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보기

lottecard blog

검색하기

TREND/CULTURE

[이규창 기자의 쉽고 재미있는 경제] 기자도 가 봤다, 알뜰 필리핀 여행

 



저는 와이프와 함께 1년에 한번씩은 필리핀 여행을 갑니다.
2박 4일짜리 도깨비 여행도 좋고, 휴가철에 좀더 여유있는 일정으로 다녀오기도 합니다.
무엇보다 좋은 점은 얇은 유리지갑인 직장인조차 필리핀에서는 '부호가 된 기분'을 만끽할 수 있다는 겁니다. 


자, 여러분도 제 노하우를 참고해서 필리핀에서 부자 된 기분을 느껴보세요.



 

[이규창 기자도 가봤다, 필리핀 여행 즐기기 ① :항공]


[=====서식:갈색스프라이트라인=====]


여름 바캉스 시즌이 되면 여행사, 인터넷 사이트, 항공사 등 할인 항공권, 항공권 구매 시 할인 혜택 등이 쏟아집니다. 근데 사실 일일이 비교하느라 시간 쏟고 에너지 쏟고, 또 사실 막상 따져보면 할인금액이 별반 차이가 없는 프로모션 들에 여행 시작 전부터 마음이 상했던 적 많으시죠? 저 역시 와이프와 둘이 떠나다 보니 두 명분의 여행 경비가 걱정이 되더군요.

 

그래서 카드사의 제휴 여행사 프로모션을 살펴 보는 것도 한 가지 요령입니다. 지금 롯데카드에서는 본인 5%, 동반자 10% 할인 프로모션이 진행 중이네요. 게다가 결제금액별 추가할인, 기프트카드나 백화점 상품권 카드 증정 행사까지 보입니다.

 

 

여기에 모두투어, 하나투어, 롯데 JTB, 한진관광, 참좋은여행 상품이라면 추가 혜택도 있으니 쏠쏠하네요. 7 ~ 8월에 여행 상품을 결제하는 고객이나 느즈막히 떠나는 10월 휴가족을 대상으로 한다니 꼭 한번 체크해보세요.

 



[이규창 기자도 가봤다, 필리핀 여행 즐기기 ② :환전]


[=====서식:갈색스프라이트라인=====]


필리핀에서는페소화를 사용하는데 한국에서 곧바로 페소화를 환전하는 것보다 현지에서 달러 -> 페소 환전이 좋습니다. 페소화는 필리핀에서만 사용이 가능하니 남은 돈을 다시 환전하면서 손해를 보지 않고 달러화로 남겨두는 게 활용하기 더 좋죠. 어떻게 짬 내서 온 해외 여행인데 돈 낭비는 안되겠죠? 우선 달러화로 환전한뒤 현지에서 쇼핑몰에 있는 환전소에 가서 필요한만큼만 페소화로 바꿔 사용하세요.

 

 


[이규창 기자도 가봤다, 필리핀 여행 즐기기 ③ :먹거리]


[=====서식:갈색스프라이트라인=====]


필리핀에서는 수준높은 요리를 저렴한 가격에 충분히 맛 볼 수 있습니다. 특히 육류, 스테이크 요리를 잘하고 웬만큼 알려진 음식점에서는 클럽샌드위치가 아주 맛납니다. 다만 필리핀 현지식을 맛보겠다고 무리한 욕심을 내시면 후회하실 수 있습니다.

 

 

아리스토크랏(Aristocrat), 맥스(Max's)가 필리핀에서 전국 어디나 있는 유명 체인 레스토랑입니다. 여기서 주문한 음식들은 지금까지 후회한 경험이 거의 없습니다. 뭔가 불안하다면 닭고기 요리와 클럽샌드위치를 주문하시면 됩니다. 부담스러운 향신료 냄새도 없어 입맛에 맞을 겁니다. 피자체인점 샤키, 한국의 롯데리아와 비슷한 졸리비 등은 10~20대가 즐겨찾는 대중적인 음식점입니다. 가볍게 패스트푸드를 즐기고 싶을때 이용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필리핀 요리에는 산미구엘 맥주가 제격입니다. 깔끔하게 입안의 잔맛을 제거해줘서 여러 가지 요리를 즐길 때는 필수죠. 어디에서나 1천원정도면 맛볼 수 있습니다. 그러니 꼭 곁들여 주문하세요. 갈색의 통통한 병에 담긴 산 미구엘의 이름은 '페일 필슨'(Pale philson)입니다.

 

어느 곳이건 배가 터지도록 많이 주문하셔도 가격은 1인당 1만원~1만5천원을 넘지 않습니다. 그래서 친절한 종업원에게는 팁도 팍팍 줍니다. 한국돈으로 500원 정도도 현지에서는 상당한 Tip 액수더군요. 왜 부자가 된 기분인지 아시겠죠?

 


 

[이규창 기자도 가봤다, 필리핀 여행 즐기기 ④ :쇼핑]


[=====서식:갈색스프라이트라인=====]


필리핀에서는 갈 곳이 딱 정해져 있습니다. 대형몰에 쇼핑할 곳과 먹거리, 즐길 거리가 다 모여있습니다. 더운 나라들의 공통점이기도 하죠. SM몰, 아얄라몰은 필리핀 어느 도시를 가더라도 꼭 있습니다. 한국에서는 만나기 어려운 브랜드가 있고 저렴하면서 예쁜 샌들은 많더군요.

 

초콜릿 제품들과 과자는 필리핀이 단연 최고라고 생각합니다. 가격 대비 맛과 품질이 뛰어나죠. 샤워용품이나 물티슈 같은 생필품 류도 저렴하고 품질이 좋으니 웬만한 소모품은 잔뜩 챙겨가기보다 현지 슈퍼마켓에서 구매하는걸 추천합니다.참고로 한국에서는 맛보기 어렵고 가격이 비싼 망고가 슈퍼마켓에서는슬라이스로 한 팩에 1000원 정도면 구입할 수 있습니다. 망고 마니아인 저는 필리핀에 갈 때마다 매일 한 팩씩 망고를 먹는답니다.

 

필리핀 현지 돈으로 바꿨다가 다시 환전하는 수수료나 번거로움이 고민이라면 그냥 국내에서 사용하시던 신용카드를 사용하시는 것도 괜찮습니다. 해외에서도 국내와 다름없이 15만원 이상 결제하면 무조건 결제 금액의 1.5 ~ 2%까지 롯데포인트로 적립되는 롯데 벡스(VEEX)나 벡스(VEEX) 플래티넘 카드를 추천합니다.

 

 

 


뿐만 아니라 지금 롯데카드로 해외에서 50만원 이상 이용하면 1만원, 100만원 이상은 2만원 캐시백 이벤트도 진행 중이니 쇼핑할 때 꼭 참고하세요.

 

▶ 연체이자율은 연 23.0%~연 27.9%로 정상이자율 및 연체일수에 따라 차등 적용됩니다. 

▶ 카드 신청 전 상품설명서와 약관을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 신용카드의 남용은 가게경제에 위협이 됩니다. 

▶ 연회비: AMEX 10,000원/ VISA 10,000원/ LOCAL 9,000원  


롯데카드 고객님께 롯데 VEEX 카드 발급 중단에 따른 안내 말씀 드립니다.
아래 내용을 숙지하시어 서비스 이용에 불편이 없으시길 바랍니다. (문의 : 롯데카드 상담센터(1588-8100))
 
■ 발급 중단일 : 2017년 1월 2일
■ 유의사항
- 발급 중단으로 인하여 신규/추가/교체 발급이 중단됩니다.
- 해당카드 소지 고객님의 분실, 도난, 훼손 등으로 인한 재발급 처리는 정상적으로 운영됩니다.
- 발급 중단 후에도 기존 카드 소지 고객님들은 정상적으로 서비스 이용 가능합니다.


 


[이규창 기자의 강추 알뜰코스]


[=====서식:갈색스프라이트라인=====]


필리핀에서는 먹으면 먹는만큼, 마사지를 받으면 받는만큼 돈을 아끼는 셈인데요. 신선한 식재료로 훌륭하게 요리한 음식들의 가격이 굉장히 저렴하고 현지 전문가에게 받는 마사지 또한 저렴한 금액에 발길이 절로 향합니다. 마닐라에서는 한인 상가들이 밀집해있는 로메디우스 서클 부근이 유명합니다. 


일반 코스로는 1시간을 받아도 한국 돈으로 7천원~1만원 선 이며, 로메디우스 서클에 바로 붙어있는 '휴'(休)는 2시간30분동안 귀족마사지를 받는 비용이 3만원정도 됩니다. 현지 교포들도 즐겨찾는 명소인데 고급스러운 마사지를 원하시는 분들께 추천합니다.


기자이기 이전에 저도 사람인지라 이모저모 잘 따져 알뜰한 해외 여행을 잘 다녀왔습니다. 여행 준비부터 제가 다녀온 여행지에 대해 라이프 스퀘어를 방문하는 여러분과 이야기 나누고 싶었습니다. 이왕 다녀올 여름 휴가라면 조금이라도 가계 경제에 흠집 내지 않을 방도를 찾아 알차게 다녀옵시다!





제2016-E00882호 (2016.09.23)



이 글에 대한 의견을 남겨 주세요.

  1. 손정희 2013.07.29 00:58 수정/삭제 댓글쓰기

    저도 예전에 롯데카드로 항공권 결제하고 할인받았었죠...
    그렇게 하니 최저가보다 좀더 저렴하게 갈수 있었다는.. ^.,^

    • 롯데카드 2013.07.29 08:34 신고   수정/삭제



      안녕하세요 손정희님, 롯데카드 블로그 라이프스퀘어입니다.
      해외 여행을 계획하고 계신다면, 주 사용 카드사의 할인 프로모션을 이용하는 것도 하나의 알뜰 팁이 될 수 있답니다~ :D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