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보기

lottecard blog

검색하기

TREND/CULTURE

2019년 황금돼지의 해 해돋이 명소 추천


어느새 2018년도 마무리되어가고, 2019년 황금돼지의 해가 다가오고 있습니다. 설사 작심삼일로 그친다 하더라도 새해에는 신년 목표를 세워야죠! 새해의 첫 해를 보며 새 다짐을 하고 싶으신 분들을 위해 2019 전국 해돋이 명소를 추천합니다.


전국 해돋이 명소

01. 강릉 정동진



첫 번째 해돋이 추천 명소는 일출이 아름답기로 유명한 정동진입니다. 정동진역은 세계의 모든 기차역 중 바다와 가장 가까이 있는 간이역입니다. 기차 안에서 바라보는 뷰가 아름다워 해돋이 열차, 무박 2일 해돋이 여행 등이 가능하죠. 기차역 바로 앞에 백사장과 바다가 펼쳐져 있고, 그곳에서 떠오르는 해를 바라볼 수 있습니다. 역 옆 길가에는 강릉의 대표 먹거리인 초당 순두부 가게가 늘어서 있는데요. 이곳에서 순두부찌개로 몸을 녹이며 일출을 기다려도 좋답니다.


전국 해돋이 명소

02. 포항 호미곶



하늘을 향해 뻗어 올린 거대한 손 조형물이 인상 깊은 이곳은 포항의 호미곶입니다. 포항의 랜드마크이기도 한 이 ‘상생의 손’은 일출과 함께했을 때 더욱 아름다워집니다. 수평선 위로 태양이 서서히 모습을 드러내면 바다와 하늘은 일제히 주홍빛으로 물들고, 겹겹이 물든 주홍의 물결을 배경으로 우뚝 선 상생의 손은 웅장하면서도 기묘한 느낌을 주죠. 이 장관을 보기 위해 해마다 수많은 사람이 포항으로 발걸음을 옮기곤 합니다.


올해 호미곶은 새해 일출을 맞아 해맞이 축전 행사를 개최하는데요. 전국 최대 크기로 특수 제작된 가마솥에 떡국을 끓여 먹는 이색 이벤트가 열릴 예정입니다. 새해의 첫 해를 맞이하며 먹는 떡국은 어떤 맛일지 궁금해지네요.


전국 해돋이 명소

03. 울산 간절곶

 


간절곶은 한반도에서 가장 먼저 해가 뜨는 곳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새해의 첫 태양을 바라볼 수 있다는 점 때문에 많은 사람이 새해 해돋이 명소로 찾고 있죠. 울산 간절곶은 매년 새해 해맞이 행사를 개최하는데요. 올해에는 12월 31일 전야제 행사가 열려 2019년 1월 1일 해맞이 행사로 이어집니다. 행사를 위해 희망 정원, 빛 조형물 등이 설치되어 포토존 역할을 톡톡히 할 예정이에요. 또 간절곶 근처에는 간절곶 공원, 등대, 소망우체통, 풍차, 드라마 세트장 등 다양한 볼거리가 조성되어 있어, 해를 맞이한 이후에도 다채로운 여행을 즐길 수가 있답니다. :)


전국 해돋이 명소

04. 강릉 강문해변



네 번째 전국 해돋이 명소 추천 장소는 강문해변입니다. 길게 뻗은 수평선 위로 해가 떠오르는 모습이 아름다워 일출 명소로 입소문이 퍼진 곳이죠. 이곳의 바다는 경포호 물줄기를 경계로 북쪽은 경포해변, 남쪽은 강문해변으로 나뉘는데요. 경포해변이 압도적인 인기를 누리던 예전과는 달리, 최근에는 백사장 위에 놓인 반지·액자 등의 포토 스폿으로 인해 강문해변이 힙 플레이스로 떠오르고 있답니다. 길이 680m, 면적 3,200㎡의 드넓은 백사장에서 탁 트인 시야를 즐기며 떠오르는 해를 맞이해보세요.


전국 해돋이 명소

05. 여수 향일암



여수 향일암은 ‘해를 향하고 있는 바위’라는 뜻을 가진 곳입니다. 해를 향한다는 뜻의 이름처럼, 이곳에 올라서면 해가 떠오르는 장엄한 모습을 그대로 눈에 담을 수 있습니다. 향일암은 앞서 살펴본 다른 곳들과는 달리 산 위에 있어 30분가량을 걸어야 도착할 수 있는데요. 힘든 과정을 거쳐야만 도착할 수 있다는 이유 때문인지 향일암에서 본 일출을 평생 잊지 못할 절경이라고 이야기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또 향일암에 소원을 빌면 이루어진다는 이야기가 있어, 새해 소망을 빌고자 하는 분들이 많이 찾는답니다.

지금까지 새로운 일 년을 여는 해가 떠오르는 곳. 전국 해돋이 명소 다섯 곳을 추천해드렸습니다.


그렇다면 해돋이 여행을 가기 전에 챙겨야 할 준비물이 있는데요. 바로 보온용품입니다. 추위가 한창인 1월 1일, 해가 뜨지 않은 시간부터 바람을 맞으며 기다려야 하므로 따뜻한 옷차림은 필수죠. 아래위로 두꺼운 옷을 껴입는 것은 물론이고 체온 유지에 효과적인 털모자, 장갑, 목도리 등 보온용품을 단단히 챙겨주세요! 속옷에 핫팩을 붙이거나 주머니에 손난로를 넣어가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두 번째는 요깃거리입니다. 해돋이 여행은 새벽부터 일어나 일출 장소로 가야 하는 여행인 만큼 체력 소모가 클 수 있습니다. 보온병에 따뜻한 차나 수프를 담아 가면 몸을 녹이는 데 도움이 돼요. 또 기온이 낮을 때에는 체온 유지를 위해 열량을 많이 사용해 쉽게 지치게 되는데, 이를 막기 위해 열량이 높은 초콜릿이나 바 같은 고열량 간식거리를 챙겨가는 것도 좋습니다. 


여기에서 롯데카드 Life Square에서 준비한 꿀팁! 12월 롯데카드 혜택을 참고하여 앞서 소개한 해돋이 여행을 가기 전 챙겨야 할 준비물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구매하는 것입니다. 새해의 첫 단추를 여는 1월 1일. 롯데카드와 함께 해돋이 여행을 떠나보는 건 어떨까요?


[Life Square의 팁] 해돋이 여행 가기 전 챙겨야 할 준비물, 롯데카드로 알뜰하게 구매하기!


추위가 한창일 1월. 해돋이 여행을 떠날 땐 핫팩, 보온병, 손난로 등을 챙기는 건 필수! 롯데카드 12월 할인 혜택을 확인하시고 합리적인 가격으로 구매해보는 건 어떨까요? 롯데슈퍼에서 롯데카드로 결제 시 1) 전단 주요 상품 할인 및 사은행사 (12/1~31) 2) [슈퍼몰] 5만원 이상 결제 시 5% 결제일 할인 (월 중 최대 1만원 한도) (12/26) 혜택을 제공합니다. 얼마 남지 않은 2018년. 그리고 다가올 2019년도 롯데카드와 함께하시길 바랍니다.


>>> [롯데카드] 12월 롯데카드 혜택(무이자할부, 할인 응모행사) 안내 바로가기



* 신용카드 남용은 가계경제에 위협이 됩니다.

* 여신금융상품 이용 시 귀하의 신용등급이 하락할 수 있습니다.

* 준법감시인 심의필 제2018-E07988호 (2018.12.26)

이 글에 대한 의견을 남겨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