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보기

lottecard blog

검색하기

BRAND/NEWS

롯데카드 TOUCH 활용 백서

여러분은 어떤 결제 수단을 주로 사용하시나요? 현금, 체크카드, 혹은 신용카드? 에디터는 거의 모든 소비의 결제를 신용카드로 해결하는데요. 2018년 기준으로 신용카드 사용 금액은 처음으로 600조 원을 넘어 민간 소비 지출의 중요한 결제 수단이 되었습니다. 신용카드를 이용하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아마 가장 큰 이유는 ‘혜택’일 것입니다. 각종 할인 행사와 무이자할부 혜택, 캐시백 이벤트 등은 소비생활을 한층 스마트하게 하는 빼놓을 수 없는 요소이니까요.


오늘은 개개인의 소비생활에 딱 맞는 혜택으로 무장한 롯데카드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 중 ‘TOUCH’에 대해 알아보려 합니다. 롯데카드를 이용하는 고객이라면 꼭 알고 있어야 할 알짜배기 혜택, 롯데카드 TOUCH 서비스를 소개합니다!


롯데카드 TOUCH란?



롯데카드 TOUCH는 나에게 추천된 맞춤 혜택을 직접 터치한 후 해당 가맹점에서 결제하면 혜택이 자동으로 적용되는 서비스입니다. 사실 혜택이 아무리 많이 있어도 막상 사용하려고 할 때 기억이 안 나면 무용지물이죠. 하지만 롯데카드 TOUCH의 경우에는 ‘롯데카드 라이프’ 앱에서 마음에 드는 TOUCH 혜택을 터치해두면 따로 체크할 필요 없이 결제 시 알아서 적용되기 때문에 편리하답니다. 이렇게 받은 할인 혜택은 결제일에 확인할 수 있어요. 사용자마다 매달 주어지는 혜택이 달라져서 고르는 재미도 있답니다.


롯데카드 TOUCH 사용 방법


이렇게 편리한 롯데카드 TOUCH! 그 사용 방법을 자세히 알아볼까요?


롯데카드 TOUCH 사용 방법 1. 추천 혜택 터치



롯데카드 TOUCH 서비스는 사용자의 소비 형태에 따라 각자 다르게 추천되며, 매달 다른 혜택으로 갱신됩니다. 추천된 TOUCH 혜택 중 원하는 혜택을 터치해주세요! 터치하기를 살짝 눌러주면 적용됩니다.


롯데카드 TOUCH 사용 방법 2. 결제하기



롯데카드 TOUCH로 터치한 혜택의 가맹점에 방문해서 롯데카드로 결제해주세요. 예를 들어 ‘교보문고·교보핫트랙스에서 30,000원 이상 결제 시 1,000원 할인’ 혜택을 터치했다면, 교보문고나 교보핫트랙스에 방문해 30,000원 이상의 물건을 고른 뒤 롯데카드로 결제하면 됩니다.

롯데카드 TOUCH 사용 방법 3. 혜택 받기



롯데카드로 결제를 하면 터치한 혜택이 자동으로 적용됩니다. 결제 후 바로 메시지로 TOUCH 혜택 적용 내용이 전송되니 어떤 것을 얼마나 할인받았는지 바로바로 체크할 수 있어요. 터치만 해두면 알아서 할인해주는 롯데카드 TOUCH! 정말 간단하죠?


2월 롯데카드 TOUCH 혜택 추천


그렇다면 2월의 롯데카드 TOUCH에는 어떤 혜택이 있을까요? 모든 롯데카드 회원님들께 공통으로 제공되는 혜택 중, 에디터가 추천해드리고 싶은 서비스 몇 가지를 소개해드릴게요.


롯데카드 TOUCH 혜택 추천 1. 교보문고·교보핫트랙스



에디터가 첫 번째로 추천하는 2월 롯데카드 TOUCH 혜택은 바로 교보문고·교보핫트랙스입니다. 새해를 맞아 독서 습관을 들이는 중이라면, 교보문고에서 책을 쇼핑해보는 건 어떨까요? 곧 새 학기가 시작되니 문제집을 구매해도 좋겠죠! 더욱이 이 TOUCH 혜택은 교보문고뿐 아니라 교보핫트랙스까지 혜택이 적용되기 때문에 다양한 문구류나 먹거리, 생활용품까지 폭넓은 품목을 할인받을 수 있어요.


롯데카드 TOUCH 혜택 추천 2. 마트



에디터가 두 번째로 추천하는 2월 롯데카드 TOUCH 혜택은 마트 할인입니다. 이 혜택을 추천해드리는 이유는 일상에서 쉽게 사용할 수 있는 혜택이기 때문인데요. 롯데마트, 롯데프레시뿐 아니라 홈플러스까지 다양한 마트에서 할인을 받을 수 있어요. 식자재를 구입할 때나 필요한 생필품을 살 때 이용할 수 있겠죠. 롯데카드 TOUCH 서비스는 이처럼 일상에서 쉽게 찾아갈 수 있는 다양한 가맹점을 갖추고 있기 때문에 실용적입니다.


롯데카드 TOUCH 혜택 추천 3. 음식점



다음 추천 롯데카드 TOUCH 혜택은 바로 전국 음식점 할인 혜택입니다. 전국 어디든 지역에 구애 받지 않고 쉽게 사용할 수 있다는 사실이 추천 이유인데요. 음식점에서 30,000원 이상 결제 시 1,000원을 할인받을 수 있어요. 롯데카드 가맹점 업종 분류 기준에 따라 한정식, 일식, 중식, 양식, 뷔페, 패스트푸드점, 패밀리레스토랑 현장 결제 시 혜택이 적용됩니다.


롯데카드 TOUCH 사용 후기


아직 헷갈리는 분들을 위해 에디터가 직접 나섰습니다! 롯데카드 TOUCH의 세 가지 혜택을 터치한 후 직접 이용해봤는데요. 어떤 서비스를 이용했는지 함께 보실까요?


롯데카드 TOUCH 사용 후기 01. 교보문고·교보핫트랙스


에디터가 처음 받은 롯데카드 TOUCH 혜택은 ‘교보문고·교보핫트랙스’ 혜택입니다. 가맹점에서 결제하기 전 ‘롯데카드 라이프’ 앱에 로그인한 후, TOUCH 혜택에 접속하여 적용하고 싶은 TOUCH 혜택을 찾아주세요.



‘롯데카드 라이프’ 앱 내의 ‘터치하기’ 버튼을 눌러주면 위와 같은 화면이 뜨면서 간단하게 터치가 완료됩니다. 에디터는 이렇게 터치를 완료해둔 후 교보문고에 방문했어요.



오랜만에 방문한 교보문고에는 평일 오후임에도 불구하고 사람이 많았습니다. 소설·시와 같은 문학 작품부터 요리, 미술, 과학, 자기계발, 에세이 등 정말 다양한 책이 빼곡히 진열되어 있어요. 새로 나온 작품은 어떤 것이 있는지, 베스트셀러는 어떤 책인지 살펴보는 재미가 쏠쏠했어요.



책을 둘러보던 중 에디터의 눈에 들어온 귀여운 책! <곰돌이 푸, 행복한 일은 매일 있어>, <왜 스누피는 마냥 즐거울까?>인데요. 이 두 책 외에도 눈길을 끄는 귀여운 표지와 재미있는 제목의 에세이가 많았습니다. 최근에는 독자들의 공감대를 자극하는 소소한 에세이가 많이 나오는 것 같아요.



베스트셀러 코너에는 나태주 시인의 <꽃을 보듯 너를 본다>가 당당히 자리를 차지하고 있었답니다. ‘자세히 보아야 예쁘다/오래 보아야 사랑스럽다/너도 그렇다’라는 문구로 유명한 <풀꽃>이라는 작품이 삽입된 시집인데요. 출간된 지 꽤 시간이 흐른 책임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사랑받는 이유가 있겠죠.



다양한 책 가운데에서 에디터의 눈길을 끈 것은 바로 이 두 책인데요. 집에서 혼자 간단히 요리해 먹기 좋은 안주들의 레시피가 담겨 있는 <퇴근 후 한 잔>, 그리고 올해의 트렌드를 자세히 파악할 수 있는 <트렌드 코리아 2019>입니다. 올해에는 기필코 필살 요리법을 쟁취하겠다는 일념과, 트렌드에 발맞춘 감각 있는 에디터로 거듭나겠다는 다짐으로 이 두 책을 선택하게 되었죠!



고른 책을 롯데카드로 결제하자 바로 메시지가 도착했어요. 결제한 금액에 따라 롯데카드 TOUCH 혜택이 적용되었다는 안내 메시지인데요. 터치해둔 혜택을 깜빡하고 결제하더라도 이렇게 메시지로 알림이 온다면 혜택 내역을 바로 체크할 수 있겠네요.



교보핫트랙스에는 책뿐만 아니라 이렇게 각종 문구류와 생활용품이 준비되어 있다는 사실! 에디터는 책을 두 권 구입해 30,000원을 채웠지만, 만약 다른 물품이 필요하다면 교보핫트랙스에서 제품을 구매해도 할인 적용이 가능하니 참고해주세요.

롯데카드 TOUCH 사용 후기 02. 카카오톡 선물하기



두 번째로 체험해본 롯데카드 TOUCH 혜택은 ‘카카오톡 선물하기’입니다. 에디터는 해당 혜택을 미리 터치해두었어요. ‘롯데카드 라이프’ 앱의 터치 탭에서 ‘터치한 혜택’ 탭을 선택하면 이렇게 미리 터치해둔 혜택들을 체크해볼 수 있어요.



마침 이날은 에디터와 친한 친구의 생일이었는데요. 평일이라 직접 만나기에는 시간이 빠듯해 카카오톡 선물하기를 이용하기로 했어요. 평소 사무실에서 물을 자주 마시는 친구를 위해 텀블러 선물을 골랐답니다.



선물을 고른 뒤 롯데카드로 결제하자 바로 전송된 롯데카드 TOUCH 혜택 적용 메시지! 할인받은 내역을 바로바로 확인하니 똑똑하게 소비한 기분이 들어 뿌듯했습니다.



선물을 받은 친구가 좋아해 줘서 덩달아 기분이 좋았어요. 직접 만나기 힘들다면 매일 하는 카카오톡을 통해 마음을 전하는 것도 참 좋은 방법이겠죠. :)

롯데카드 TOUCH 사용 후기 03. 편의점


사무실로 복귀하기 전 에디터가 들른 곳은 다름 아닌 편의점! 물론 이곳에서도 롯데카드 TOUCH 혜택을 누릴 수 있었는데요. 바로 ‘전국 편의점’ 혜택입니다. 롯데카드에 편의점으로 등록된 가맹점이라면 전국 어느 편의점이든 5,000원 이상 구매 시 500원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어요.



에디터는 고생하는 팀원들을 위해 비타민 음료를 구입했어요. 지친 오후, 상큼한 비타민 음료 한 병이면 조금이라도 피로를 해소할 수 있지 않을까요?



결제하기 무섭게 전송되는 롯데카드 TOUCH 혜택 적용 메시지! 이제는 반갑게까지 느껴지네요. 이번에도 역시 바로 할인 내역을 확인할 수 있었답니다. :)


이렇게 에디터의 롯데카드 TOUCH 혜택 체험이 끝났습니다. 이날 할인받은 내역을 함께 살펴볼까요?



롯데카드 TOUCH 이용 혜택 내역은 ‘롯데카드 라이프’ 앱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받은 혜택을 월별로 나누어 볼 수 있어서 더욱 편리하죠. 에디터는 이날 총 2,500원의 금액을 할인받았네요! 꼭 필요한 소비라면 롯데카드 TOUCH 서비스를 통해 조금 더 똑똑하게 해보는 건 어떨까요?


수없이 많은 카드와 그보다 많은 혜택. 하지만 실생활에서 이용하기 불편하다면 아무 소용이 없겠죠. 롯데카드는 회원님들이 더 쉽게, 더 많이 혜택을 누리실 수 있도록 늘 연구하고 있답니다. 롯데카드 TOUCH는 매달 더 실용적인 혜택으로 회원님들을 찾아뵐게요!


롯데카드 TOUCH 자세히 보기


* 신용카드 남용은 가계경제에 위협이 됩니다.

* 여신금융상품 이용 시 귀하의 신용등급이 하락할 수 있습니다.

* 준법감시인 심의필 제2019-E00885호 (2019.02.20) 

이 글에 대한 의견을 남겨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