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보기

lottecard blog

검색하기

TREND/CULTURE

새해에는 좋은 꿈만! 드림캐쳐 만들기

좋은 꿈을 가져다주는 행운의 아이템, 드림캐쳐를 아시나요? 아메리카 인디언으로부터 유래되었다고 전해지는 드림캐쳐는 동그란 링에 색색의 구슬과 깃털 등이 달린 수제 장식품입니다. 깃털은 좋은 꿈을 선물하고, 그물은 거미줄처럼 악몽을 거르는 역할을 하여 좋은 꿈만 꾸게 해준다는 의미가 깃들어 있죠. 최근에는 그 의미와 독특한 모양 덕에 인테리어 용품으로 사용되고 있답니다.



이처럼 사랑스러운 의미가 담긴 드림캐쳐. 방에 걸어두어도 예쁘고, 소중한 사람에게 선물해도 더할 나위 없이 좋을 것 같은데요. 평온한 꿈자리를 함께할 드림캐쳐를 이왕이면 직접 만들어보는 건 어떨까요? 오늘은 LOTTECARD BLOG가 드림캐쳐 만드는 법을 알려드릴게요. 함께 차근차근 만들어볼까요? :)


드림캐쳐 만들기

1. 재료 준비



드림캐쳐 만들기 재료 : 링, 털실, 실, 깃털, 크리스털 구슬, 바늘, 접착제, 가위 등

먼저 만들고 싶은 드림캐쳐의 디자인을 구상한 후, 그에 맞는 재료를 준비합니다. 에디터는 환한 라벤더 빛 재료를 준비했어요. 드림캐쳐의 중심이 되어줄 링, 고리에 감아줄 두꺼운 털실, 그물을 짤 실, 그리고 드림캐쳐에 장식할 깃털과 크리스털 구슬을 준비합니다. 실을 꿸 바늘과 장식들을 고정할 접착제도 함께 준비해주세요. 가위나 칼도 함께 준비하시면 좋아요. 링은 만들고 싶은 드림캐쳐의 크기를 고려해 고르면 되는데요. 침실에 걸 용도라면 큼지막한 크기를, 자동차에 걸 용도라면 더 작은 크기를 고르면 됩니다. 재료들을 일일이 구하기 힘들다면 드림캐쳐 만들기 DIY 제품을 구매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죠.


드림캐쳐 만들기

2. 링에 털실 감기



준비한 링에 털실을 감아줍니다. 이때 링의 금속 표면이 보이지 않도록 실을 두껍게 감는 것이 좋아요. 실이 엉키지 않도록 손으로 늘여 펴가면서 2~3회 감아주세요. 실을 두세 겹씩 겹쳐 감아주면 더 쉽게 감을 수 있답니다. 링을 전부 감고 나면 접착제로 꼼꼼하게 고정하고, 털실로 접착 부위를 감아주세요.


드림캐쳐 만들기

3. 고리 만들기



링에 실을 전부 감은 후에는 드림캐쳐를 벽에 걸 수 있도록 고리를 묶어줍니다. 고리는 남은 털실을 이용하여 세 줄로 땋아 만들어주세요. 털실을 접착제로 고정한 부위에 고리를 묶으면 더 깔끔하게 만들 수 있어요. 


드림캐쳐 만들기

4. 그물망 뜨기



링에 실을 걸어 그물을 뜨는 단계입니다. 먼저 그물을 뜰 실의 한쪽 끝을 매듭지은 뒤, 바늘을 이용해 링에 감긴 털실 사이에 넣어 고정합니다. 그리고 그물 실을 일정 간격에 맞춰 링에 둘러 감아줍니다. 실을 감는 둘레는 너무 단단하지 않게, 살짝 느슨할 정도로 잡아주는 것이 좋아요. 이때 실을 감는 횟수가 많을수록, 즉 링에 고정된 실 사이의 간격이 좁을수록 그물 모양이 촘촘해지니 기호에 맞게 조정해주세요. (에디터는 열두 번을 고정했답니다!) 링 전체에 실을 감은 뒤에는, 바늘을 이용해 링에 고정해둔 실 사이로 새 실을 통과시켜 그물을 짭니다. 고정된 실과 새 실이 맞물려 그물이 짜이게 되겠죠. 같은 방식으로 링의 중앙부까지 그물을 떠주세요.


드림캐쳐 만들기

5. 크리스털 구슬 꿰기



심플한 드림캐쳐를 원하신다면 링의 중앙부에서 그물을 매듭지은 뒤 마무리하면 됩니다. 드림캐쳐를 더 화려하게 만들고 싶다면 링의 중심에 크리스털 구슬 장식을 더하는 과정을 거쳐주세요. 링의 중앙부까지 그물을 짠 후, 남은 실에 크리스털 구슬을 꿰어줍니다. 그 후 바늘을 그물의 앞뒤로 통과시켜 구슬을 고정하면 됩니다. 그물의 중심에 크리스털 구슬이 촘촘히 모일 때까지 과정을 반복해주세요.


드림캐쳐 만들기

6. 깃털 고정하기



이제 드림캐쳐 하단에 깃털 장식을 묶어볼게요. 에디터는 각기 다른 크기와 컬러의 깃털, 그리고 크리스털 구슬을 모아 장식을 만들었는데요. 구슬이나 리본처럼 달고 싶은 장식이 있다면 에디터처럼 함께 달아도 좋아요. 깃털 위에 원하는 장식을 꿰어 위치를 정한 뒤, 단단히 매듭을 지으면 준비 끝!


드림캐쳐 만들기

7. 링에 깃털 달기



이제 링에 깃털 장식을 달 단계입니다. 깃털 장식을 이은 긴 실을 바늘로 꿰어 링에 감겨 있는 털실 사이로 통과시키며 단단히 고정하여 매듭을 지어줍니다.



자, 이렇게 드림캐쳐가 완성되었습니다! 드림캐쳐 만드는 법, 생각보다 어렵지 않죠? 정성 들여 직접 만든 만큼 세상에 하나뿐인 나만의 드림캐쳐라는 생각에 뿌듯해지는데요. 앞으로 좋은 꿈이 잠자리를 지켜줄 것 같은 예감이 들어요. :) 여러분도 이번 새해에는 드림캐쳐를 직접 만들어 선물해보는 건 어떨까요? 드림캐쳐에 깃든 정성이 소중한 이들에게 일년 내내 행복한 꿈을 선사할 테니까요!


롯데카드와 함께 드림캐쳐 만들기


드림캐쳐를 만들 때에는 롯데카드와 함께 재료를 구매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롯데닷컴에서는 롯데카드로 1) [전상품] 7만원 이상 결제 시 5% 결제일 할인 – 1인 1일 할인한도 10만원 한정 (1/14~15, 26~27) 2) [전상품] 7만원 이상 결제 시 5% 결제일 할인 – 1인 1일 할인한도 20만원 한정 (1/20~21) 혜택을 제공합니다. 롯데카드와 함께 새해를 좋은 기운으로 채워보세요!


롯데카드 1월 혜택 안내 바로가기


* 신용카드 남용은 가계경제에 위협이 됩니다.

* 여신금융상품 이용 시 귀하의 신용등급이 하락할 수 있습니다.

* 준법감시인 심의필 제2019-E00132호 (2019.01.08)