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보기

lottecard blog

검색하기

TREND/CULTURE

넉살부터 헤이즈, 로꼬, 우원재, 헨리까지!? 자꾸 듣고 싶은 브랜드 음원 모음

콘텐츠를 통해 기업의 색깔을 표현하는 ‘브랜디드 콘텐츠’를 아시나요? 음원, 웹드라마, 웹툰, 게임 등 소비자들이 능동적으로 소비하는 콘텐츠에 기업의 브랜드 메시지를 자연스럽게 녹여낸 것을 말하는데요. 단순히 광고로만 그치는 것이 아니라 그 자체를 즐길 수 있는 콘텐츠로 소비되는 것이 브랜디드 콘텐츠의 특징입니다. 소비자로 하여금 광고에 대한 거부감을 없애고, 자체적인 공감과 흥미를 이끌어내는 거죠. 오늘은 다양한 브랜디드 콘텐츠 중, 음악을 통해 소비자와 소통하는 ‘브랜드 음원’을 소개해드리려 합니다. :)


브랜드 콜라보레이션 음원

넉살x롯데카드 LIKIT – LIKE IT(라이킷)



롯데카드 LIKIT은 ‘I LIKE IT(아이 라이크 잇)을 축약한 카드 이름으로, 2~30대 타겟층을 겨냥한 카드 브랜드인데요. 카드별 혜택 종류에 따라 LIKIT ALL, LIKIT ON, LIKIT FUN 카드 3종으로 구성되어 있어요. 최근 롯데카드 LIKIT은 2~30대가 열광하는 힙합 콘텐츠를 통해 브랜드 캠페인을 실시하였는데요, 바로 쇼미더머니의 히어로, 섬세한 래핑의 대가! 고등래퍼의 메인 MC로 활약 중인 넉살과 함께 신곡 라이킷(LIKE IT)을 발표한 것입니다. 


넉살의 이번 신곡 라이킷(LIKE IT)은 롯데카드 LIKIT 카드의 슬로건인 ‘좋아서 쓰는 카드’를 주제로 한 곡으로, 음원 사이트에 발매되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입소문을 타고 빠른 속도로 퍼지고 있습니다. 중독성 있는 가사와 신나는 비트 덕분에 한 번 들으면 계속 흥얼거리게 된다는 반응! 특히 ‘Like it’이 반복되는 후렴구는 한 번 들으면 온종일 생각나는 킬링파트랍니다. 위 링크를 클릭해 음악을 감상해보세요. :)


브랜드 콜라보레이션 음원

신승훈x롯데카드, SK텔레콤 – Fortune teller(포춘 텔러)



발라드의 황제 신승훈이 직접 작곡과 프로듀싱을 맡은 Fortune teller(포춘 텔러)도 있습니다. 트로피컬 하우스 풍의 음악인데요. 신승훈의 감미로운 목소리와 신인가수 로시의 호소력 짙은 음색이 어우러진 곡이죠. 부드러운 색감의 뮤직비디오는 보는 재미가 쏠쏠하답니다. 통신 혜택을 제공하는 롯데카드 TELLO SKT에 대한 이야기를 감각적으로 풀어낸 음원입니다.


브랜드 콜라보레이션 음원

로꼬, 우원재x뉴발란스



대세 래퍼 로꼬와 떠오르는 음원 신흥 강자 우원재는 지난 F/W시즌 뉴발란스와 콜라보레이션한 싱글 앨범 음원 Balance를 발매했습니다. 이 곡은 로꼬와 우원재가 ‘시차’, ‘BLESS’에 이어 세 번째로 함께 작업한 노래인데요. 두 사람의 상반된 매력이 그대로 드러나는 트렌디한 노래로 많은 사랑을 받았습니다. 자신만의 방식으로 앞으로 나아가자는 뜻을 가진 가사로, 뉴발란스가 새롭게 출시한 ‘뉴워커스 다운’ 캠페인의 메시지를 효과적으로 전했습니다.


브랜드 콜라보레이션 음원

헤이즈x팬텀게이트 – 별의 눈동자



감각적인 음악으로 사랑 받고 있는 헤이즈는 팬텀게이트의 여주인공으로 분했습니다. 팬텀게이트는 북유럽 스타일 게임이라는 독특한 기획을 기반으로 만들어졌는데요. 부드럽고 감성적인 게임 그래픽과 헤이즈의 몽환적인 음색이 조화롭게 어우러지는 것이 특징입니다. 특히 여주인공과 헤이즈의 모습이 닮아 ‘헤이즈 게임’이라고도 불리고 있죠. OST를 듣기 위해 게임을 시작했다는 유저도 많을 정도로 성공적인 결과를 거둔 브랜드 음원입니다.


브랜드 콜라보레이션 음원

헨리xSK브로드밴드 – hey bro



SK브로드밴드는 가수 헨리와 콜라보레이션한 음원 ‘hey bro’를 발표했습니다. 일명 음악천재로 불리는 헨리의 노래답게 뛰어난 완성도를 자랑하는 음원입니다. 헨리가 느낀 SK브로드밴드에 관한 이야기를 가사에 담아냈다고 해요. 한편 ‘hey bro’의 뮤직비디오는 캐나다 위니펙에서 촬영되었는데, 끝없이 설경이 펼쳐지는 아름다운 풍경이 그대로 담겨 있습니다. 뮤직비디오에 버금가는 높은 퀄리티의 영상 덕분에 화제가 되었답니다.


소비자와 브랜드 간의 친밀도를 높여주는 브랜디드 콘텐츠. 소비자는 양질의 콘텐츠를 향유할 수 있고, 브랜드는 효과적으로 말하고자 하는 바를 전달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특히 오늘 소개해드린 음원은 광고로만 넘기기에는 너무 아까운 명곡이죠. 오늘은 LOTTECARD BLOG가 소개해드린 브랜디드 음원을 감상하며 하루를 시작해보시는 건 어떨까요? 귀가 즐거운 아침이 될 테니까요! :)


* 신용카드 남용은 가계경제에 위협이 됩니다.

* 여신금융상품 이용 시 귀하의 신용등급 또는 개인신용평점이 하락할 수 있습니다.

* 준법감시인 심의필 제2019-E01846호 (2019.04.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