 뜻합니다. 평소 차갑게만 마시던 와인을 따뜻하게 데워서 마시는 거죠.

 


뱅쇼는 단순히 와인으로만 끓이는 것이 아니라 사과, 레몬, 생강 등 각종 과일과 계피, 정향, 팔각 등 각종 향신료를 넣습니다. 와인에 어떤 과일과 향신료를 넣고 끓이는지에 따라 뱅쇼의 맛과 향이 결정된다는 점! 사실 뱅쇼를 만들 땐 부재료보다 주재료인 와인이 더 중요하죠. 화이트와인을 사용하기도 하지만, 보통 레드와인을 많이 사용하는 편이랍니다. 


여기서 한 가지 궁금한 점이 생길 것 같아요. 뱅쇼는 와인을 끓여 만들었기 때문에 알코올 도수가 떨어지지 않을까 하고 말이죠. 끓이는 도중에는 알코올이 날아가긴 하지만, 완전히 없어지는 것은 아니라고 해요. 뱅쇼가 너~무 맛있다고 홀짝홀짝 마시면 취할 수도 있다는 것. 꼭 유의하세요!

따뜻한 와인, 뱅쇼 만들기


뱅쇼는 분위기 좋은 카페에서도 맛볼 수 있지만, 집에서도 간단하게 만들어서 즐길 수 있습니다. 롯데카드 Life Square에서는 직접 뱅쇼를 만들어보았는데요. 그 과정을 여러분께 소개할게요. 



재료 (2인분 기준)

와인 1병, 사과 1개, 레몬 1개, 오렌지 1개, 계피 적당량, 설탕 4큰술

만드는 법




이때, 꼭 비싼 와인을 사용하지 않아도 됩니다. 집에 남는 와인이나 시중에 판매하는 저렴한 와인을 사용해도 된다는 점. 롯데카드 Life Square에서는 진한 맛을 내기 위해 말백 100% 와인을 사용했는데요. 부드러운 뱅쇼를 마시고 싶다면 카베르네 쇼비뇽, 메를로 등 다른 레드와인을 선택해도 좋아요. 또한 계피 대신 시나몬 스틱, 정향 등을 넣어도 되는데요. 취향에 따라 뱅쇼를 만드는 재료가 달라질 수 있다는 점을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설탕은 과일의 신맛을 잡고 단맛을 더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뱅쇼가 충분히 끓었을 때 너무 진하다고 느껴진다면, 적당량의 물을 넣어 농도를 조절하면 된답니다.



짜잔! 드디어 뱅쇼가 완성되었습니다. 분위기를 한껏 살리기 위해 재료로 사용했던 레몬 한 조각을 올렸죠. 그리고 한 모금 마셔보았는데요. 뱅쇼의 따뜻함이 온몸으로 전해지는 것 같았습니다. 이렇게 만든 뱅쇼는 유리병에 보관한 후 아침저녁으로 데워 마시면 좋은데요. 합리적인 가격에 뱅쇼를 직접 만들 수 있어서 무척 뿌듯했답니다. 여러분들도 더 쌀쌀해지기 전에 뱅쇼를 만들어보시는 건 어떨까요?


[Life Square의 팁] 감기예방에 좋은 뱅쇼를 만들 땐 롯데카드를 사용해보세요!


감기 예방에 특효! 뱅쇼를 만들 때 필요한 재료를 구매하실 땐 롯데카드 11월 할인 혜택을 참고해보세요. 롯데닷컴에서는 롯데카드로 결제 시 ① [전상품] 10만원 이상 결제 시 10% 결제일 할인 – 1인 1일 할인한도 10만원 한정(11/15~16), ② [전상품] 7만원 이상 결제 시 5% 결제일 할인 – 1인 1일 할인한도 10만원 한정 (11/27~29) 혜택을 제공합니다. 롯데닷컴 홈페이지에서 신청하시면 누구나 할인 혜택을 누릴 수 있다는 점! 잊지 마세요~ 롯데카드와 함께 실속 있는 쇼핑을 즐겨보세요!


>>> [롯데카드] 11월 롯데카드 혜택(무이자할부, 할인 응모행사) 안내 바로가기


* 신용카드 남용은 가계경제에 위협이 됩니다.

* 여신금융상품 이용 시 귀하의 신용등급이 하락할 수 있습니다.

* 준법감시인 심의필 제2018-E06985호 (2018.11.15)

이 글에 대한 의견을 남겨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